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셀프 뱅크 앱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by 앨리Son 2018. 3. 21.

 

바로 지난 시간에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으로 외환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과 애드센스 계정에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익금이 US$300 미만일 때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을, 그 이상이 될 때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것이 수수료를 가장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었죠. 

 

이번 시간에는 SC제일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앱 셀프 뱅크(SELF BANK)를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처에 해당 은행이 있다면 방문해서 개설하는 방법이 좋겠지만, 거리도 멀고 시간도 절약할 겸 셀프 뱅크를 이용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 겸용 출금 카드를 신청하시면 며칠 안에 받아보실 수 있어요. 인터넷뱅킹은 타행 OTP 카드를 소유하고 있다면 바로 등록 가능하고, 없을 경우는 기본적인 조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타행 인터넷, 모바일 뱅킹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OTP 카드는 이용하지 않아서 조회 기능으로만 가입했어요. 추후에 애드센스 입금이 들어오면 이체가 필요할 것 같아서, 시간이 될 때 직접 은행에 한번 방문하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와 신분증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외화보통예금 통장이 필요한데 이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한화를 지급받을 기본 입출금 통장 개설이 먼저 필요하다고 지난 시간에 말씀드렸었죠. 기본 통장은 두드림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앱을 설치 후 메인 화면에서 입출금 통장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휴대폰 본인인증-> 정보 입력-> 추가 인증-> 개설 완료의 순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을 누르면 신청 조건 확인이 나옵니다. 

 

① 단기다수계좌 개설 명의인(최근 30일이내) 

 

② 미성년자 (만 19세 미만) 

 

③ 외국인, 재외국민, 해외 거주자 

 

④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 

 

⑤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⑥ 해외 접속을 통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와 같은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다는 설명을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번호 인증을 위해서 동의 체크를 하고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외화보통예금과 두드림 통장의 개설 과정은 동일한데, 외화보통예금통장에는 영문 이름과 영문 주소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글 주소를 입력하면, 영문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관리 영업점을 조회를 눌러서 근처에 가까운 은행 지점을 찾아서 넣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신분증 촬영을 합니다. 

 

 

밝은 배경은 안돼요! 

신분증을 되도록 단순하고 어두운 배경 위에 올려놓고 촬영해 주세요. 

 

빛 반사 안돼요! 

신분증 홀로그램이 반사되지 않도록 손으로 그림자를 만들거나 방향을 조절해주세요. 

 

 

 

 

설명 확인 후 넘어갑니다. 사각 테두리 안에 신분증을 맞춰서 촬영하면 되는데, 홀로그램이 자꾸 반사될 거예요. 여러 각도로 반사되지 않게 잘 조절하여 촬영하고 넘어갑니다. 신분증 정보 입력 칸에 내용을 다시 입력하고 전송하면 최종 정보 확인이 뜹니다. 

 

 

 

 

 

확인 후 넘어가면 약관 확인 및 동의, 거래 목적 확인 등이 나옵니다. 확인 후 체크하고 넘어가면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 인증이 나옵니다. 타행계좌 인증과 영상통화 인증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타행계좌 인증은 은행에서 내 계좌로 역송금 1원을 받고, 통장에 찍힌 번호를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역송금 인증을 선택했는데 인증 후에 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직원과 간단히 통화를 했어요. 이 방법은 시간이 꽤나 걸리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10분 이상) 영상통화 인증이 더 간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 인증까지 완료한 후에는 체크카드 겸용 출금 카드를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에서는 추천하는 한 종류의 체크카드만 나오고 연회비가 있더라고요. 이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많기 때문에 이 카드는 출금 전용으로 사용할 목적이라 굳이 연회비를 낼 필요가 없겠죠. 셀프 뱅크의 카드 목록으로 가면 체크카드 종류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저는 마블 체크카드 에이스플러스 체크카드 중에서 에이스+아이언 맨 카드를 신청했어요. 아이언맨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카드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물론 연회비도 없고요. 

 

셀프 뱅크 앱은 계좌개설 기능만 있는 것 같아요. 인터넷뱅킹 가입을 하셨다면(조회 기능으로 간편가입 가능) SC 모바일 뱅킹 앱을 깔아서 로그인 후 개설된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로 계좌 개설 후 종이 통장이나 인터넷 뱅킹 가입이 필요할 때 은행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은행이 멀리 있다 보니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 절약도 되고 간편하니 참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2018/03/21 - [IT : 티스토리, 애드센스] - [애드센스 결제수단] 외환수수료 가장 저렴한 은행/ 계좌등록하는 방법.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