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픽스타 사진 공모전 금상 당선, 상금과 제세공과금

by 앨리Son 2020. 6. 4.

 

지난 시간 소개해드린 똥꿈이 현실에서 어떻게 작용했는지 알려드릴게요.

 

▶ 2020/06/03 - [DREAM TRAVELER] - 변기에 똥꿈, 변기막히는꿈과 토하는꿈 해몽

 

보통 이런 꿈을 꾸고 나서 로또를 사는 경우가 많을 텐데, 전 이맘때 너무 바쁘고 피곤해서 그냥 잊고 지나갔답니다. 똥의 양이 막 많지 않아서인지(-_-;;) 큰 금액은 아니지만,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소소한 행운이 찾아왔어요~

 

 

제가 하고 있는 스톡이미지 사이트 중 픽스타(PIXTA)에서는 매달 사진 공모전을 열고 있어요. 스톡사진 업로드 시 주요 키워드인 "픽스콘"만 추가 입력하면 되거든요. 사진 업로드하면서 공모전 참여도 동시에 간단히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참여한 후 잊고 있었는데, 똥꿈꾼 일주일 뒤에 이메일이 한 통이 왔더라고요. 픽스타 4월 사진 공모전 금상에 당선되었다고요!!  당선작은 살구꽃과 낮달 이미지인데, 이건 뒤에서 다시 얘기할게요~ 

 

금상 상품은 모바일 상품권 200,000원이고, 제세공과금 입금 후 세금신고용 주민등록번호를 이메일로 회신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1등 픽스타상(1점) 300,000원 / 2등 금상(1점) 200,000원 / 3등 은상(1점) 100,000원 

 

 

이메일 확인 후 문자도 들어왔어요. 요즘은 다른 일로 바빠서 스톡사진 업로드를 거의 못했는데, 픽스타는 그중에서도 더 게을리했던 것 같아요. 그 와중에 금상을 주시니 감사해서 날름 받았죵~!! ㅎㅎ 

 

 

20만 원 상품권에 대한 제세공과금 17,600원을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했어요. 이벤트에 당첨되거나 공모전에 당선되어 상금이나 상품을 받게 되면 제세공과금을 내야 합니다. 어떨 땐 딱히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받으며, 현금으로 지불해야 하는 제세공과금이 더 비싸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5만 원이 초과되는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을 선납해야 합니다. 제가 낸 금액은 22%가 아닌데 뭘까요? 기타 소득세 8.8%로 책정이 되었어요. 복권 당첨금이나 강연료, 원고료, 자문료 등 일시적이고 불규칙하게 발생하는 소득일 경우 적용되는 세율입니다. 

 

 

픽스타 블로그에 소개된 제 당선작인데요. 픽스타 사진 공모전 바로가기 링크에서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 클릭하시면 픽스타 블로그로 바로 연결됩니다. 

 

살구꽃과 낮달은 합성 사진입니다. 합성이 아닌 방법으로 촬영도 가능하지만, 여러 가지 필요한 요소가 많아서 합성만큼 결과물을 내기란 참 쉽지가 않은 듯해요. 달은 찍어둔 슈퍼문 중에 하나를 합성했습니다. 살구꽃, 슈퍼문 사진은 따로도 업로드되어있는 상태고요. 

 

 

살구꽃 나뭇가지 끝에 슈퍼문 낮달을 달랑달랑 올려놓은 이 사진이 사실은 더 많이 판매 (셔터스톡에서) 되었습니다. 슈퍼문 뜨기 하루 전에 올려서 반응을 바로 볼 수 있었는데, 진작 만들어서 좀 더 일찍 올릴 걸 싶었어요.

 

https://kr.pixtastock.com/f/allyson/@loveallyson

 

loveallyson's (No.1268171) 프로필 - PIXTA

여기에 이미지를 끌어다 놓기 또는 이미지 파일 선택 유사 이미지를 검색중입니다.

creator-kr.pixtastock.com

 

 

최신형의 스마트폰에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보통 스마트폰으로 특별한 설정 없이 낮달을 대충 띡~ 찍으면 이런 식으로 나오죠. 눈으로 보는 것만 못합니다. 맨눈으로 보는 낮달은 너무 예뻐서, 한참 넋 놓고 보기도 해요~ 달덕후!

 

 

지난 5월 말경에 모바일 상품권이 문자로 들어왔어요. 신세계상품권이었는데 금액 표시가 없어서 20만 원 맞나? 맞겠지? 싶었어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및 이마트 상품권샵에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샵에서 교환하면 상품권 지급 완료 문자가 들어와요.

 

 

이마트 키오스크에서 혹시 되는지 확인해 보니, 역시 안 되더라고요. 이마트 상품권샵에서 교환하는데 시간은 좀 걸렸어요. 신분증 확인 없이 이름, 휴대폰 번호만 확인하고 처리하는데 5~10분 정도는 걸린 듯해요. 

 

혹시 몰라서 1만 원권 20장으로 교환했는데, 바로 이마트에서 30만 원 이상 쓰고 왔기 때문에 굳이 만 원권으로 바꿀 필요는 없었어요~ 픽스타 사진 공모전 금상 당선 금액 20만 원으로 무얼 샀는지는 다음 시간에 계속~ (어쩌다 보니 글이 계속 연결되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