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픽스타(PIXTA) 동영상 콘텐츠 등록하는 방법 및 조건

by 앨리Son 2018. 11. 2.

 

지난 시간에 이어 돈 버는 취미 사진, 일본 NO.1 마이크로 스톡 사이트 픽스타(PIXTA) 동영상 콘텐츠 등록하는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보다는 사진의 판매 비율이 훨씬 더 높지만, 사진 몇 십장 판매하는 것보다 동영상 하나 판매하는 수익이 더 높기 때문에 동영상에 주력하는 것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제 동영상 중에는 김치, 김장하는 동영상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요. 여러 사이트에서 골고루 판매가 되고 있는 편입니다. 모든 조건이 완벽한 상태에서 촬영한 영상이 아니라 미흡한 점이 있지만 분명히 그런 영상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판매가 되나 봐요. 

 

슬슬 김장철이 다가오니까 이번에도 촬영을 해봐야겠어요. 하지만 김장을 혼자 하는 게 아니라 엄마와 함께 하다 보니 촬영이 순탄하지는 않겠지만요. 어른들은 음식 할 때 카메라 들고 설치는(?) 걸 넘 싫어하시네요. 그래도 꿋꿋하게 촬영해 봐야죠 ㅎㅎ 

 

 

픽스타에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전에 등록 가능한 영상 파일 조건에 대해서 미리 알아봐야겠죠. 스톡 사이트에 등록 가능한 영상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도 있어요.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 중에서는 아무래도 셔터스톡이 가장 다양한 형식을 수용하다 보니 업로드하기도 편하고, 승인율도 높아서 가장 많은 동영상과 사진을 보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오래 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그래봐야 이제 1년 거의 다 되었네요.. ^ ^;;) 콘텐츠가 가장 많은 건 당연하기도 하고요.

 

 

동영상 포맷

HD 1080i/p (1920×1080) / HD 720 (1280×720) / NTSC D1 (864×486 or 720×486) / NTSC DV (854×480 or 720×480) / PAL (1024×576 or 720×576)

 

프레임 비율

23.98fps / 24fps / 25fps / 29.97fps / 30fps / 59.94fps / 60fps

*프레임 비율은 비디오 포맷과 일치해야 합니다. (NTSC의 경우 25fps, PAL의 경우 29.97 fps)

 

▶ 픽셀 가로 세로 비  1.0(square pixel).

 

코덱 Photo JPEG ㅣ Motion JPEG A/B ㅣ H.264 ㅣ ProRes 422 HQ ㅣ ProRes 422 ㅣ Animation*알파 채널인 영상

 

콘테이너 형식  mov

 

동영상 1개에 대한 파일 용량 제한  2GB 이내

 

영상 길이  5-60 초

 

소리  소리는 필요 없습니다. *동영상의 장면과 적합한 소리는 가능합니다. (e.g. 잡담 소리, 불꽃놀이 소리 etc.)

 

사진작가, 판매자, 상업용사진, 스톡사진, 스톡사진사이트, 상업용이미지,스톡사진작가, 스톡포토

 

지난 시간에 영상 판매자 시험 신청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시험 신청이 승인되고, 동영상 판매자 승인이 되면(이메일로 알려줌) 그때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업로드 & 제출 > 동영상 콘텐츠 등록으로 들어갑니다. 예전에 셔터스톡 동영상 업로드하는 방법에서도 이미 다룬 적 있지만, 오랜만에 다시 한번 알아볼게요. 

 

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저는 많이들 사용하는 파일질라(FileZilla)를 사용하고 있는데,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FTP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가 유저번호, FTP 서버 접속용 비밀번호, 호스트명 3가지입니다. 호스트명은 가장 가까운 일본으로 사용하고, 비밀번호(픽스타 로그인 비번과는 무관)는 아마도 생성을 하지 않아서 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쪽에 FTP 비밀번호 재발급을 클릭하여 비번을 생성해 줍니다. 

 

이렇게 3가지 정보를 가지고 FTP 프로그램에 접속하러 가겠습니다. FTP 프로그램에 파일 업로드 후, 동영상 정보 입력 및 등록 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그러니 픽스타 사이트 창은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파일질라(FileZilla) 프로그램을 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호스트에 호스트명(일본)을 복사하여 넣고, 사용자명에 유저번호를 넣고,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어 빠른 연결(Q)을 클릭합니다. 

 

상태에서 연결된 것을 확인 후 동영상 파일을 화살표 표시 부분에 드래그해서 넣습니다. 아래쪽에서 업로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중간에 간혹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전송 성공되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모두 전송 성공되었으면 프로그램은 종료하시면 되고요.

 

이미지구매, 이미지구매사이트, 이미지사이트, 이미지사진,이미지판매사이트, 취미, 취미사진, 카메라

 

다시 픽스타 사이트로 돌아와서 동영상 정보입력 및 등록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마다 업로드 속도에 조금 차이가 있는데 보통 셔터스톡(shutterstock), 어도비스톡(adobestock)은 거의 바로 사이트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pond5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편이고요. 

 

픽스타는 1~24시간 내에 생성된다고 하니 꽤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미리 보기가 24시간 이내에도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이유가 존재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 불가능한 영상 컨테이너 포멧일 경우 (.mov만 가능) / 사용 불가능한 영상 포맷(또는 사이즈)일 경우 / 재생 시간이 너무 짧거나 긴 경우(5~60초 이내여야 함) / 데이터가 손상의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다 보니 업로드 후 다음날 확인해 봤습니다.

 

 

6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3개는 미리 보기가 생성되었고 나머지 3개는 이렇게 "사이즈 재조정에 실패했습니다." 라는 이유로 업로드에 실패했습니다

 

동영상 포맷이 최고 HD 1080i/p (1920×1080)까지 가능한데, 테스트를 위해서 4K 영상도 몇 개 올렸거든요. 제가 가진 영상은 HD는 몇 개 없고 모두 4K 영상입니다. 우선 활성화가 된 동영상 파일은 사진을 등록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필수 항목 제목, 키워드를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설명 / 코멘트를 남깁니다. 독점 판매를 원하면 전속에 체크해 주시면 되고요. 동영상에서 또 썸네일이 중요한데 타 사이트처럼 이미지 미리 보기로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동영상 3개를 제출했고 아직 심사 중이네요. 아, 그리고 그 사이에 업로드 제한 30장에서 100컷으로 상향 조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추가 업로드 30컷도 다 올리지 못하고 있었는데, 우선 업로드 제한 매수가 상향 조정되었다니 날 잡아서 폭풍 업로드를 해봐야겠어요. 

 

여기까지 픽스타(PIXTA) 동영상 콘텐츠 등록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https://creator-kr.pixtastock.com/@loveallyson/photos

 

loveallyson's (No.1268171) 사진 - PIXTA

여기에 이미지를 끌어다 놓기 또는 이미지 파일 선택 유사 이미지를 검색중입니다.

creator-kr.pixtastock.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