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5월에 고객의 요청이 가장 많은 콘텐츠(사진,동영상,벡터 이미지)

by 앨리Son 2018. 4. 9.

 

셔터스톡에서 5월에 고객의 요청이 가장 많고, 판매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에 대해서 촬영 요청 리스트가 나왔습니다. 매달 셔터스톡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게 인기 콘텐츠 리스트를 발표하는데요. 고객의 니즈에 맞춰야 분명히 판매 수익도 증가할 텐데 저 같은 경우는 여러 가지 촬영의 어려움으로 꼭 활용을 한다고 볼 수는 없어요. 

 

문화적 차이로 인해서 한국에서 촬영하기에 제한된 콘텐츠라던가, 가족이나 지인들의 도움으로 연출된 촬영을 하지 않는 이상은 인물이나 사유재산이 포함된 사진을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에디토리얼 업로드는 부분적으로 예외) 모든 요구 사항에 맞출 수는 없겠지만, 분명히 시기별로 판매되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잘 염두에 두었다가 가능한 부분에서는 잘 활용하는 게 좋겠죠?

 

 

1. 다양한 사람들

 

Shutterstock의 고객은 인종, 연령, 문화, 성별, 신체적 능력 등이 다양한 사람들의 이미지를 찾고 있습니다. 

 

 

 

- 다양한 사람들을 대표하는 인물 및 라이프스타일 사진

 

- 친구 모임, 학교의 어린이 등 여러 인종의 사람들 이미지

 

- 서로 소통하는 여러 인종의 사람들 이미지

 

- 세계 각지에서 지역 전통에 참여하며 자신들의 문화를 대표하는 전통 의상을 입고 있는 사람들

 

 

- 일하거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의 근접 촬영 사진 또는 자연스러운 사진

 

-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 이미지(특히 실내/야외에서 아기/손주와 놀아 주는 조부모의 사진)

 

 

※ 유명 자산이나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2. 학교 및 교육

 

Shutterstock의 고객은 벌써 한두 달 뒤에 있을 새 학기 첫날과 관련된 이미지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 학용품과 새로운 학용품을 사는 아이들 이미지

 

- 집에서 새 학기 첫날 입고 갈 옷을 고르거나 쇼핑하는 취학 전 어린이부터 청소년에 이르는 모든 연령의 아이들

 

- 자녀를 학교로 보낼 준비를 하는 엄마

 

- 학교 간식 또는 점심을 준비하는 엄마/부모

 

- 새 학기 시작 세일을 나타내는 벡터 및 일러스트레이션

 

 

※ 유명 자산이나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3. 이사 및 집 구하기

 

집을 사고파는 데는 몇 달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며 부동산 거래는 대부분 따뜻한 계절에 많이 이루어집니다. Shutterstock의 고객은 이사 또는 주택 구매와 관련된 이미지를 찾고 있습니다.

 

 

- 이사하고 있는 사람들(상자 포장 및 풀기, 이삿짐 포장을 마치고 축하하거나 이삿짐 포장에 지친 사람들)

 

- 이삿짐 트럭에 상자 옮기는 일을 돕는 이사 업체 직원

 

- 처음 장만하는 집을 구하러 다니는 다양한 젊은 부부 또는 가족(목록을 살펴보거나 부동산 중개인을 만나거나 매물로 나온 새집을 살펴보는 사람들)

 

- 집을 팔아서 기뻐하는 중년 부부

 

- 주방, 화장실, 침실, 거실이 포함된 잘 꾸며진 가정의 인테리어 이미지

 

 

※ 유명 자산이나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자산 사용 계약서에는 주택의 내부 인테리어와 외부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과 글 출처 : Shutterstock 촬영 요청 리스트

 


4. 종교 및 휴일

 

Shutterstock의 고객은 전 세계의 종교 및 국가 공휴일을 나타내는 이미지를 찾고 있습니다. 

 

 

- 동남아시아 종교 휴일(‘라키’로도 알려진 락샤 반단, 티즈, 잔마스타미, 구루 푸르니마)

 

- 인도,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메르데카)의 독립기념일 이미지

 

- 유대교 휴일(로쉬 하샤나와 샤나 토바를 축하하는 사람들, 음식, 전통 이미지)

 

- 독립기념일(페루, 멕시코, 칠레)과 성모 마리아 승천일(이탈리아)을 포함한 기타 세계휴일 이미지

 

- 위에 열거한 다양한 휴일을 기념하는 연하장 일러스트레이션 및 벡터

 

 

※ 유명 자산이나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