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검색에 누락된 글, 이 방법으로 노출시키자!! ★

by 앨리Son 2017. 12. 16.

 

내 티스토리를 검색에 노출시키는 과정까지는 했는데, 간혹 몇개의 글들이 자동 노출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글을 쓰고 다음날쯤 확인을 해도 자동 노출이 되지 않을 때, 이 수동 방법으로 노출을 하고 있어요.

 

Google Search Console > Fetch As Google 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Fetch As Google

Fetch as Google 도구를 사용하면 Google에서 사이트의 URL을 크롤링하거나 렌더링하는 방식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Fetch as Google을 사용하여 Googlebot이 내 사이트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어떻게 페이지를 렌더링하는지, 페이지 리소스(예: 이미지, 스크립트)가 Googlebot을 차단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크롤링 및 렌더링 실행을 Google의 일반적인 크롤링 및 렌더링 프로세스에서 이뤄지는 것처럼 시뮬레이션하여 사이트의 크롤링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유용합니다.

 

구글 Search Console 로 이동하겠습니다.

http://www.google.co.kr/webmasters/tools

 

로그인을 하면 기존에 등록했던 내 티스토리 주소가 보일겁니다. 클릭하고 들어갈게요.

 

 

왼쪽메뉴에서 크롤링>Fetch As Google 로 들어갑니다.

누락된 글 주소를 가져옵니다. 

http://allyson.tistory.com/10

 

블로그 주소 뒷부분에 10을 입력하고 데스크톱 선택가져오기 or 가져오기 및 렌더링 을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사이트에서 지정된 URL을 가져오고 HTTP 응답을 표시합니다. 페이지에서 연관된 리소스(예: 이미지, 스크립트)를 요청하거나 실행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이트와 관련된 의심스러운 네트워크 연결이나 보안 문제를 확인 또는 디버깅하고 요청의 성패를 확인할 때 비교적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가져오기 및 렌더링: 사이트에서 지정된 URL을 가져오고 HTTP 응답을 표시하고 지정된 플랫폼(데스크톱 또는 스마트폰)에 따라 페이지를 렌더링합니다. 이 작업은 페이지의 모든 리소스(예: 이미지, 스크립트)를 요청 및 실행합니다.

이렇게 해서 Googlebot에서 페이지를 인식하는 방법과 사용자가 페이지를 보는 방법 간의 시각적 차이를 감지합니다.

 

 

 아래쪽 상태에서 색인 생성 요청 을 눌러 줍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 이 URL만 크롤링 을 선택하고 이동을 눌러줍니다.

 

이 URL만 크롤링

단일 URL 이 옵션을 선택하면 위 URL 만 다시 크롤링합니다. 
이 옵션의 경우 월 한도 500개 중 494개를 더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URL 및 직접 연결되는 링크 크롤링

여러 URL 이 옵션을 선택하면 위 URL 및 직접 링크된 페이지를 다시 크롤링합니다.
이 옵션의 경우 월 한도 10개 중 5개를 더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내가 요청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노출은 숫자 10 앞에 m/ 만 붙여주면 됩니다. http://allyson.tistory.com/m/10

 

모바일:스마트폰 을 선택 후 진행해 주면 됩니다.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색인요청 해주시면 됩니다.

 

넉넉하게 하루 뒤 확인을 해보니, 노출되지 않았던 글이 검색에 잘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쓴 내 글이 노출에 누락되는 일이 없게, 이 방법으로 수동 노출을 시켜보세요~

쉽고 간단한 방법이니까요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