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Square 스킨 Recent posts 섬네일 오류 수정하기

by 앨리Son 2019. 6. 10.

 

WHATEVER 스킨에서 다시 Square 스킨으로 돌아왔습니다.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것이 아까워 그대로 사용하고자 했지만, 아무래도 스킨 변경 후 여러모로 타격이 많은 듯하여 고민 끝에 원래 스킨으로 돌아왔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은 WHATEVER 스킨이 마음에 들었지만,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WHATEVER 스킨은 서브 계정 만들 때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스퀘어 스킨으로 돌아오고 나니, 또다시 문제에 직면했더랬죠. 스킨을 바꾼 이유 중에 하나가 Recent posts 섬네일 오류의 반복적인 문제였는데요. 섬네일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고 빈 공간으로 보이는 오류죠. 

 

이 부분을 수정해서 정상 출력되게 해놓으면 며칠 후에 다시 보이지 않고, 다시 수정하면 또 며칠 후에 보이지 않고... 반복적인 문제였어요. 본문 맨 하단에 들어가는 부분이라 사람들이 잘 보지 않을 수도 있고,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계속 거슬리더라고요. 

 

 

 

 

이번에 Square 스킨으로 되돌린 후, 구글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Square 스킨 Recent posts 섬네일 이미지 안 보이는 오류 수정하는 방법을 찾아 다시 수정을 해봤습니다. 

 

 

수정 후에 섬네일은 정상 출력이 되는데 모바일에서 toggle(메뉴 버튼)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 또 다른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ㅠ_ㅠ 여러 차례 수정 끝에 너무 지쳐서 그냥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할 때, 아주 쉽고 간단한 해결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역시 스킨에 문제가 있을 땐 제작자님께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따로 질문 드릴 필요 없이 티스토리 Square 스킨을 만드신 Wallel 님의 블로그에 이미 올려놓으셨더라고요. (정말 감사합니다 Wallel 님! 덕분에 스킨 잘 사용하고 있어요^^)

 

 

 

 

본문 아래에 보이는 Recent posts 4개의 섬네일이 현재는 정상적으로 잘 출력되고 있어요. 그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Designed by wallel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wallel를 클릭하여 제작자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Wallel 님 블로그 첫 화면인데요. 해당 글을 찾기 힘들면 Square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Square Final 1.1.1 패치 버전을 배포합니다." 라는 글이 있는데요. 스킨 수정을 안 하신 분은 이 파이널 버전을 받아서 적용하시는 게 가장 좋을 거예요. 

 

 

다만 스킨 수정을 많이 해서 최종 버전 스킨을 적용시킬 수 없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quare 구버전 스킨 사용자를 위한 ygal-edit.js 수정본입니다." CONTINUE READING 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아주 간단한 방법대로 적용하시면 되는데요.

 

 

ygal-edit.js.zip
다운로드

 

 

1) 첨부된 ygal-edit.js.zip 파일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풀어줍니다.

 

2)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에서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ygal-edit.js 파일을 업로드 적용 클릭합니다.

 

 

 

 

3)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HTML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 코드 중에 

 

<script src="./images/ygal-edit.js"></script> 부분을 찾아 다음과 같이 

 

<script src="./images/ygal-edit.js?ver=1.1"></script> 수정한 후 적용 클릭합니다. (빨간색 부분이 추가되었어요.)

 

 

PC와 모바일에서 Recent posts 섬네일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wallel 님의 블로그에 댓글로 문의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Square 스킨 Recent posts 섬네일 보이지 않는 오류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