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꿈 일기 : 태양꿈, 불타오르는 태양, 해가 지는 꿈 해몽.

by 앨리Son 2018. 6. 1.

 

앨리의 꿈 이야기 

 

오래전 꿈이다. 넓은 방 안에 여러 사람들과 함께 있었다. 우리는 하늘의 태양을 사진으로 찍는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반 강좌를 신청해서 그런지 요즘 계속 사진 찍는 꿈이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사진반에 1번 출석하고 가지 못했었지만, 꿈속에서 계속 사진을 찍곤 했었다.) 

 

그 방안은 한 벽면이 모두 유리창으로 되어 있었는데 통유리는 아니고 여러 개의 창으로 조각나 있다. 그 창문을 통해 밖을 보니, 하늘에 태양이 보인다.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 순간, 고개를 돌려보니 해가 이쪽에도 있고 저쪽에도 있고 여기저기 수없이 많다. 

 

그 창을 통해 본 하늘에는 수십 개의 태양이 떠 있었다.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창문이었다. 거짓된 태양들. 수많은 허상의 태양 속에서 우린 진짜 태양을 찾아야 했다. 우리는 모두 숨소리를 죽여가며 그 수많은 거짓 속에서 진실을 찾고 있다. 

 

꿈일기 / 꿈사례 / 무료 꿈해몽 / 무료 꿈풀이 / 꿈해석

 

한참을 찾아 헤매다가 산 바로 위에 떠 있는 진짜 태양을 발견한다. 내가 진짜 태양을 발견했다고 소리치자 방안의 사람들이 모두 우르르 몰려들었고 어서 사진을 찍으라고 성화다. 창문을 열어젖히고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 그런데 카메라 액정을 통해서 본 태양의 모습에 깜짝 놀라고 만다. 

 

 

 

 

태양 주변으로 거대한 불기둥이 치솟아 오르며 활활 타오르고 있었다. 태양은 핵융합반응으로 쉼 없이 들끓고 있지만, 거대한 화염에 휩싸인 모습은 너무도 충격적이었다. 그 광경은 참으로 장관이었다. 충격적이고 장엄한 느낌이다. 

 

이 중요한 순간을 꼭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는데 아무리 셔터를 눌러도 사진이 찍히지 않는 것이다. 결국 해는 산 아래로 사라지고, 카메라에는 사진 한 장 남아있지 않았다.

 

태양 꿈해몽은 일반적으로 태몽과도 관련이 많다. 내용에 따라서 해석은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해가 뜨거나, 중천에서 밝게 빛나는 꿈은 긍정적으로 풀이한다. 반대로 태양이 지는 꿈은 에너지의 쇠퇴를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풀이할 수도 있다. 

 

 

앨리의 꿈 일기 : 태양 꿈, 불타오르는 태양, 해가 지는 꿈 해몽.

 

그렇다면 이 꿈은 어떻게 해몽할 수 있을까? 하늘의 태양이 시들시들하면서 지는 것이 아니라, 아주 거대하고 뜨겁게 불타오르면서 지고 있었다. "하얗게 불태웠다."라는 표현처럼 모든 걸 쏟아내서 불태운 후에 끝을 맞이하는 것은 시들거리는 죽음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다. 충격적이지만 장엄하고 경건하고 비범한 느낌이 들었다. 무언가 가슴속 깊은 곳으로 훅 들어오는 뜨거운 느낌이랄까.

 

 

이 꿈을 꾸고 난 후에 이 꿈 못지않은 충격적인 일이 있었다. 그건 내가 속한 무리에서는 오랜 세월 쌓인 믿음의 뿌리를 뒤흔드는 거대한 사건이었다. 우리들의 정신적 충격은 꽤 오랜 시간 지속되었다. 그것은 좋다, 나쁘다로 말할 수 있는 사건은 아니었다. 나는 그것이 꼭 나쁜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건 그냥 한 번쯤 겪고 지나가야 할 일이었다. 한 번쯤은 터져 나와야 할 진실이자 우리가 직면해야 할 진실이었다. 물론 토네이도나 해일을 온몸으로 맞아내는 강력한 충격이 휩쓸고 지나갔지만, 그로 인해 우리들은 한층 더 성장해 가고 있다. 

 

태양계의 중심에서 우리에게 무한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생명의 원천 항성인 태양. 누구에게나 그런 태양 같은 존재가 있다. 이 꿈은 단순히 그런 존재가 쇠퇴하거나 몰락한다는 뜻은 아니다. 그는 우리에게 아직도 태양 같은 존재임은 변함없다. 

 

언젠가 한번 치러야 할 일을 치른 것뿐이다. 세상 모든 것은 변화하고 있고 그 변화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끝이라고 느껴지는 순간을 경험하기도 한다. 물론 그 끝은 진짜 끝이 아니다. 우리의 성장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과정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