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온라인 부업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각각 7가지 총정리

by 앨리Son 2020. 3. 1.

 

지난 시간 온라인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가입 과정을 살펴봤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각각 7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맥북-랩탑의-키보드를-치고-있는-손가락-흑백-섬네일
랩탑-맥북-노트북

 

쿠팡 파트너스 장점 7가지

 

 1. 자유로운 방식으로 포스팅 가능하다. 

 

내 돈 주고 사 먹은 식품 리뷰, 내 돈 주고 산 노트북, 냉장고, TV 등의 상품 리뷰를 솔직하게 쓰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나 배너를 달면 됩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제품이 아니어도 상관없으며, 꼭 똑같은 상품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제품 링크를 걸 수도 있고요. 

 

사용해보지 않은 상품에 대해 정보만 제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사이드바나 제품과 무관한 본문 글에도 애드센스 광고처럼 배너를 넣어 활용 가능합니다. 상품 소개의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2. 쿠팡의 인지도가 높고, 이용 고객이 많다. 

 

생소한 쇼핑몰의 제품을 소개하는 것보다, 기본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이용 고객이 많은 쿠팡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 로켓 와우, 로켓 프레시, 쿠팡 로켓 직구 등으로 유명하죠. 쇼핑할 때 항상 최저가 검색을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고가 상품이 아니라면 늘 이용하는 앱을 바로 열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최저가 검색이란 게 옵션 때문에 다르기도 하고, 그렇게 최저가를 찾으며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는 게 어느 순간 참 귀찮더라고요. 그런 점에서 최저가 상품이 아니라 할지라도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3. 쿠팡 상품의 다양성 

 

가전제품부터 의류, 생필품, 식품, 화장품 등 없는 제품이 없기 때문에 상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4. 짬짬이 원하는 만큼만 시간 투자한다. 

 

퇴근 후 부업, 가정주부 부업으로 짬짬이 활용 가능합니다. 시간, 장소 구애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블로그, 웹사이트, SNS 등 다양한 경로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5. 수익은 천차만별이다. 

 

엄청난 수익을 인증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한 포스팅을 한다면 소소한 용돈 벌이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가 24시간 동안 구매한 모든 상품에 대해 3% (특별한 이벤트 시 최대~ 8%까지 가능) 수익을 지급받습니다. 

 

 추천인 코드 AF3780168 

 

또한 추천인 활동을 통해 추천인과 추천 가입자 모두 추천 가입자 첫 달 30일 매출 1%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몇 천 원짜리 양말 세트가 팔릴 수도 있지만, 몇백만 원짜리 카메라와 렌즈,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가전제품이 판매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의 수요는 항상 많으니까요.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수익이 날지 예상할 수 없다는 점이 불안정하기도 하지만,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을 자극하기도 하네요 :)

 

 6. 최소 지급액이 낮다.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는 최소 지급액은 만 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최소 지급액이 100달러인 것에 비하면 아주 낮은 금액이죠.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경우 이 최소 지급액에 도달하지 못해서, 이월되고 이월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일정한 시간을 꾸준히 투자한다면 매달 지급받는 데 크게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7. 상품을 보는 안목이 늘고, 마케팅 전략이 발전한다. 

 

쿠팡 파트너스로 소개할 상품을 찾고, 제품을 연구하고, 가격을 비교하다 보면 상품을 보는 안목이 절로 늘게 됩니다. 최근 유행하는 인기 상품과 상품 후기에서 좋은 평점을 받는 이유, 나쁜 평점을 받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또한, 효과 좋은 판매 방식을 연구하다 보면 마케팅 전략이 급발전하게 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 수 있으며, 개인 쇼핑의 안목도 늘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단점 7가지

 

 1. 수익 지급률이 이전보다 낮아졌다. 

 

수익률이 10% 정도일 때도 있었다고 하고, 2019년 9월부터 로켓 직구 수입 지급률이 8%에서 3%로 하향 조정된 것 또한 아쉬운 일입니다. 

 

 2. 이미 레드오션(Red Ocean)이다. 

 

쿠팡 파트너스로 활동하는 분들이 많아서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꾸준히 존재합니다. 이점은 어느 시장이나 마찬가지죠^^ 개인적으로 퍼플오션(Purple Ocean)을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해서 시작했어요!

 

블루오션(Blue Ocean)

현재 존재하지 않거나 잘 알려져 있지 않아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유망한 시장.

 

레드오션(Red Ocean)

이미 잘 알려져 있어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장.

 

▶ 퍼플오션(Purple Ocean)

포화 상태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기존의 시장(레드오션)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술 등을 적용함으로써 자신만의 새로운 시장(블루오션)을 개척한다는 의미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시장. (레드+블루=퍼플)

 

 3. 지급 정산일이 늦다. 

 

보통의 지급 정산일이 한 달의 수익을 다음 달 정해진 날짜에 지급하는 것에 비해 쿠팡 파트너스는 익익월 (다다음 달) 15일에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ex. 2월에 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면, 3월 25일에 전월 실적 확정, 4월 15일에 최종 수익금 지급.)

 

 4. 모바일에서 링크 접속 시, 쿠팡 앱으로 연결 유도한다. 

 

PC에서는 해당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쿠팡 앱을 설치해야 해당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모바일 웹으로 랜딩 하게 될 경우, 모바일 웹에서 지원되지 않는 페이지(골드 박스 등)나 고객 경험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내부 정책상의 사유로 앱으로 랜딩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수정되었습니다. 앱으로 랜딩 유도가 먼저 뜨지만,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후에 바로 뜹니다.)

 

 5. 아이폰 iOS 일부 브라우저에서, 해당 링크로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있다. 

 

아이폰 크롬으로 연결 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는 연결이 잘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고객센터로 문의한 결과, 브라우저 내 랜딩 로직에 의해 발생하는 랜딩 이슈 및 사파리에서 확인되는 에러 메시지는 당사에서 컨트롤할 수 없고 iOS에서 관리하는 부분으로 별도 조치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6. 무분별한 상품 포스팅 남발 시, 블로그 저품질의 우려와 함께 블로그 이웃들과 서먹해질 수 있다. 

 

내 블로그에 찾아온 손님이 광고 홍보를 보려고 일부러 찾아오진 않습니다. 구독하고 왕래하는 이웃님들도 마찬가지죠. 방문할 때마다 자동 발행된 상품 글로만 도배되어 있다면, 잇님들과 점점 멀어질 수도 있겠죠~ (상품 글로 도배하고 싶다면 버려둔 블로그에서 활용하시되, 일반적인 글도 함께 발행하는 게 좋습니다.)

 

100% 자동화 프로그램과 복붙글은 블로그 저품질에 우려가 있습니다. 홍보 글을 쓰더라도, 나만의 경험이나 생각을 표현한 진솔한 리뷰를 공유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어서 짧은 복붙글밖에 쓸 수 없다면, 버려둔 블로그, 부계정의 블로그를 활용하고, 짧게라도 자신만의 독자적인 내용을 추가하는 게 좋아요. 아끼는 소중한 블로그는 조심히 다루어주세요.

 

 7. 쿠팡의 다양한 상품을 접하다가, 지름신과 접신할 수 있다. 

 

소개할 다양한 상품을 보면서 안목도 늘지만, 견물생심(見物生心)이라고 지름신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구매한 상품은 수익에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각각 7가지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봤어요. 단점도 제법 있는지라, 과연 지금 시작해도 될까? 싶긴 한데, 될지 안 될지 계속 궁금은 하더라고요~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 결과에 상관없이 몇 달 꾸준히 시도해 보고 결정할 생각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배너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