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shutterstock contributor : 셔터스톡 작가 모바일 앱의 변화

by 앨리Son 2018. 8. 22.

 

이번 시간에는 shutterstock contributor 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셔터스톡 모바일 앱(어플)은 이미지 구매자와 판매자용 두 가지가 있는데요. 

 

스톡 사이트를 통해서 이미지를 판매하는 사람을 스톡 사진작가, 판매자, 기고자, 참여자 등으로 칭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콘텐츠의 업로드와 승인 결과 확인, 판매된 사진과 수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참 편리한데요. 

 

저는 스마트폰 사진이라도 아직 앱을 통해서 업로드해본 적은 없습니다. 사진 품질을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 항상 pc로 옮겨서 작업하는 게 편하거든요. 사진 판매가 되면 앱에서 실시간 알림을 해주는데, 요즘 이 기능이 한참 동안 작동하지 않더라고요. 

 

이 알림이 와 있는 걸 확인하면 정말 기분이 좋은데, 좀 아쉽네요~ 수입(Earnings) 페이지에서도 같은 달의 수입이 중복되어 표시되거나 하는 등의 오류들이 최근에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렇게 한동안 버벅 거리며 오류들이 많이 생기더니 며칠 전에 앱에 접속하니 변화가 생겼네요. 

 

 

 

앱 아이콘이 기존에는 블랙이었는데 화이트로 바뀌었습니다. 완전한 화이트 색상은 아니지만 흰색 계열로 바뀌었는데요. 웹 사이트 아이콘은 진작에 바뀌어 있었는데, 앱은 어제 바뀌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블랙에 레드가 더 멋있고, 강렬하고 마음에 들었는데 말이죠. 

 

 

 

기존의 앱 배경은 이렇게 블랙과 짙은 무채색으로, 글자는 화이트와 비슷한 밝은 색 계열로 이루어져 있어서 깔끔하고 보기 좋았습니다. 어두운 배경이라 눈에 피로감도 덜한 느낌이었습니다.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홈 화면이 이렇게 화이트 배경으로 바뀌었습니다. 흰색 배경이 되니 갑자기 엄청 밝아 보이네요. 전반적으로 밝고 깔끔하고 더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계절별로 바뀌면 좋겠다는 생각이.. ㅋㅋ (그 계절은 우리나라 기준 ^ ^) 

 

아래의 아이콘 중 첫 번째 집 모양의 홈 화면에서는 최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업로드한 콘텐츠의 승인 및 거부(거절 사유 포함)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최근에 판매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두 번째 $ 모양 아이콘에서는 수입(Earnings)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어두운 무채색 배경에 월별 수익이 박스 형태로 표시되었었죠. 그것도 보기에 편리했습니다. 좀 더 심플하고 깔끔해졌네요. 월별 이미지 다운로드 숫자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월을 선택하면 세부적인 일자별 다운로드 숫자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생겼던 오류들이 말끔하게 정리되고 보기에 깔끔해졌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체 다운로드 숫자에 추천인 수익이 포함되는 점입니다. 월별 수익에서는 따로 표시되지만, 미지급 수익 합계에서는 모두 포함됩니다. 

 

추천인이 콘텐츠를 판매하면 이미지 당 $0.04가 추천한 사람에게 적립되는데요. 그 판매 숫자까지 내 다운로드 숫자에 모두 포함되어서 뜨니까, 내가 순수하게 판매한 숫자가 바로 확인되지 않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금액은 합산되어도, 다운로드 숫자에는 합산되지 않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shutterstock.com/g/allyloveson?rid=186814420

 

loveallyson의 스톡 사진 및 이미지 포트폴리오 | Shutterstock

수많은 로열티 프리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등을 검색해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1만여 개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해 영감을 받아보세요.

www.shutterstock.com

 

 

세 번째 화살표 아이콘은 이미지 업로드하는 페이지입니다. 마지막 점 세 개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More 이 나옵니다. 승인되고 활성화된 이미지가 총 460개로 나옵니다. 삭제를 좀 하긴 했지만, 아직은 더 정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같은 이미지가 두 개씩 올라간 게 아니라, 조금씩 다른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거의 비슷한 느낌이죠? 딱 한 장만 도저히 결정하지 못해서 두 개 이상씩 올린 사진들이 많습니다. 비슷한 사진들은 나중에는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

 

 

 

카탈로그 관리자를 통해서 분류해 놓은 세트입니다. 저 세트 이미지 숫자의 합계는 활성화 총 이미지 숫자보다 많습니다. 하나의 이미지가 각각의 세트에 여러 개 들어갈 수도 있거든요. 세트 만들기 기능은 비디오는 되지 않고, 이미지만 가능합니다. 이 카탈로그 관리자를 통해 세트 만들기는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사용하시는 스토어에서 shutterstock contributor 으로 검색하시거나 shutterstock 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가 하고 있는 여러 개 스톡 사이트 중에서 2개만 모바일 앱이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들도 앱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상황 되시면 어련히 알아서들 만들어주시겠지만요! ㅎㅎ 여기까지 셔터스톡 작가용 모바일 앱 shutterstock contributor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