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코리아] 저작권 걱정 없는 8월 인기 상업용 이미지 사진

by 앨리Son 2019. 7. 12.

 

이번 시간에는 셔터스톡 코리아의 저작권 걱정 없는 8월 인기 상업용 이미지 사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셔터스톡(shutterstock) 사이트에서 8월에 가장 고객의 요청이 많았던 콘텐츠(사진,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동영상 비디오 클립)를 4가지 콘셉트로 소개해 주고 있는데요. 스칸디나비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의료 및 건강 조건, 웰빙 방법, 환경에 대한 관심 등을 묘사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우선적으로 촬영하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 성별, 체격, 민족성 등을 포착해야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물 사진은 초상권 문제로 촬영의 제약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촬영에 제약이 있는 다양한 민족성을 표현하는 콘텐츠 같은 경우는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로 대체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패션이 한, 두 시즌을 앞서가듯 이미지 콘텐츠 제작도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는데요. 한 여름에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 사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계절과 상관없는 한국적인 느낌이 강한 한국 음식이나 제주도 여행 사진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주도 사진은 상업적 판매가 제한된 에디토리얼 사진도 제법 판매되는 편이에요. 한식 사진은 국내에서 판매되기도 하지만, 주로 외국 여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서 판매되었는지 체크할 때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럼 8월 인기 콘텐츠 4가지 콘셉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진과 글 출처 : ShutterstockㅣThe Shot ListㅣMost Requested in August

 

 

 1. 스칸디나비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각적으로 표현된 휘게, 라곰, 우마게(umage) 등 북유럽 용어.

 

- 아늑하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장소에 있는 사람들.

 

- 단순하고 미니멀한 장식이 강조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스타일.

 

- 양보다 질을 보여주는 우아하고 미니멀한 맞춤 의상.

 

- 삶의 속도를 늦추어 인생을 예찬하고 관조하는 슬로 리빙 및 여행.

 

 

 

 

 2. 의료 및 건강 조건 

 

- 화학 요법과 같은 치료, 유방 조영술 및 진단.

 

-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 상태 및 해결책.

 

- 일상생활 속에서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의료 상태.

 

- 난독증, 치매, 알츠하이머와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질병.

 

 

 

 

 3. 웰빙 방법 

 

- 모든 연령, 성별, 체격 및 민족성을 가진 사람들이 요가를 하는 모습(실내 및 실외).

 

- 합장 인사, 음양, 업보 등의 개념을 묘사하는 이미지와 일러스트.

 

- 점, 홀리스틱 멘탈 테라피 및 신통력.

 

- 타로 카드 및 타로 점, 기타 점술.

 

 

 

 

 4. 환경 문제 

 

- 환경에 도움이 되는 리사이클링 및 폐기물 감소 방법. 

 

- 환경 재난 및 재난 구조와 복구 작업. 

 

- 전기 스쿠터와 E-바이크 같은 친환경 운송 수단.

 

- 자원 및 봉사를 포함한 자선 활동에 참여한 사람들.

 

 

최근에는 사진 촬영을 거의 못하고, 방대한 사진을 정리하는 작업을 수시로 하고 있어요. 같은 소재의 사진을 너무 많이 촬영하면, 나중에 정리 작업이 너무 힘들어요. 그렇다고 달랑 몇 장만 찍으면 100% 이상 확대 시 남길 사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야외에서 촬영 후 확대 이미지까지 꼼꼼하게 확인할 수 없을 때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사진을 남기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거의 결과물이 확연히 잘 나오고, 확연히 못 나온 사진으로 분류되지 않는 고만고만한 결과물이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추려내는 과정이 더 어렵기도 합니다. 

 

같은 소재의 사진을 찍을 때 만일 20장을 찍는다면, 뒤로 갈수록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은 착각이 들지만 오히려 첫 번째 사진의 결과물이 가장 좋을 때가 많아요. 많이 찍을수록 체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욕심이 생겨서 오히려 순수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촬영하고 싶은 컨셉은 정말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정말 아쉬운 요즘입니다~ 여기까지 셔터 스톡의 저작권 걱정 없는 안전한 상업용 이미지, 8월 인기 스톡 이미지 사진 4가지 콘셉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http://www.shutterstock.com/g/allyloveson?rid=186814420

 

loveallyson의 스톡 사진 및 이미지 포트폴리오 | Shutterstock

수많은 로열티 프리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등을 검색해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1만여 개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해 영감을 받아보세요.

www.shutterstock.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