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이마트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리뷰

by 앨리Son 2020. 6. 9.

 

지난 시간 픽스타 사진 공모전 금상 당선금 20만 원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을 이마트 상품권샵에서 교환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 상품권으로 그날 바로 이마트에서 쇼핑을 했습니다. 구경하던 중 쿠쿠밥솥 할인 행사 중이라 구매하게 되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압력밥솥도 쿠쿠 제품으로 특별히 고장 난 것은 아니지만 집 리모델링 후에 엄마가 교체를 원하셔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고 있던 중이었어요.

 

 

이마트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리뷰

 

 

이마트 일렉트로맨, 쿠쿠 전기압력밥솥 10인용 IH CRP-HUF1080SE 제품입니다. 기존에 전기압력밥솥은 항상 화이트 계열만 사용했었는데, 레드+블랙의 조화가 더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골드가 아닌 블랙이지만 묘하게 아이언맨 느낌도 나고 말이죠~ 음성 기능에서 자비스 목소리가 나올 것만 같아요~ (아이언맨 덕후!)

 

 

 

 

이마트에서 쿠쿠밥솥을 구경하는데,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가 있더라고요. 어떤 기능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기밥솥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진 않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면 충분했어요.

 

 

 

 

광고 상품으로 쿠쿠 10인용 압력밥솥을 198,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행사기간이 2020.05.28 ~ 2020. 06. 16 까지인데, 새 밥솥이 필요한 시점에 행사기간을 잘 맞춰서 온 것 같아요~ 매장에서 대충 검색해본 온라인 가격과 비교했을 때도 좋은 가격이었어요. 

 

 

 

 

기존에도 쿠쿠 10인용 압력밥솥을 사용하고 있었고, 별다른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특별히 재고 따질 것 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쿠쿠 전기압력밥솥 10인용 IH CRP-HUF1080SE 제품의 원래 가격은 318,000원이었네요. 무려 120,000원 할인되어 198,000원에 업어왔습니다~

 

 

 

 

쿠쿠밥솥 언박싱을 해볼게요~ 가전 상품 교환 환불 안내 스티커에는 개봉 후에는 교환, 환불이 불가하다고 되어 있어요.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당연히 예외) 

 

 

 

 

전기압력밥솥이 원래 이렇게 무거웠나 싶을 만큼 박스가 제법 묵직했어요. 견고한 완충제 위에 사용설명서와 쌀 계량컵, 주걱이 들어있습니다.

 

 

 

 

이 계량컵을 이용하면 밥이 더 맛있을까요? 저희 집은 단 한 번도 이 계량컵을 활용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밥주걱 역시 마찬가지네요. 항상 다른 주걱을 이용하다가 쿠쿠에서 주는 건 사용을 안 하게 되네요. 이 주걱을 이용하면 밥솥 옆에 꽂을 수 있어서 편리한 부분도 있어요.

 

 

 

 

새 제품이라 광이 반질반질 납니다~

 

 

 

 

다른 가전제품들(냉장고, 에어컨 등)이 와인빛의 레드 컬러라서 조화가 잘 맞을 것 같아요. 그리고 리모델링한 부엌의 싱크대가 심플한 올 화이트라서 포인트도 될 것 같고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입니다.

 

 

 

 

뚜껑 결합 손잡이의 잠김과 열림이 부드러워요.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은 이 부분이 많이 뻑뻑해져있는 상태라 가끔 힘으로 여닫을 때가 있는데, 열림과 잠김이 부드러워서 좋아요.

 

 

 

 

쿠쿠 10인용 압력밥솥이라 디자인 외에는 기존 밥솥과 다른 점은 별로 없었어요.

 

 

 

 

내솥에 표시된 물눈금 역시 한 번도 활용해 본 적이 없네요 ㅎㅎ

 

 

 

 

뚜껑의 패킹은 사용방법 및 횟수에 따라 1년~3년마다 교체해 주면 된다고 해요.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의 패킹도 수명이 다해서 교체한지 얼마 안 된 상태였어요.

 

 

 

 

제품 뒷면에 KS 인증표시사항이 있습니다. 

 

 

 

 

그 위에 물받이와 밥물고임방지배수로가 있어요. 물받이에 밥 물이 고여있을 때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보온, 취사 조리 후에는 항상 물받이 물을 비워줘야 해요. 물받이를 뺄 때 손잡이처럼 생긴 부분만 잡고 당기면 매우 뻑뻑해서 잘 빠지지 않아요. 아래쪽 홈 있는 부분도 함께 잡고 빼면 잘 빠집니다.

 

 

 

 

제품 바닥면에는 제조번호와 제조연월이 있습니다. 2020년 2월에 생산된 제품이에요. 선 길이는 쓸 만큼한 적당히 풀어줍니다. 그리고 잃어버리기 쉬운 청소용 핀이 바닥에 부착되어 있는데, 이 또한 활용을 잘 하진 않았어요.

 

 

 

 

기존의 밥솥 화이트+레드 옆에 올려뒀더니 같은 용량에 거의 같은 사이즈지만 더 작아 보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밥솥은 마침 필요하신 분이 있어서 드렸습니다.

 

 

 

 

기존 제품과 기능은 거의 비슷했어요. 압력 취사 백미쾌속, 보온 재가열, 예약, 취소, 시간, 자동세척, 메뉴/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에는 백미, 백미쾌속, 무쇠솥밥, 잡곡, 현미/발아, 누룽지, 만능찜, 영양죽 기능이 있어요. 음성 기능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고요.

 

 

 

 

백미에 흑미를 약간 섞어서 백미쾌속으로 밥을 해봤어요. 흑미가 덜 불어서 좀 딱딱한 편인데, 밥은 맛있게 잘 되었어요. 

 

쿠쿠 무상 A/S 기간 6개월 연장 쿠폰이 들어있어서, 등록했습니다. 무료 A/S 1년+6개월 연장으로 1년 6개월까지는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겠어요. 1~2년 안에 고장이 난 적이 없어서 별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요~

 

여기까지 이마트 일렉트로맨,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리뷰였습니다.

 

점점 더워져서 입맛 잃기 쉬운 날씨, 끼니 잘 챙겨드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02.06 - [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뚜껑형 리뷰와 간헐적 딱 소리 나는 이유
2020.01.27 - [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 폐가전 무료수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 후기
2020.01.22 - [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 카카오톡 선물하기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이마트 키오스크로 교환하기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