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HOW The Secret CHANGED MY LIFE. Real People. Real Stories.

- 저자 론다 번 ㅣ 옮긴이 허선영



안녕하세요! 앨리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개해드릴 책은 론다 번의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입니다. 론다 번의 베스트셀러 <시크릿>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켰다고 말하는 독자들의 사연 중 인상 깊은 내용들을 추려 이 책이 만들어졌는데요. 


사람들이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인생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수많은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내용이지만 이런 부류의 책들을 반복해서 읽는 것이 참 좋다고 생각해요. 무의식, 잠재의식에 완전하게 뿌려내리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니까요. 


독자들의 사례는 책을 통해 직접 읽어보는 게 가장 좋을 것 같고, 그 외에 공감 가는 내용과 함께 제 생각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자신을 기분 좋게 하라


당신이 기분 좋을 때는 기분이 좋지 않을 때보다 당신의 소망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기가 훨씬 쉽다. 믿음이 긍정적인 감정이고, 기분 좋음과 같은 주파수대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울하다고 느낄 때는 믿으려고 노력하지 마라. 자신을 기분 좋게 해라. 그런 다음 믿는데 도움이 되도록 원하는 소망을 시각화하는 연습을 해라. 


자기 삶을 불평한다면, 당신은 불평하는 주파수에 머무르게 되므로, 당신이 원하는 소망을 끌어들일 위치에 있을 수 없다. 당신의 생각과 말을 기분 좋은 주파수대로 맞춰라. 그러면 먼저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그다음엔 더 좋은 것을 받는 주파수에 올라 있을 것이다. -시크릿 데일리 티칭 중에서 (p.22-23) 


시크릿 실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내용 중에 단 하나만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다면, 단연 이 부분이어야 할 것입니다. 흔히 자신의 소망을 이루는 것을 밭에 씨앗을 심어 열매가 자라나는 것으로 비유합니다. 씨앗을 심는 것이 첫 단계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씨앗을 무턱대고 심는 것으로 인해, 자신의 소망 나무가 잘 자라지 못합니다. 씨앗을 심기 이전에 밭의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토양이 씨앗을 잘 자라게 할 수 있는 상태인가요? 원하는 소망 나무가 잘 자라날 수 있는 적절한 토양에서 밭을 먼저 일구어야 합니다. 


밭을 일구는 작업이 바로 기분을 좋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기분이 나쁜 상태에서 일이 많이 꼬이는 것을 누구나 경험했을 것입니다. 일이 꼬이니까 또 기분이 나쁘고, 기분이 나쁘니까 또 일이 계속 꼬이고..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 몰라도 악순환은 계속 반복되죠. 


내 기분을 상하게 할 일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좋은 기분을 유지한다는 것은 꽤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은 반복적인 훈련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주 화를 내거나 짜증을 습관적으로 내는 사람이 갑자기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는 힘듭니다. 억지로 기분 좋은 상태를 만들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겠죠. 


그럴 때는 우선 그 부정적인 감정을 바라보고, 원인을 찾는 일부터 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태를 우선 자각해야 합니다. 화나고 짜증 나는 기분을 즉각적으로 제거하려고 시도하지 마세요. 오랫동안 묵은 감정에 화, 분노, 짜증이 있다는 것은 그것들을 원한다고 즉시 제거할 수는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 감정들을 하나하나 바라보고 인정해주세요. 우리가 느끼는 모든 감정들에도 생명력이 깃들어 있습니다. 어떤 감정도 죽이려고 하면 더 분노하고 반발하게 됩니다. 그런 감정이 생긴 데에는 다 원인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제거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어떤 힘들고 서운한 일이 있어서 누군가에게 고민 상담을 합니다.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그 마음을 인정받고 공감을 얻게 되면 그 힘든 마음이 스르륵 풀리게 되죠. 반대로 상대가 나의 힘든 마음을 인정해주지 않고, 잘못했다고 지적하고 이렇게 저렇게 해야 한다고 입바른 소리만 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그 말이 아무리 다 맞는 말이라고 하더라도 화가 나고 반발심이 먼저 올라오게 됩니다. 속이 아주 답답해지죠. 이렇게 감정이라는 것은 인정받는 것만으로도 눈 녹듯 사라지기도 하고, 반대로 더 불어나서 커다란 눈 덩어리가 되기도 합니다. 있는 그 상태 그대로 인정해주기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크릿 기어


시크릿 기어란, 당신이 분노와 좌절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마다 즉시 떠올려서 부정적인 감정을 바꿔주는 것을 말한다. 시크릿 기어는 아름다운 추억이나 앞으로 다가올 행사, 재미있는 순간이나 자연 풍경, 사랑하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음악일 수 있다. 


당신의 시크릿 기어는 당신에게만 적용되는 독특한 생각이므로,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게 시크릿 기어 목록을 만드는 것이 좋다. 상황마다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이 다르고, 혹시 하나가 효과가 없더라도 다른 것은 효과를 보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자신을 올바른 길에 올려놓아야 할 때마다 시크릿 기어를 사용하면 된다. 그러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고, 기분이 좋을 때 당신은 '좋은' 것들을 강하게 끌어들이고 있을 것이다! (p. 52)


이 시크릿 기어는 가벼운 부정적인 감정을 바꾸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오랜 시간 부정적인 감정이 쌓여서 화, 짜증이 많은 상태라면 자각하고 바라보고 인정하기를 먼저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상생활 속 상황에 따라서 오락가락하는 부정적인 감정에는 이 시크릿 기어가 꽤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가벼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이죠.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을 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좋아하는 차 한 잔을 마시거나, 공원을 산책하는 등 사람마다 자신만의 기분 전환 비법이 하나쯤은 있을 거예요.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부정적인 감정에 푹 빠져들어갈 때는, 바로 기어를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늪과 같아서 한번 들어가면 계속 빠져들어가고, 나중에는 헤어 나올 수가 없게 됩니다. 심지어 도와주려는 사람 손을 잡고 그 사람까지 같이 늪에 빠지게 만들죠. 


부정적 감정에서 빨리 빠져나오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 방법을 한번 적어보세요. 그건 대체로 소박한 것들이 많죠.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책 소개, 추천 도서, 도서추천, 책추천, 책소개, 책 추천, 도서 추천, 추천도서, 구글 도서 다운로드, 구글 도서, 구글 책 검색, 구글도서, 구글책검색, 구글책, 구글도서다운로드, 네이버 책, 구글도서, 네이버책,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BOOK, 서적,책 리뷰, 책리뷰,공부, 스터디


작은 것을 요구하라


작은 것을 요구하라. 사람들은 대부분 작은 것은 빨리 실현할 수 있다. 작은 것에는 저항을 느끼지 않고, 그것에 반대되는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큰 것에 관해서는, 종종 그것과 반대되는 의심이나 걱정을 한다. 이것이 작은 것과 큰 것이 실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다른 유일한 이유다. 우주에는 큰 것도, 작은 것도 없다. -시크릿 데일리 티칭 중에서 (p.28)


당신의 소망을 우주가 실현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늦게 받는다고 느끼는 것은 당신이 이미 받았다고 믿고, 알고, 느끼는 경지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당신에게 1달러를 갖다 주는 일과 100만 달러를 갖다 주는 일은 우주에겐 똑같이 쉽다. 1달러는 빨리 오고 100만 달러가 오는 데는 오래 걸린다고 느끼는 이유는, 당신이 100만 달러는 큰돈이고 1달러는 하찮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무엇인가가 정말로 크다고 생각할 때, 사실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너무 커서 받기가 힘들 거고, 아마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 거야."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신이 옳을 것이다. 무엇이든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대로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작은 소원부터 시작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당신에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체험하기 더 쉽다. 일단 그 법칙이 작용하는 것을 보고 나면 당신이 품었던 모든 의심이 사라질 것이다. (p.30)



우주는 한계가 없으며, 원하면 무엇이든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원하는 것 하나를 얻기가 힘들죠. 우주에는 한계가 없지만 인간의 생각에는 한계가 있죠. 본래는 인간의 생각에도 한계가 없지만, 반복적인 학습의 결과로 한계가 생겨버린 것이죠. 


보통의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각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1달러와 100만 달러의 가치가 다르다는 걸 너무나 잘 알기에, 그것이 내 수중에 들어올 가능성의 차이도 스스로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생각의 한계도 차이는 있겠죠. 누군가에게 1억 원은 하루에 벌 수 있는 돈이고, 누군가에게는 연봉으로도 벌 수 없는 돈이니까요. 


인생을 살면서 경험한 결과에 따라 그 차이가 발생합니다. 1억을 하루에 벌어 본 경험이 많은 사람은 그게 충분히 현실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할 테고, 연봉 2천 원만을 받는 사람에게는 그게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질 테니까요. 그렇게 사람마다 생각의 한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소망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목표는 높은 것이 좋지만, 자신의 현재 상태를 완전히 무시한 소망은 오히려 괴리감으로 인한 저항과 거부만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단계적으로 올라갈 때 저항감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그럴 때 소망은 실현되기 쉽습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상황이 얼마나 어려워 보이든, 당신은 위대함을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다. 항상 

-시크릿 데일리 티칭 중에서 (p.38)


제 책상 앞 보드에도 붙어 있는 글귀입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상황이 얼마나 어려워 보이든, 당신은 위대함을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다. 항상!" 힘들 때 보면서 힘을 내는 글귀 중에 하나입니다. 위대함이라는 표현이 너무 거창하게 느껴져서 거부감이 든다면 목표, 꿈, 소망 등으로 수정하여 적어놓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대하다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도량이나 능력, 업적 따위가 뛰어나고 훌륭하다." 입니다. 생각보다 거창한 의미는 아니죠. 저는 "위대함"이라는 표현이 더 좋아서 그대로 옮겨 적어놓았습니다. 마음이 약해지거나 불안하거나 의심이 들 때, 이런 소중한 글귀들은 아주 큰 힘을 줍니다. 


이런 글귀를 큰소리 내어 읽고 마음을 가다듬는 것도 좋은 시크릿 기어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론다 번의 책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에서 일부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음 시간에도 이어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블로그의 필요하신 글은 어디든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저작자 표시 ( 저작자 이름과 출처 표시, 링크 표시 ), 2차 변경 금지를 꼭 지켜주세요. 불펌은 금지!! 퍼가실 때는 댓글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