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코리아 2020년 4월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사진

by 앨리Son 2020. 3. 31.

 

안녕하세요! 사진찍는 꿈작가 앨리Son입니다~ :)

 

내일이면 벌써 4월이네요. 3월 한 달 고생들 많으셨죠? 4월에는 좋은 소식들이 많이 전해오는 따뜻한 봄이길 바랍니다.

 

2020년 4월에는 또 어떤 이미지, 사진, 동영상이 인기가 많은지 셔터스톡 코리아 촬영 요청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4월 고객 요청이 많은 트렌드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자연스럽고 다양한 피부 표현 사랑하기

 

② 웰니스(wellness) 이미지 (웰빙 well-being + 행복 happiness +건강 fitness)

 

③ 미니멀리스트 블랙 트렌드 (대범하고 다크한 이미지)

 

④ 현지 문화 이미지 (축제 이벤트, 풍경, 사람, 여행자의 시선)

 

 

 

① 내 피부 사랑하기

 

- 고객들은 생생하게 표현된 다양한 피부 유형을 검색할 것입니다.

 

- 주름과 여드름까지 자연스럽게 표현된 이미지를 캡처하세요!

 

- 백반증, 딸기코, 습진 등이 표현된 자연스러운 이미지 사진도 검색 대상이 됩니다.

 

- 작품에 대해 부정적인 느낌을 갖게 하는 피부 상태는 표현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② 자기 관리야말로 최고의 관리

 

- 자연스럽거나 숨통이 트이는 환경에서 요가하는 이미지 사진과 같은 자기 관리와 웰니스는 인기 카테고리가 될 것입니다.

 

- 에센셜 오일, 디퓨저, 페이스 마스크, 기타 자기 관리 일상이 담긴 시각 효과는 핫 토픽이 될 것입니다.

 

- 뉴트럴하고 내추럴한 톤의 콘텐츠는 특히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 것입니다.

 

 

 

③ 새로운 블랙, 미니멀 블랙

 

- 미니멀리스트 블랙이 올해 Shutterstock 2020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특히 모던한 홈 및 리빙 공간에서 메인 컬러로서 블랙이 가지는 대범하고 다크한 이미지 사진이 유행할 것입니다.

 

- 블랙을 기본으로 한 단색의 옷, 구도, 배경 등이 올해의 트렌드가 되어 다운로드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크하고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의 일러스트, 구도 및 질감 역시 사랑받을 것입니다.

 

 

 

④ 현지 문화의 인기 증가

 

- 살고 있는 곳의 지역 축제와 같은 실제 이벤트와 사람을 포착하세요. 4월이 오면 많은 창작물에 사용될 것입니다!

 

- 현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그리고 셰프가 일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업로드하세요.

 

- 근사한 장소와 풍경의 이미지 사진에 대한 검색이 많아질 것입니다. (필요시 자산 사용 계약을 꼭 맺어야 합니다.)

 

- 주변 세상에 대한 여행자의 시선을 표현하세요. 여행자의 관점을 넘어서는 시각 효과는 큰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셔터스톡 코리아 2020년 4월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사진 트렌드 4가지 유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톡사진과 관련된 글을 따로 분리해서 다루고 싶어서 서브 블로그를 만들었는데요. 이곳에 글들을 다 그쪽으로 옮길 수도 없어서 양쪽으로 발행하고 있는 애매한 상황이네요. ㅎㅎ

 

아직 글도 많이 없고, 구독 소통 전혀 없이 가끔씩만 게시물을 올리고 있었던 블로그인데요. 스톡작가로 활동 중이시거나, 풍경사진, 음식사진, 자연사진(꽃, 새와 곤충 등 야생동물, 풍경) 좋아하시는 분들은 놀러 오세요~

 

https://loveallyson.tistory.com/20

 

벚꽃 매화 살구꽃 자두꽃 사과꽃 차이 구별법

최근 봄꽃 사진을 찍다가 소름 끼치는 일이 있었어요. ( 별일은 아닌데 그저 혼자서 소름 끼친 거죠~>.< ) 이때까지 매화라고만 생각했던 꽃들이 사실은 다 매화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거든요. 스톡..

loveallyson.tistory.com

 

그 블로그에 오늘 발행한 "벚꽃, 매화(백매화, 청매화), 살구꽃, 자두꽃, 사과꽃 차이 구별법" 포스팅은 이쪽에 비공개로 올려둔 글인데 다시 그 블로그에게 넘겨줬습니다. ㅎㅎ 지금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한 블로그에서 너무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보다, 처음부터 확실히 분리하는 게 좋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