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추천도서 : 론다 번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두 번째 시간

by 앨리Son 2018. 9. 10.

 

지난 시간에 이어 론다 번의 책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를 계속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면서 삶을 제한하지 마라. 돈을 유일한 목표로 삼지 말고, 당신이 되고 싶거나, 하고 싶거나, 갖고 싶은 것을 목표로 삼아라. 새집을 원한다면, 그 집에 사는 모습을 상상하고 그 기쁨을 느껴라. 

 

당신이 예쁜 옷이나 가전제품, 차를 원한다면, 대학에 가고 싶거나 다른 나라로 이민 가고 싶다면 그냥 상상해라! 이 모든 것이 끝없이 많은 방법으로 당신에게 갈 수 있다.

 

지나와 가족은 시각화할 때 매우 강력한 방법을 사용했다. 감각을 '전부' 사용한 것이다. 그들은 꿈에 그리는 집을 보기만 하지는 않았다. 집을 느꼈고 심지어 냄새도 맡았다! 시각화할 때 감각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당신이 상상하고 있는 것을 더 많이 믿을 수 있고, 그러면 더 빨리 실현될 것이다.

 

 

 

 

베스트셀러 책 추천 추천도서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HOW The Secret CHANGED MY LIFE. 

Real People. Real Stories.

- 저자 론다 번 ㅣ 옮긴이 허선영

 

 

내가 갖고 싶고, 누리고 싶은 많은 것들은 돈으로 해결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돈이 모든 걸 해결해주진 못하지만, 꿈을 향해 가는 길에 많은 도움이 될 테니까요. 돈은 없는 것보단 있는 게 좋은 것이고, 돈이 많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든든하고 행복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좀 더 궁극적인 목표가 필요합니다. 

 

많은 돈을 움켜쥐고만 있는 게 인생의 목표는 아닐 테니까요. 그 돈으로 어떤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나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모든 감각을 총동원하여, 실제 겪었던 일을 다시 떠올리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봅니다. 그 과정에서 느끼는 기쁨, 벅차오르는 감정은 현실 세계에 그 일을 그대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반드시 당신이 바라는 것과 당신의 행동을 일치시켜라. 당신이 삶으로 어떤 것을 끌어당기고 싶을 때, 당신의 행동이 바라는 것과 모순되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요구하는 것을 생각해보고, 자신의 행동이 받고자 하는 것을 잘 반영하고 있는지 확인해라. 

 

당신이 바라는 것을 받아놓아둘 공간을 마련하는 것도 기대감을 강력하게 내보내는 신호가 될 수 있다. 당신이 우주로부터 받기 위해 행동할 때는, 우주의 기운과 함께 흘러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조금도 힘들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영감을 받아 행동할 때, 우주와 삶의 흐름 안에 있을 때 받는 느낌일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특정한 일이 있지만 이룰 수 없다면, 우주가 당신에게 그 일이 별로 좋지 않고 당신의 꿈과 맞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다. 또 당신에게 더 좋고 더 가치 있는 일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더 좋은 일이 다가가고 있으니, 이제 기대하시라! -시크릿 데일리 티칭 중에서.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지 못합니다. 시각화를 통해 생생하게 체험하고 실제로 이루어진 것처럼 느꼈지만 그때 그 순간뿐이고, 일상 속에서 평소와 같이 또다시 의심하고 불안해한다면 과연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을까요?

 

생각과 느낌 그리고 행동에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현재 그 일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어떤 분야에 전문가가 되는 게 꿈이라면, 이미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된 것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평소에 말과 행동이 그 정반대라면 그 반대되는 상황만 끌어올 수밖에 없습니다. 

 

생각, 느낌, 행동을 일치시켰음에도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그냥 믿고 놓아버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더 좋은 일이 다가올 테니까요 분명.

 

댈러스가 돈이 필요했더라도, 그가 주로 바란 것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었다. 결과는 어땠는가? 그는 둘 다 얻었다! 우주가 당신이 가장 많이 원하는 것을 갖다 줄 준비가 되었다고 느낄 때도, 의심이 슬슬 생기는 순간이 있을 것이다. 꿈을 따르려고 안정적인 직장을 떠날 때, 그 후에 생길 결과를 생각하면 특히 의심이 들지도 모른다. 

 

자신이 의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우주에 옳은 결정을 내렸다는 증거를 보여달라고 요구해도 좋다. 기억해라, 당신은 무엇이든 요구할 수 있다! 의심이 정말로 당신의 믿음을 좀먹는다고 느껴지면, 시각화와 확언으로 믿음을 강화해라. 

 

 

다른 대안으로는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하면 된다. 당신이 행복함을 느낄 때, 의심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의심은 부정적인 상태고, 행복함을 느끼는 긍정적인 상태에서는 존재할 수 없다.

 

특정한 직업을 갖는다고 시각화하기는 쉽다. 당신이 직장에 도착해서 문으로 들어간다고 상상해라. 급여 계좌에서 특정한 숫자를 본다고 시각화하는 일도 쉽다. 

 

당신이 승진한다는 소식을 듣는 모습을 시각화하기도 쉽다. 당신이 지금 그것을 갖고 있다고 시각화하면, 마치 그것을 지금 가진 것처럼 느끼게 된다. 그것이 바로 실현되고 있다는 신호다!

 

돈을 좇으면 돈은 따라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죠. 돈이 나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말은 쉬운데 도대체 어떻게 하면 돈이 나를 따라올까요? 그건 자신이 좋아하고 가슴 뛰는 일과 물아일체의 경지에 오를 때 성공과 함께 덤으로 찾아오는 것입니다. 

 

물아일체의 경지는 그 일을 진정 즐기며 하고, 그 일을 하는 순간에는 시공간을 초월하고, 자신마저 잊어버리게 됩니다. 물론 그런 천직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요즘 세대는 학습된 무기력으로 인해 자신이 진짜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꿈은 찾지 못하더라도,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는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인생 설계도에 따라 내 인생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 차이니까요. 

 

목표를 세우지 않으면 인생이 어느 방향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습니다. 상황이 휘두르는 대로 휘둘리며 이리저리 방황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확한 목표가 있으면 아무리 거센 풍랑이 덮치고 흔들어도, 그 목표지점을 향해 집중하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인생 목표를 세워보세요.

 

론다 번의 책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는 다음 시간에 한 번 더 다루고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