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픽스타(PIXTA) 판매자 가입하는 방법

by 앨리Son 2018. 9. 29.

 

이번 시간에는 돈 버는 취미 사진, 일본 NO.1 마이크로 스톡 사이트 픽스타(PIXTA) 판매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 쪽지나 이메일로 픽스타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받았었는데요. 한번 해봐야겠다고 생각만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네요. 최근에 온 쪽지를 읽고 마음먹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픽스타는 한국 크리에이터 지원팀을 운영하고 있고, 공모전, 촬영회, 세미나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 스톡 사이트의 경우는 서로 소통할 기회가 별로 없는 편인데, 픽스타에서는 성공적인 스톡 크리에이터 양성, 판매 수익에 추가 지원을 위한 모임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스톡 사진작가 활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다수 분들은 취미로 하고 계실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수익을 원하는 만큼 내는 것이 쉽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미 훌륭한 콘텐츠는 넘쳐날 정도로 많고, 그 안에서 끊임없이 경쟁을 해야 하니까요. 

 

 

나 홀로 취미로 작가 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카페에 가입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에도 한계가 있고, 뭔가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도 많더라고요. 픽스타에선 그런 여러 가지 기회가 많을 것 같고, 어느 정도 도움이 될지는 저도 차차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픽스타(PIXTA) ▶ http://kr.pixtastock.com

 

가입하기 위해 픽스타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픽스타는 한국 크리에이터 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어서 한국어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해외 사이트 여러 곳을 이용 중이기 때문에 제목, 설명, 키워드를 영어로 통일하고 복사해서 사용하는 게 편하긴 합니다. 

 

크라우드픽은 한글, 영문 태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픽스타는 정해진 한가지 언어로만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가끔 번역하기 까다로운 키워드도 있기 때문에 최소한 한국어와 영어 두 언어 정도는 함께 사용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단에 판매자가입을 클릭합니다.

 

 

사진작가, 판매자, 상업용사진, 스톡사진, 스톡사진사이트, 상업용이미지,스톡사진작가, 스톡포토

 

이메일, 비밀번호, 판매자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등록자 정보에 이름은 신분증과 동일한 이름으로 입력합니다. 생년월일, 성별, 개인 or 회사 계정 타입, 직업, 국가,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 약관 동의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용 확인 후 맨 아래에 "전송해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기본 정보를 등록한 후에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에 링크로 계정 인증을 완료하면 "귀하의 이메일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이 뜹니다. 그다음은 신분증 제출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이미지구매, 이미지구매사이트, 이미지사이트, 이미지사진,이미지판매사이트, 취미, 취미사진, 카메라

 

"판매자 계정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신원을 조회해야 합니다. 신분증은 신원 확인을 위해서만 사용될 예정이며, 다른 용도로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고 합니다. 한국에 거주 중인 경우는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세 가지로 신분증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만 양면 제출을 하면 됩니다. JPEG 파일로 2MB를 넘지 않아야 하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뒷자리는 가리고 올리면 됩니다. 해외 사이트에서는 주로 여권을 이용하고, 주민등록 번호를 모두 노출시켜 업로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운전면허증을 찍어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블러 처리해서 올렸습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 후 신분증 JPEG 파일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제출한 파일명과 주의사항 확인 페이지로 넘어가면 확인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신분증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신분증 심사하는 시간이 좀 걸릴 거고요. 신분증 심사에 통과되어야 콘텐츠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하기 전에 콘텐츠를 미리 업로드하고 제목, 키워드를 생성하여 저장해 두는 것까지는 가능해요. 

 

사진과 일러스트는 입문 가이드 및 시험, 동영상은 동영상 판매자 시험을 통해 간단한 시험 통과 후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우선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 입문 가이드 및 시험을 클릭했습니다.

 

 

 

판매자 등록 안내에서 저작권, 초상권과 초상권 사용동의서, PIXTA에서 판매할 수 없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01. 저작권 

 

사진/일러스트/영상을 PIXTA에서 판매하려면 본인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를 야기합니다.

 

 02. 초상권과 초상권 사용동의서 

 

얼굴 식별이 가능한 인물을 포함하고 있는 이미지를 판매하려면, 초상권 사용동의서가 제출되어야 합니다. 이미지의 모델이 미성년자인 경우, 초상권 동의서에는 미성년자의 부모/보호자의 서명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인물 이미지가 초상권 동의서와 함께 제출되지 않은 경우, 심사과정에서 탈락될 것이며 PIXTA에서 판매될 수 없습니다.

 

 

 03. PIXTA에서 판매할 수 없는 이미지 

 

-  제3자의 저작권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관련된 모든 권리, 예를 들면 초상권, 저작권, 상표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이미지.

 

- 초상권 동의서가 없는 인물 이미지.

 

- 음란물을 묘사하고 있거나, 공서양속이나 도덕성에 반하는 이미지.

 

- 불법적으로 제작되거나 관련 법을 위반한 이미지.

 

위에 언급된 사항들은 주된 예시일 뿐이며, 모든 요구 조건이나 금지 사항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PIXTA에서 판매할 수 없는 이미지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 제5조 11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시험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간단한 여섯 문항의 등록시험이 나옵니다. 위 사항을 읽었다면 쉽게 정답을 맞힐 수 있는 간단한 문제고, 모두 정답을 맞히면 이미지 업로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작품 선택 버튼에서 선택하거나, 드래그하여 파일을 옮깁니다. 셔터스톡의 카탈로그 관리자처럼 폴더별로 사진을 분류해서 저장할 수 있는데요. 폴더 생성 버튼에서 폴더를 만들어 선택 버튼에서 선택해 주고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 가능한 이미지는 30장입니다. 

 

신분증 심사 중이라 완료가 되어야 콘텐츠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의 업로드 및 타이틀, 태그, 코멘트 등의 입력, 보전은 가능합니다. 신분증 승인이 되면 이메일을 통해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제출할 콘텐츠는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신분증이 승인되는 대로 바로 제출하면 될 것 같아요.

 

 

 

애호박전 이미지 원본  https://www.crowdpic.net/@Gallyloveson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된 태그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제목과 키워드를 한글로 입력합니다. 가이드를 참고해서 좀 더 적절한 키워드, 태그를 생성하는 게 좋겠습니다. 최소 사이즈 S, 정액제 서비스 판매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를 픽스타에 독점 판매할 경우는 전속에 체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명 / 코멘트는 필요한 경우에 입력합니다. 저장할 파일을 체크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는 30개 중 12개 정도 업로드해 둔 상태인데요. 

 

30장 채워서 신분증 심사가 승인되는 대로 제출할 예정입니다. 픽스타에서는 또 어떤 이미지가 첫 판매될지 궁금해지네요.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다음 글에서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