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크라우드픽 페이스북에 제 글이 게재되었어요~!

by 앨리Son 2018. 8. 17.

 

어제 크라우드픽(CrowdPic) 페이스북 페이지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중 하나가 게재되었어요~ 이메일로 먼저 글을 올려도 되는지 물어보셨는데, 저야 당연히 땡큐땡큐죠!! ^ ^ 

 

한국 감성사진 크라우드픽 사이트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업체에서 기업 홍보용으로 상업용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도 많지만, 요즘은 개인이 SNS, 유튜브, 블로그를 운영할 때 저작권에 안전한 사진 이미지, 비디오 클립(동영상), 음악 등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항상 이미지를 넣기 때문에 다양한 사진들이 항상 필요해요. 카테고리에 따라서 조금 다르긴 한데요. 요리 같은 경우는 과정을 직접 찍어서 올리고, 어떤 사이트에 가입하는 정보 전달성 글에는 과정을 캡처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 필요한 사진은 이미지 판매 사이트에서 유료 이미지,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는 게 안전합니다. 요즘은 여기저기 떠도는 검색을 통해서 나오는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되죠. 

 

 

 

게다가 그런 사진 중에는 원하는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없을 수도 있고 이미 편집, 보정된 사진들이 많습니다. 우선 크라우드픽을 비롯한 많은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에서 사진을 등록할 때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구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좀 더 결과물이 좋은 고화질 사진을 많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월에 크라우드픽에 가입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작성한 포스팅이 페이스북에 게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톡 사진작가로 처음 등록한 사이트는 셔터스톡이었고, 책을 통해서 알고 가입했었어요. 크라우드픽은 어떤 블로그 포스팅을 읽고, '한국에도 이런 사이트가 있었구나!' 하고 바로 가입했었죠. 

 

https://www.crowdpic.net/@Gallyloveson

 

loveallyson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loveallyson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크라우드픽의 제 작가 페이지인데요. 작가명 @loveallyson 입니다. 배경 이미지와 프로필 사진을 좀 변경해보려고요. 입추도 말복도 지나서, 이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옵니다. 아직 더위가 다 가진 않았지만,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니까 이렇게 벌써 가을이 오나 싶네요~ 가을 느낌으로 이미지를 한번 바꿔 봅니다.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황금빛 강아지풀 사진을 하나 불러왔어요. DSLR 카메라로 찍은 건 아니고,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맞추고 확인을 눌러주면 배경 이미지로 등록됩니다.

 

 

 

이번엔 프로필 이미지를 바꿔 볼게요. 가을 느낌에 어울리는 사진을 찾다가 대추 사진으로 결정했어요! 손 모델은 우리 엄마님입니다~ ㅎㅎ 역시 가을은 풍요롭고 풍성한 수확의 계절이죠. 모든 계절마다 다 매력이 있지만, 특히 가을을 가장 좋아합니다!

 

 

 

촬영 기종과 작가 프로필, sns 계정 등이 계속 공란 상태로 있었어요! 이건 아니지~ 싶어서 모두 채워 넣었습니다. Canon EOS 800D, iphone 6s, 가끔 삼성, 소니 똑딱이 카메라의 사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계정만 있고 거의 몇 년째 사용은 안 하고 있는 sns 지만 전부 등록해서 활성화시켜 봤습니다. 

 

 

 

종종 다른 스톡 사진작가 님들의 사진을 구경하기도 하는데요. 사진은 많이 보고, 많이 찍는 게 실력 향상에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크라우드픽 테마에는 식물, 자연 풍경, 꽃, 감성 사진, 음식·식재료, 봄, 세계, 한국 전통, 동물, 도시 풍경, 사람, 야경, 가을, 건축·건물, 사물, 겨울, 교통, 포유류 등이 보입니다. 

 

 

 

가을 사진에는 어떤 게 있는지 클릭하고 들어가 봤어요. 가장 한국적인 감성 스톡 사진답게 분위기 있는 사진이 많습니다. 상단에 있는 정렬을 클릭하고 판매순으로 검색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어떤 이미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