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사진 판매 수익 크라우드픽 첫 출금 신청했어요

by 앨리Son 2018. 7. 25.

 

이번 시간에는 가장 한국적인 감성사진 크라우드픽 사이트의 작가 수익 출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우드픽에서는 베타 기간 동안 작가 수익금을 100% 지급하여 장당 5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최소 출금 가능금액이 5,000원으로 이미지 10장만 판매하면 출금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스톡 사이트, 셔터스톡, 어도비스톡(포토리아) 등에 비해서 최소 출금액이 낮기 때문에 취미로 사진을 찍는 많은 분들이 사진작가로 도전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구매 고객 입장에서도 해외이미지 사이트보다 한국적인 정서와 감성에 더 잘 맞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6월 12일~ 7월 31일까지 도전 테마를 진행 중인데요. 도전 테마는 사진 공모전 형식으로, 순위별로 상금 포인트 지급합니다. 업로드할 때 일반과 도전 테마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결혼과 얼굴 표정 두 가지 주제인데요. 각 테마별로 각각 1위 30,000 포인트, 2위 20,000 포인트, 3위 10,000 포인트의 상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도 결혼 관련 사진은 정말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초상권이 해결되지 않은 사진이라 올릴 수 있는 건 없네요. ㅎㅎ 특히 야외웨딩(스몰웨딩)에서 찍은 사진이 많아서, 결혼사진 중에서도 정말 아름답고 분위기 있는 사진이 많거든요. 사진은 정말 많은데, 정리할 시간은 부족하고... 정말 사진 정리봇, 업로드봇 하나 있었으면 좋겠네요~ ^ ^  

 

 

 

크라우드픽(crowdpic)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 메뉴 중 회원> 회원정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작가 수익금 12,000원이 되었습니다. 장당 500원에 24장이 판매되었네요. 제 사진을 보신 분들, 사진 좋아요 와 작가 좋아요 눌러주신 분들, 구매해 주신 분들, 좋은 사이트 제공해 주신 크라우드픽, 모두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왼쪽 메뉴 중 작가회원 > 수익 및 출금 내역으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수익 및 출금 내역에서는 판매된 사진, 날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 최근에는 음식 사진이 주로 팔렸네요. 사진을 찍고 고르고, 기본 보정을 할 때 그 작업이 재미있을 때와 없을 때가 있어요. 저는 주로 음식사진과 자연 풍경사진, 동식물 사진을 작업할 때 기분이 좋고 재밌다고 느껴집니다. 그래서 자꾸 그런 위주로 찍게 되나 봐요. ^ ^

 

 

 

수익 및 출금 내역 아래에 출금 신청 메뉴가 있는데요. 화면에 따라서 이 출금 신청이 안 보일 수도 있어요. 저도 없어도 처음엔 당황. Ctrl 키 누르고 마우스 스크롤 아래로 살짝 내려서 화면 약간 축소해주면 보입니다. 출금 금액, 이름 (실명), 계좌번호, 은행명 입력하고 출금 신청 클릭하면 됩니다. 

 

 

 

출금 신청을 확인하는 창이 먼저 뜨는데요. 정말 출금을 할 건지 묻고, 출금 신청을 하면 작가 수익금에서 차감된다는 내용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금 신청 완료 후 결과 내역을 가입하신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확인 누르시면 끝입니다.

 

 

 

수익 및 출금 내역에 가보면 출금 신청한 날짜와 금액, 출금 대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가 수익금은 0이 되었습니다. 다시 새롭게 시작!! ㅎㅎ 스톡 사이트마다 지급하는 방식은 차이가 있는데요. 월 말까지 정산하여 익월 정해진 날짜에 지급하거나, 당월에 정해진 날짜에 지급하거나 혹은 정해진 날짜 없이 출금 신청할 때마다 입금되기도 합니다. 크라우드픽도 정해진 입금 날짜는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https://www.crowdpic.net/@Gallyloveson

 

loveallyson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loveallyson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출금 신청한 그 다음날 바로 수익금 출금이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입금이 정말 빠르네요~ 통장 확인하니까, 이렇게 잘 입금되었습니다. 소소한 금액이지만,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