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의 꿈 일기    2019. 09. 13. 금


황금빛 햇살이 따사롭게 내리쬐는 얕은 개울에 투명하고 맑은 물이 졸졸 흐르고 있다. 뭍에 서서 그 평화로운 풍경을 보고 있다. 그 풍경의 전체적인 색감은 황금빛에 옐로와 브라운을 섞어놓은 느낌이다. 따뜻하고 아늑하고 아름답고 평온하다.


그런데 흐르는 물 사이에 새의 알이 여러 개 놓여있는 것이다. 그 알들은 마치 누가 하나하나 세워놓은 것처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서 있다. (한때 계란을 세우는 게 유행한 적이 있다. 달걀이 처음에는 쉽게 서지 않지만, 나중엔 세우는 족족 바로 서는 경지에 이른다.)


여러 개의 알이 흐르는 물 사이에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너무 신기해서 다가간다. 물은 얕았고 물살도 부드러웠기에 알들은 떠내려가지 않고 그 자리를 지킨다. 물에 있는 새알은 아무래도 오리알인듯하다.


자주 가는 산책로의 하천에는 다양한 조류들이 살고 있다. 왜가리, 백로, 흰뺨검둥오리, 청둥오리, 쇠오리, 물닭 등이 살고 있는데 최근에 보니 개체 수와 종수가 더 많이 늘었다. 몇 년째 흰뺨검둥오리의 귀여움에 흠뻑 빠져 탐조를 즐기다 보니 이런 꿈도 꾸는 듯하다.



오리알처럼 보이는 알들이 갑자기 파르르 떨리기 시작한다. 막 부화하려는 순간인가 보다. 엄마, 아빠 오리 뒤로 새끼 오리들이 차례로 줄지어 동동 떠가는 걸 얼마나 보고 싶었던가! 드디어 새끼 오리들을 보게 된다고 생각하니 너무 흥분된다. 이 순간을 놓칠 수 없으니 휴대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며 가까이 다가간다.


그때 하나의 알에서 새끼 오리가 꼬물꼬물 힘겹게 나오고 있다. 생명의 탄생은 언제나 경이롭고 감동적이다. 알을 깨고 막 나온 새끼 오리는 눈도 뜨지 못하고 털은 눅눅하게 붙어있고 비틀대며 연약하기 이를 데 없다. 그때 바로 옆에 있던 알 하나도 막 부화하려고 한다.


그런데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진다. 먼저 알에서 부화한 눈도 못 뜨고 비틀대던 새끼 오리가, 옆에서 막 부화하려고 고군분투 중인 오리 알을 그대로 꿀꺽 삼켜버린다. 너무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말릴 새도 없이 말이다.


그렇게 알을 삼킨 새끼 오리는 갑자기 급성장한다. 눈도 못 뜨고 비틀대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털도 뽀송해지고 제법 토실토실해서 오리의 형체를 드러낸다. 이렇게 꿈은 끝난다.


우선 일반적인 꿈해몽을 먼저 살펴보면 오리꿈은 재물과 횡재수로 풀이하기도 한다. 오리 알꿈을 비롯한 알꿈은 태몽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보통 아들 꿈이라고 하지만 딸을 낳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알이 탄생, 창조, 생산을 상징하기 때문에 태몽이 아니라면 자신이 하는 일에서의 결과물을 나타낼 수도 있다.


오리 꿈, 오리 알꿈, 오리가 알을 낳는 꿈, 오리가 알을 품는 꿈, 부화하는 꿈 등은 조금씩 차이는 있어도 비슷한 맥락으로 꿈해몽풀이한다. 변화, 새 출발, 신상품 개발, 창업, 창조, 발명 등의 의미로 풀이하며 이는 곧 금전적인 이득과도 직결되어 돈, 재물, 횡재 등의 의미로도 꿈해몽한다. 


맑은 물 위에서 오리를 잡는 꿈은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오리가 잔잔한 물에서 놀고 있는 꿈은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


 오리가 알을 낳는 꿈은

탄생, 창작, 발명, 창조, 저술, 창업, 상품개발, 신정부 수립, 돈, 행복 등과 관련된 좋은 일이 생긴다.


 오리 알을 보는 꿈은

뜻밖의 재물,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 발견, 깊은 학문, 진리 탐구 등을 의미한다.


 오리가 알을 품는 꿈은

생산업이나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이득을 얻는다.



 알을 깨고 새끼 오리가 나오는 꿈은

변화, 새 출발, 새로운 시작,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만남 등을 의미한다. 미혼자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할 수 있고, 기혼자에게는 태몽이 될 수 있다.


 여러 마리의 오리가 문안으로 줄지어 들어오는 꿈은

잔치, 경사, 파티, 모임 등에서 즐거운 일이 생기며, 여러 곳에서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오리가 날아와 대문 위에 앉아 있는 꿈은

외국이나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찾아오거나 우편물, 소식, 선물 등을 받게 된다.


 오리가 부엌에 앉아 있는 꿈은

잔치, 모임, 파티 등 손님을 대접할 일이 생겨 음식을 준비하게 된다.


그 외 흉몽으로 풀이하는 오리꿈은 오리가 지붕 위에서 떨어지는 꿈, 오리가 다른 동물과 싸우는 꿈, 오리가 사람 보고 꽥꽥 소리 지르는 꿈, 뱀이 오리를 칭칭 감고 있는 꿈 등이 있다. 



이번 꿈은 전에 꾼 토끼가 다람쥐를 꿀꺽 삼키는 꿈을 연상케한다. 꿀꺽 삼킨 다람쥐는 토끼의 뱃속에서 아기처럼 곤히 잠자고 있었기에 완벽한 태몽처럼 느껴졌었다. 언젠가부터 이런 종류의 꿈을 종종 꾸고 있다. 동물이 다른 동물을 꿀꺽 삼키는 꿈 말이다.


그런 꿈은 잡아먹는다는 느낌이 아니라, 항상 둘이 하나가 된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번 꿈 역시 같은 동족끼리 잡아먹고 먹히는 동족상잔의 비극도 느껴지지 않았고, 약육강식의 느낌도 아니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라긴 했지만, 경이롭고 감동적인 느낌이 강하다.


미혼인 나는 태몽 같은 느낌의 꿈을 숱하게 꾼다. 실제로 타인의 태몽을 대신 꾸기도 하지만, 이 꿈은 다른 해석이 필요하다. 왜 새끼 오리는 막 태어나려는 다른 오리 알을 삼키고, 그것을 양분 삼아 급성장했을까? 


이것은 통합, 합병, 결합의 의미로 느껴졌다. 이를 일에 적용시킨다면 동업이나 회사의 합병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갈래로 뻗어있는 잔가지 치기를 함으로써 시간과 에너지를 한 방향으로 집중시킬 필요성을 느낀다. 


이를 사람에 적용시키면 두 사람이 하나로 결합하는 결혼을 의미할 수도 있다. 현실적인 측면에서 결혼이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1+1=2다, 1+1≠1이다. 그냥 2라는 것을 인정하면 되는데, 1이 되려고 하는 데서부터 문제가 발생한다. 다만 두 사람이 만나서 긍정적인 측면의 시너지효과가 발생한다는 의미로 풀이해 볼 수는 있겠다.


▶ 공감, 댓글, 구독으로 앨리에게 큰 힘주셔서 감사합니다 ♥.

▶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여 필요한 곳에 이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2차 변경 및 불펌은 X )

▶ 오늘도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사랑을 발견하세요~ 감사합니다 :)


2018/04/02 - [DREAM TRAVELER] - 꿈 일기 : 토끼, 다람쥐 꿈 해몽ㅣ토끼가 다람쥐를 먹는 꿈 (태몽)

▶ 2019/07/07 - [DREAM TRAVELER] - 메뚜기 꿈 해몽 사례 : 아주 큰 메뚜기 떼가 새끼 메뚜기를 먹는 꿈

  1. Favicon of https://sesang-story.tistory.com BlogIcon sesnag 2020.01.18 16:39 신고

    오리를 먹을 줄만 알았지. 이런 꿈해몽이 있었는지 몰랐네요. 하나 배워 갑니다^^

    • ㅋㅋㅋ 오리고기가 맛있쥬? ㅎㅎ
      가끔은 먹지 말고, 길몽에 양보해보세염^^;; 횡재수가 있을지도 몰라요 ㅎ
      행복한 주말 되세요~ :)

  2.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20.01.18 20:18 신고

    아직 오리 관련꿈을 꾸지를 못했네요. 혹시나 심심풀이로 해몽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유익한 포스팅이네요.

    •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뵙는 것 같아요 데보라님~
      오리 꿈이나, 오리알꿈은 흔하게 꾸는 꿈은 아닌 듯 해요~
      굿밤, 꿀잠 주무세요 :)

  3. Favicon of https://sesack.tistory.com BlogIcon 세싹세싹 2020.01.18 23:17 신고

    오 이런 꿈해몽 재밌네요😀 잘 보고 갑니당~~!

  4.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20.01.19 06:59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5.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0.01.19 08:07 신고

    전 오리꿈이라든지 알과 관련한 꿈은 꾸어본 기억이
    전혀 없습니다.
    오리를 꿈에 보면 대체로 좋은 모양인데 꿈에 보이길 꿈꿔 봅니다..ㅎㅎ
    행복한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오리꿈은 흔하게 자주 꾸는 꿈은 아닌듯 해요~
      저도 꿈을 평생 그렇게 많이 꿔도,
      오리 꿈, 오리 알꿈은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네요^^
      태몽이나 재물운이 좋은 꿈이니 언젠가 꼭 꾸시길 바랄게요~
      편안한 저녁, 맛저 하세요 :)

  6. Favicon of https://lsmpkt.tistory.com BlogIcon 가족바라기 2020.01.19 20:39 신고

    오리에 대한 꿈 해몽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주말 오후되세요^^

  7. Favicon of https://lemon-7.tistory.com BlogIcon 레몬언니 2020.01.19 22:02 신고

    오리알 꿈 꾸고싶어지네요ㅋㅋㅋ꿈도 안꾸고 골아떨어지는 요즘입니다^^ 해몽 잘보고가요

    • 꿈을 기억하지 못할만큼,
      곯아떨어져 숙면을 취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전 꿈 꾸는 게 좋지만요^^)
      편안한 저녁, 맛저 하세요 :)

  8. Favicon of https://adianday.tistory.com BlogIcon ADian 2020.01.20 11:33 신고

    오리꿈 해몽은 정말 신기하네요
    정말 앨리Son님 덕분에 다양한 정보들 알게 되는 것 같아요 ㅋ

  9. Favicon of https://jennablog.kr BlogIcon 제나  2020.01.20 20:18 신고

    꿈 내용을 이렇게 디테일하게 기억하시는 분들 정말 부러워요. 저는 깨자마자 순식간에 잊어버리거든요. ㅎㅎ 해몽해주신 오리꿈 내용들을 보니 대체로 길몽이 많네요. 오리알 꿈이 좋은 일이나 재물을 가져다준다는 내용도 흥미롭구요. ^^

    • 네~ 그렇죠?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ㅎㅎ
      좋은 꿈은 참 많이 꾸는데,
      이 길몽들이 실현되는데 시간차가 좀 있나봐요 ㅋㅋ
      맞아요, 꿈은 깨자마자 순삭되는 게 정상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훈련해서 다 기억할 뿐이에요.
      편안한 저녁, 맛저 하세요 :)

  10. Favicon of https://newedge.tistory.com BlogIcon 뉴엣 2020.01.21 09:40 신고

    산책하시며 오리 보는 걸 즐긴다고 하셨는데, 그래서 이런 꿈도 꾸셨나 봅니다. 꼬물꼬물 새끼오리가 나오는 장면을 정말 생동감 있게 설명해 주셨는데 갑자기 새끼오리가 옆 새끼오리를 잡아 먹는다니 ㅎㅎㅎㅎ 놀라서 다시 읽어 봤습니다. 그래도 잔인하다기 보다는 경이로운 장면으로 느끼셨었군요. 어떤 느낌인지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하신 말씀이 참 와닿아요. 결혼은 반쪽과 반쪽이 만나 하나가 되는 게 아니라는 말씀이요. 반쪽과 반쪽이 만나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걸로 대부분 알고 있지만, 그게 아니라 온전히 혼자 있을 때 잘 살 수 있어야 둘이 만나도 동반자로서 서로 존중하며 잘 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1=2입니다 :)

    • 넵ㅎㅎ 감사합니다~
      1+1=2가 맞지요 ㅎㅎ
      끝없이 싸우는 부부를 보면,
      두 마음, 두 뜻이 분명한데
      그걸 한 마음, 한뜻으로 만들려고 하니
      서로 괴로운 것 같아요.
      하나로 결합하는 과정이라기 보단,
      두 사람의 영역을 온전히 보장해주고 존중해주는 게 결혼 같아요.

      저도 갓 태어난 오리가 옆에 오리알을 삼켰을 때,
      너무 놀랍고 황당했어요.
      경이로운 느낌이라 다행이었습니다~
      재물운, 횡재수 오리꿈, 오리알꿈
      꼭 꾸시길 바랄게요~
      편안한 저녁, 맛저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