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vs 독일전 2:0 감동적인 승리!! 심장 터질 뻔!

by 앨리Son 2018. 6. 28.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vs 독일 경기에서 피파랭킹 57위 대한민국이 1위 독일에 2:0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F조 3위로 최종 조별리그에서는 탈락하여 비록 16강은 못 갔지만, 결과를 떠나서 이번 경기는 정말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경기 보는 내내 얼마나 심장을 졸였는지 몰라요.

 

조금만 잘하면 찬사를, 조금만 못해도 비난과 질책을 퍼붓는 일부 국민들과 언론 때문에 우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도 마음고생 꽤나 했을 것 같은데요. 

 

선수들이 경기 끝나고 우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마음이 짠한지... 몸 고생, 마음고생이 얼마나 컸을까 싶어요. 우리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정말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오늘 경기는 우리나라가 초반에는 우세한 흐름을 보이다가 그 흐름이 점점 독일로 넘어가더니 전체 경기의 볼 점유율의 70%를 독일이 차지하는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30%의 적은 볼 점유율로 공격 기회는 번번이 아쉽게 놓치고, 금세 볼은 다시 독일에 넘어가는 상황이 반복되었습니다. 

 

 

 

 

경기 대부분을 한국 골대 앞에서 경기를 치르다 보니 모든 선수들이 열일하셨지만, 특히 조현우 골키퍼의 선방이 훌륭한 경기였습니다. 아슬아슬했던 순간에 어찌나 야무지게 잘 막아내던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조현우 골키퍼는 대구 FC 소속인데요, 대구 시민으로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제발 우리 골대 앞에서 그만 놀고, 저쪽 골대 가서 놀자!!" "제발 한골 넣자! 한골 만들자!!"라고 얼마나 바랐던지요! 축구는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이기도 하고, 특히 국가전은 심장 쫄리고 흥분돼서 보면서 자꾸 혈압이 올라가는 기분. ㅋㅋㅋ 승패를 떠나서 월드컵은 그 자체의 축제로 즐길 줄 알아야 하는데, 역시나 이럴 때는 자꾸 잠자던 승부욕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ㅎㅎ

 

 

 

 

그렇게 후반전이 다 끝나갈 때까지도 독일 선수들의 공격에 수비하느라 정신없는 분위기였습니다. 가끔 잡았던 공격권조차도 허무하게 날아갈 때마다 아쉬움의 탄성을 내질렀죠. 공격에는 아쉬움이 많았던 건 사실이지만, 오늘은 정말 수비를 잘 했던 경기였습니다. 그렇게 선수들이 수비를 잘 해주어 한점의 실점도 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었어요. 정말 멋졌습니다!! 

 

독일이 우세하게 경기를 이끌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응원과 함께 계속 심상화를 했습니다. 선제골은 분명 대한민국이 터뜨리고, 우리 선수들이 골을 넣고 환호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계속 그렸죠. 골문을 계속 두드리면 언젠가는 골은 터지는 법이니까요. 

 

 

 

 

축구는 한편의 인생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아서 재밌어요. 결과는 누구도 알 수 없죠. 어떨 때는 골이 정신없이 터지고, 어떨 때는 골 하나 만들어내기가 그렇게 힘들어요. 필드 위에서의 끝없는 공수전환은 인생살이와 꼭 닮아있어요. 

 

이번 경기에서도 첫골은 추가시간에 터졌는데요. 코너킥에서 만들어낸 김영권 선수의 첫골!! 정말 미친 듯이 소리 지르고, 아파트에서 응원 소리 난리 났고요~~ 그런데 0:0이 1로 바뀌지 않고, 골 넣은 거 맞는데 순간 내가 잘못 봤나? 싶은 생각이 들고요. 

 

 

장면이 갑작스럽게 지나가긴 했지만 분명히 오프사이드는 아닌 것 같은데,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비디오 판독(VAR)에 들어갑니다. 완전 심장 쫄깃해지는 순간이었죠!! 판독 결과 우리 골로 인정되었을 때 정말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그렇게 첫골의 감동에 젖어있는 순간, 갑자기 텅 비어 있는 독일 골문 앞으로 전력질주하는 손흥민 선수!! 골키퍼도 수비수도 없는 골대라니!!! 추가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고, 한 골 먹은 마음 급한 독일 선수들(골키퍼 포함) 이 죄다 공격에 가담하고 있었죠. 순식간에 손흥민 선수가 한골 더 추가!! 2:0 !!! 

 

아파트 전체가 떠나가라 소리치고 손뼉 치고 난리 났습니다!! 정말 감동의 드라마가 따로 없었어요!! 그 감동과 흥분이 쉽게 가라앉지 않아서, 이 새벽에 잠도 못 자고 이렇게 글을 쓰네요 ㅎㅎ

 

다시 한번 우리 선수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 자랑스럽고 사랑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