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리뷰]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비결, 습관에 대한 명언

by 앨리Son 2019. 1. 11.

 

이번 시간에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비결, 습관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성공이란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목적하는 바를 이룬다는 뜻입니다. 그 목적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흔히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이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진 않을 거예요. 

 

사회적 지위, 명예, 부를 이룬 것이 요즘의 성공 기준이 된다면, 진정한 인생의 성공은 이 세상에 온 목적을 스스로 깨닫고 그 소명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마다 이 세상에 온 목적이 다르기에, 사람마다 살아가는 방식도 다른 건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잣대로 타인을 평가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오늘 다룰 내용은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과 좋은 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적지가 같진 않더라도 자신의 삶에서 무언가를 이루어낸 사람들의 특징을 눈여겨 봐두면 여러모로 자신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책소개, 책추천, 추천 도서,도서추천, 독서, 마음공부, 명대사, 명언, 명언집, 명언책, BOOK, 도서, 서적, 구글 ebook, 구글 도서 다운로드, 구글 전자 책, 구글 도서, 구글 책 검색, 인생명언, 자기계발, 좋은글, 책, 책 리뷰, 책리뷰, 추천도서, 성공하는사람들의특징, 성공하는사람들의습관, 성공습관, 성공한사람들의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124번) 새벽형 인간이 되어 새벽을 활용하는 명언 

 

 

사람의 운명은 새벽에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 정주영(현대그룹 창시자)

 

 

새벽에 2시간 집중적으로 일하면 낮에 8시간 일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 새벽 시간을 활용하는 사람은 인생을 2배로 늘려서 사는 사람이다. 

- 김형주, <아침 2시간 인생의 승부를 걸어라> 中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은 자기 관리에 성공한다. 그것은 삶의 모든 영역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좋은 새벽은 좋은 하루를 만들고, 나아가 좋은 인생을 만든다. 

- 유성은, <새벽을 깨우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 中

 

 

성공한 분들 중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새벽형 인간. 참 어렵습니다 ㅋㅋㅋ 저는 타고난 체질이 워낙 야행성에 아침잠이 많아서 학교 다닐 때, 직장 다닐 때는 많이 힘들었어요. 아침마다 전쟁 아닌 전쟁을 치르곤 했죠. 

 

하지만 제 인생에서 힘들지 않게 스스로 새벽형 인간으로 살았을 때가 두 번 있었는데, 그건 중학생, 그리고 대학생 때였습니다. 그때를 돌이켜 생각해 보면 목표의식이 매우 뚜렷했던 시기였어요. 하루에 해야 할 일이 많았고, 그 계획대로 어서 움직이고 싶어서 새벽같이 눈을 뜨게 되었던 것 같아요. 

 

하는 일이나 공부가 재밌고 즐거울 때는 잠자는 시간도 아까운 법이죠. 무엇보다 고요한 새벽시간은 집중하기 좋고, 일찍 일어나서 하루의 시작이 여유 있으면 하루 종일 그 여유로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146번) 자기 일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명언 

 

 

창의적인 사람들은 서로 다르긴 하지만 한 가지 점에서 일치한다. 그것은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한다는 사실이다. 그들을 움직이는 것은 명예나 돈에 대한 욕심이 아니다. 좋아하는 일을 할 따름이다.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억만장자들은 자기 일을 사랑한다. 일이 돈을 벌어다 주기 때문이 아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면서는 그처럼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려면 가장 먼저,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사랑이 이윤을 얻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든 열정만으로 90퍼센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도널드 트럼프

 

 

자신이 진정 사랑하는 일, 가슴 뛰는 일을 할 때 우주가 전적으로 우리를 돕는다고 하죠. 명예나 돈을 목표로 하여 성공을 이룬 사람도 있겠지만 오로지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순수 열정 하나로 좋은 결과를 만든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여 물아일체를 경험할 때, 명상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곤 합니다.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마구마구 발산되는 과정이죠. 좋아하는 일, 가슴 뛰는 일은 그 일을 하는 과정 자체로 기분이 좋기 때문에 가장 저항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목표의식이 뚜렷한 것은 좋지만 그것이 지나치게 강해서 집착하게 될 때는 그만큼의 저항이 생겨서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154번) 번뜩 떠오른 생각은 빨리 소모해야 한다는 명언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그 실행 시기를 늦추지 마라. 성공은 처음 실행에 옮기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 김용삼

 

 

세상에는 때를 만난 아이디어보다 더 강한 것은 하나도 없다. 

- 빅토르 위고

 

 

어떤 아이디어 상품을 만들 때,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할법한 흔한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가장 먼저 실행해 옮기는 사람에게 기회가 돌아갑니다. 여기서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중에 하나로 메모하는 습관을 들 수 있는데요. 메모를 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구름처럼 두둥실 떠오르다가 곧 사라져버리고 맙니다. 

 

당장 실행할 수 없을 때는 우선 메모를 해두는 게 중요하겠죠. 스마트폰에 메모하거나 음성파일로 남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추운 겨울에 야외에서 종종 꺼지기 때문에, 저는 다이어리에 수기로 작성하는 걸 조금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181번) 성공의 비결(법칙)을 알려주는 명언 

 

 

'인생에서 성공을 A라 한다면, 그 법칙을 A = X + Y + Z로 나타낼 수 있다. X는 일, Y는 노는 것이다. 그러면 Z는 무엇인가? 것은 침묵을 지키는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에서 성공자가 되기 위한 조건은, 일에 대해서 나날이 흥미를 새롭게 할 수 있을 것과 일에 끊임없이 마음을 쏟는다는 것, 매일 무의미하게 지내지 않는다는 것이다. 

- 윌리엄 라이언 펄푸스

 

 

아인슈타인은 성공은 일하고, 놀고, 침묵을 지키는 것이라 했습니다. 여기서 침묵이란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겠죠.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중에 하나는 말이든 글이든 길게 나열하지 않고, 핵심을 간단하게 표현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침묵은 고요한 자신만의 사색하는 시간, 명상하는 시간을 뜻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속에서 어제와 다른 변화를 주거나, 새로운 흥미와 재미를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은 매일 똑같은 일상이지만 그 안에서 어떤 재미라도 스스로 발견하고 탐구하며 즐길 줄 알잖아요. 저도 요즘 시간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히 깨닫고 있는데요.

 

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일상이라도 유일무이한 오늘이라는 걸 잘 알기에,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아침에 눈을 뜨면 하루를 대충 보내고 싶지 않고, 어제와 다른 오늘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변화와 재미를 만들어볼까 늘 생각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비결, 습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신이 목적하는 바대로 살아가고 있다면 분명 성공한 인생이 맞습니다. 

 

남들 눈에 그것이 대단해 보이든, 소박해 보이든, 가치 없어 보이든 상관없이 말이죠. 2019년 올 한 해도 목표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