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추천도서 :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92-99번 中

by 앨리Son 2018. 10. 21.

 

이번 시간에도 마법의 명언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92~99번 내용 중에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영감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명언 

 

▶ 나는 매일 아침 9시에 내 방에 가서 12시까지 종이를 앞에 놓고 앉아 있다. 세 시간 동안 아무것도 떠올리지 못한 채 그저 앉아 있을 때도 잦다. 하지만 나는 한 가지는 알고 있다. 만약 9시에서 12시 사이에 어떤 소재가 떠오르면 그것을 적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 

- 플래너리 오코너

 

코스모스, 책, 명언집

 

 

추천도서 인생명언 좋은 글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책속의 처세 펴냄

 

 

이 명언에서 중요한 건 세 시간이고 네 시간이고 영감이 떠오를 때까지 대기하고 있으라는 얘기는 아니겠죠. 언제고 그 영감이 떠오를 때 항상 메모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영감이란 대부분 준비하고 기다릴 때는 나타나지 않다가, 다른 일을 하는데 문득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곤 하니까요. 그 생각을 그냥 생각으로 흘려보내면 하늘에 구름이 나타났다가 스르륵 사라지듯 그렇게 없어져 버려요. 

 

'다음에 또 떠오르겠지.'라고 방심하다가는 중요한 걸 놓쳐버리고 말죠. 떠오르는 즉시 메모를 남긴다면 희미하게 사라지려는 것을 확실하게 붙잡을 수 있어요. 메모하기는 성공한 많은 분들이 가진 좋은 습관 중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입니다. 

 

 

 마음먹은 대로 내 삶이 달라질 수 있는 명언 

 

▶ 인생은 될 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생각대로 되는 것이다. 자신이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된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산다.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면 살아가는 대로 생각한다. 

- 조엘 오스틴 <긍정의 힘> 中

 

▶ 우리가 어떤 일을 감히 하지 못하는 것은 그 일이 너무 어렵기 때문이 아니라 어렵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시도하지 않기 때문이다. 

- 세네카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라는 말이 한때 정말 유행했었죠.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지 못하면, 그 주도권이 타인에게 넘어갑니다. 그 사람들이 휘두르는 주도권에 이리저리 휘둘리며 살다 보면 그것이 내 운명인가 보다 하고 체념 속에 살게 됩니다. 

 

 

또는 뜻하는 바 목표를 세우지 않으면, 망망대해를 그냥 떠돌며 환경이나 시대를 탓하며 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자신의 생각대로 사세요. 주변의 모든 것에 맞추고 타협하다 보면 결국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삶이 결국은 만족스럽지 못할 겁니다.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물들 속에 갇히게 되면 점점 그 세상에 어울리는 생각만을 하며 살게 될 것입니다. 이건 정말 무서운 얘기입니다..

 

 

 원치 않는 일을 해야 할 때도 있는 법을 알려 주는 명언 

 

▶ 성공하는 이는 실패하는 이가 하기 싫어하는 것을 하는 습관이 있다. 

- 토머스 에디슨

 

▶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하고, 듣고 싶지 않은 말을 들어야 하고,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 원치 않는 일을 하지 않고 진정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없다. 

- 조정민, <사람이 선물이다> 中

 

▶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지 않은 사람들이 하지 않으려는 일을 기꺼이 하는 사람들이야. 성공한 세일즈맨들은 전화를 걸고 싶지 않은 날조차도 고객들에게 전화를 많이 하도록 자신을 훈련한 사람들이지. 그럴 기분이든 아니든 운동선수들도 매일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아. 

- 제프 켈러, <월요일의 기적> 中

 

 

성공한 사람들의 결과물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그들이 현재 누리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에 대해서만 부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겪은 수많은 실패와 고통의 시간들을 견뎌내기는 싫고, 그들이 누리는 혜택만을 꿈꾸는 것입니다.

 

성공한 이들은 분명히 성공을 할만한 행동과 습관에 길들여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정말 힘든 시간들을 잘 버텨냈을 것이고, 남들이 꺼리는 일도 기꺼이 했을 것입니다. 

 

기분이 좋지 않아도 몸이 아파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게을리하지 않은 사람일 것입니다. 정말 존경스러운 사람들이죠. 그들처럼 할 수 있다면 우리도 꽤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성공보다 현재의 행복을 더 소중히 여길지도 모릅니다. 저는 그것도 옳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꿈꾸는 인생이 어떤 것이든, 그 목표대로 나아가고 있다면 자신이 만드는 인생을 잘 살아가고 있는 것일 테니까요.

 


 

이상 추천도서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92~99번 내용 중에서 몇 가지 살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공감 가는 인생명언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