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코리아 2020년 5월 인기 이미지 사진 CONCEPT

by 앨리Son 2020. 5. 2.

 

안녕하세요! 사진찍는 꿈작가 앨리Son입니다~ :)

 

4월 한달도 어느새 훌쩍 지나가고, 5월을 맞이했네요. 한달 한달이 왜 이리 빨리 지나갈까요?

 

시간에 가속도가 붙는 게 조금 무섭긴 합니다 ㅎㅎ 지금 이 순간을 좀더 천천히 음미하고 즐기며, 하루하루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고 오늘도 다짐해 봐요~^^

 

셔터스톡 5월 촬영요청 리스트를 확인해보면 코로나19 (COVID-19)가 발생한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실내에서 만들 수 있는 시각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은 5월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느 정도 완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셔터스톡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니다. 전세계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앞으로도 집이라는 공간, 재택근무(원격근무) 이미지는 꾸준한 수요가 있을 듯 하네요. 

 

 

 

고객은 특별한 홈 닥터, 재택근무, 가족과 친구, 내면의 푸드 러버 맞이하기 등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셔터스톡 코리아 2020년 5월 저작권 걱정없는 인기 이미지 사진 4종 콘셉트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① 집이 최고 : 아늑한 생활공간

 

② 원격 근무 : 재택근무 이미지

 

③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

 

④ 푸드 러버 : 홈메이드 푸드, 주방에서 요리하는 이미지

 

최상의 결과를 위해 콘텐츠에는 다양한 인종, 성별, 연령, 재능 및 체형의 개인이 포함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볼 수 있는 얼굴이 포함된 콘텐츠에는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알아볼 수 있는 장소에는 자산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① 집이 최고 : 개성있는 아늑한 생활공간 이미지~!!

 

- 고객은 평범함을 벗어버리거나 개성에 맞게 꾸민 방의 이미지 사진을 찾게 될 것입니다.

 

- 아늑한 생활 공간(예: 많은 양초, 향초와 쿠션이 있는 공간) 및 마음이 끌리는 주방의 이미지는 특히 인기 항목이 될 것입니다.

 

- 고객은 집을 포근한 곳으로 만드는 독특한 개성이 표현된 이미지를 찾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식물, 캔들 홀더, 티팟 등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에 콘셉트를 맞춰보세요.

 

- 책과 아트워크를 포함하여 저작권 등록된 오브젝트나 건축물이 포함된 이미지는 자산 사용 계약을 맺은 후 제출해야 합니다.

 

 

 

② 원격 근무 : 재택근무, 육아, 반려동물 집사 사이의 균형 감각 시각화~!!

 

- 작업자는 원격으로 근무하고 고객은 이를 묘사한 시각효과를 검색하는 일이 전보다 많아졌습니다.

 

- 랩탑, 커피 머그, 식물, 기타 홈 오피스의 여러 측면과 같은 홈 오브젝트를 준비하세요.

 

- 집에서 근무할 때는 균형이 중요하므로, 아이들 틈에서 일하거나 반려동물과 노는 등의 균형 감각에 대한 이미지 사진이 인기를 끌게 될 것입니다.

 

- 원격 근무는 기회인 동시에 도전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강조하는 이미지 또는 일러스트가 공감대를 형성하여 수요가 많아질 것입니다.

 

 


③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 : 집순이 집돌이로 소확행 즐기기~!!

 

- 고객은 향후 프로젝트에서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이미지 사진을 찾을 것입니다. 친구와 가족의 사진을 찍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 고객은 집에서 게임하기, TV 보기, 책 읽기 등의 소소한 일상을 즐기고 있는 가족의 모습을 검색할 것입니다.

 

- 다 함께 요리와 청소를 하는 사람의 이미지 사진을 고객이 좋아할 것입니다.

 

- 집에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도 인기 있는 주제가 될 것입니다.

 

 

 

④ 내면의 푸드 러버 : 홈메이드 푸드, 유통기한이 긴 음식, 주방에서 요리하는 이미지~!!

 

- 식사를 직접 요리하세요? 사진이 잘 받는 피사체를 찾아 이미지 사진을 촬영하세요.

 

- 비건 식사, 으깬 아보카도 등의 음식 사진은 특히 인기를 끌 것입니다.

 

- 상하지 않는 식품을 저장해 두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통조림이나 파스타처럼 라벨이 없고 상하지 않는 품목의 이미지가 고객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주방에 더 오래 머무른다는 뜻입니다. 주방에서 요리하는 이미지 사진에 창의력을 발휘해 보세요.

 


 

여기까지 셔터스톡 코리아 2020년 5월 저작권 걱정없는 인기 이미지 사진 촬영요청리스트를 확인해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