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아이스톡 & 게티이미지] 세금신고서(Tax Interview 납세 인터뷰),프로필,지급 방법 설정하기.

by 앨리Son 2018. 4. 26.

 

지난 시간에는 아이스톡 by 게티이미지(iStock by Getty Images) 스톡 사진작가 등록을 위한 콘텐츠 업로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기본 정보를 한번 등록해 보겠습니다. 

 

프로필, 지불(지급 옵션 선택), 납세 인터뷰 작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지난번에 15장의 사진을 제출했었는데, 하루 만에 모두 승인이 되었더라고요. 검색에 노출이 잘 되는지 확인했을 때 바로는 안 되었고, 하루 뒤에는 모두 검색이 잘 되었습니다. 첫 판매는 아직 없지만요~ 

 

셔터스톡에서는 작가 승인된 후 하루 만에 첫판 매가 이뤄져서 정말 신났던 기억이 납니다. 그게 벌써 5~6개월 전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등록하러 한번 가 볼까요? 

 

링크 ▶ https://esp.gettyimages.com/sign-in

 

 

로그인 후 내 계정> 개인 정보 업데이트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프로필 업데이트에는 기본 정보, 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포트폴리오 사용자 이름 설정, 원하는 경우 웹사이트 등록과 설정, 프로필 사진 등록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한국어로 보시더라도 입력할 때는 영어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영문 주소 넣는 방법 등의 기본적인 정보 입력은 다른 스톡 사이트 포스팅에서 여러 번 했기 때문에 넘어갈게요. 

 

 

 

그다음 납세 인터뷰 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세금신고서(Tax Interview) 작성 부분도 한국어 지원이 잘 되어 있어서 설정하기 아주 쉬우실 거예요. 시작 > 프로 파일 > 동의 > 지위 > 검토 > 서명 및 제출의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시작 단계에서 설명하는 내용이 죽 나오는데, 한번 읽어 보시고 계속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그다음 프로 파일로 넘어가서 개인, 법인 등의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이름, 생년월일, 국적 등의 정보를 넣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국적을 넣을 때 S에서 찾으면 South Korea가 없고, Korea, South로 K에 있답니다. 주소 입력 후 계속을 클릭했을 때 오류가 발생한다면 "나는 내 주소가 유효하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러나 주소 입력이 잘못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에 체크를 하고 넘어갑니다. 

 

 

 

그다음 동의, 지위로 넘어가서 내용을 읽고 예, 아니오로 체크합니다. 수익 소유자 유형에 individual(개인의) 설정 그대로 넘어갑니다. 미국 사람 테스트 내용을 읽고 해당되는 것이 없으면 맨 아래 것을 체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국적 Korea, South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서 TIN(납세자 식별 번호)이 있습니까? 질문에 예를 체크하고 맨 아래쪽에 "나는 나의 해외 TIN이 정확하고 소득세 목적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체크 후 빈칸에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조약의 목적을 위한 소득 분류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귀하와 우리 간의 계약에 따라, 우리는 조약 혜택을 목적한 소득이 사용료-TV 및 영화 그리고 사용료-저작권이라고 결정합니다. TV 및 영화 부분에 대한 원천징수 세율은 10%이며 저작권 부분에 대한 원천 징수 세율은 10%입니다. 비미국 소스의 소득에 대한 원천 징수 세율은 0%입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10% 세율을 적용받고, 미 입력시 더 높은 세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계속 클릭 후 넘어가서 질문에 예, 아니오 답변 후 넘어가면 마지막 검토 내용이 나옵니다. 입력된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등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서명 및 제출, W_8BEN 인증에서 모두 체크 후 수익 소유자 이름, 이메일 주소, 행동 자격에는 SELF 라고 입력합니다. 

 

 

W_8BEN을 제출합니다 클릭!! "귀하는 납세 인터뷰를 완료했습니다. 귀하의 데이터가 수신되었고 추가 검증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를 종료하려면 인터뷰 종료 버튼을 선택하십시오." 라는 내용 확인 후 인터뷰 종료 클릭 후 완료합니다.

 

 

 

그다음 지불에서 지급 방법 을 보면 페이오니아(Payoneer) 페이팔(PayPal)이 있습니다. 페이팔 계정으로 직접 받거나 페이오니아의 경우는 선불식 Mastercard, 은행, 수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오니아 은행으로 설정했습니다. 

 

페이오니아 계좌는 기존에 하나은행으로 설정되어 있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개설했던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추가로 등록했습니다. US$300 미만 시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입금 받을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예정입니다. 

 

페이오니아는 가입 후 $1000 대금을 수령 받게 되면, $25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ayoneer  http://share.payoneer.com/nav/ENSm8GDPF2YaV6aCE0753ZdT1JUSSRpH-Q3fd_rlqpJu4h9sOVfHaRkYdj7kdW9ERJ3DU6RpWwxvJZXynrSq9A2

 

필요한 기본 정보는 모두 등록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신분증 업로드 과정이 없었네요. 원래는 등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추후에 요구를 할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요. 

 

여기까지 아이스톡 & 게티이미지 프로필, 지불(지급 옵션 선택), 납세 인터뷰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