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11월 인기 콘텐츠 (사진, 벡터 이미지, 일러스트)

by 앨리Son 2018. 10. 7.

 

셔터스톡 11월 고객 요청이 가장 많은 인기 콘텐츠 (사진, 벡터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비디오 클립)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0월 인기 콘텐츠와 크게 다르진 않은데 겨울로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절이니만큼 겨울 이미지와 연말, 송년회 파티, 크리스마스 휴일, 스키, 스노보드 등의 겨울 스포츠와 겨울 낭만, 새해 계획이나 결심 등의 이미지를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눈 내리는 풍경, 소복이 쌓인 눈, 따뜻한 차를 마시며 추위를 달래는 모습 등 계절의 낭만을 즐기는 일상 속 어떤 사진도 좋은 소재가 될 수 있겠죠. 스톡 사진작가를 시작한 게 작년 11월이었으니 이번 달로 일 년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4계절을 한 바퀴 돌며 1년을 해보니 이제서야 약간의 감이 오는 것 같네요. 

 

더 좋은 카메라 장비, 기술, 아이디어, 미적 감각을 지닌 사람들과의 경쟁이 아닌 어제의 나와 경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제자리걸음 하며 좌절하는 순간도 많았지만, 느려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거든요. 자, 그럼 11월 인기 콘텐츠 4가지 콘셉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진과 글 출처 : ShutterstockㅣThe Shot ListㅣMost Requested in November

 

 

 세계 각지의 휴일과 축제 

- 하누카와 부림절.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과 축제 음식, 그리고 메노라(촛대), 양초와 같은 축제 모티프.


- 크리스마스와 아기 예수의 탄생. 예루살렘, 세 명의 동방박사, 예수 탄생 장면, 아기 예수 등이 포함된 이미지.


- 마카르 산크란티: 연날리기 행사, 하늘을 나는 연.


- 태양의 신을 기리는 태국의 퐁갈 축제.


- 설날 : 올해의 십이간지 동물인 돼지 이미지.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하누카 (Hanukkah) : 유대교 축제일의 하나로 빛의 축제, 헌신의 축제 등으로 알려져 있다.

부림절(Purim) : 이스라엘 민족이 페르시아의 총리 하만이 꾀한 유대인 절멸에서 벗어난 것을 기념하는 축제. 푸림’은 제비뽑기나 주사위를 의미하는 아람어 ‘푸르’(pur)에서 온 말이다. 하만이 제비뽑기로 유대인을 학살할 날짜를 정한 데서 ‘푸림’이라는 축일의 이름과 날짜가 유래했다고 전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부림절, 부림제 등으로 부른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의 축제·기념일 백과, 다빈치 출판사

 

 

 

 실사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포착한 실사 이미지. (인종 다양성과 LGBTQ를 반영한 이미지가 적극 권장됩니다.)


- 커피숍, 협업 환경, 산업 공간에서 진행되는 회의.


- 집으로 친구들을 초대하여 파티를 즐기는 모습과 친구들과 외식을 즐기는 모습.


로드 트립, 새로운 모험, 신나는 순간들.


- 세계 각지의 도시 경관과 자연 풍경.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휴가 모드 


- 겨울 휴가, 겨울철에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 나서는 사람들.


- 겨울철 활동 : 겨울 도로를 달리는 모습, 스노슈잉, 설원에서 모닥불을 피운 모습, 스키 여행.


- 기차, 자동차, 비행기를 타고 따뜻한 휴가지로 이동하는 모습.


- 낮과 밤의 해변 활동.


- 여름휴가 : 수영장 및 해변 활동.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자기 계발과 새해 결심 


- 새로운 해, 새로운 나. 새해를 맞은 기념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도입하는 모습을 그린 이미지.


-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 : 다이어트 관련 검색.


- 건강한 몸과 건강한 마음 : 명상과 요가 등.


- 목표 세우기, 결심 적기.


- 건강한 식습관 : 신선 식품을 쇼핑하거나 과일과 채소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몸에 좋은 음식이 가득한 냉장고 이미지.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shutterstock 11월 인기 콘텐츠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휴일 남은 시간도 충분히 휴식하며 에너지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