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3대 욕구를 흔히 식욕, 수면욕, 성욕이라고 한다. 


처음 이렇게 정의한 사람이 누구인지 그 출처는 모호한 듯하다. 인간의 3대 욕구에 어떻게 배설욕이 빠질 수 있냐며 식욕, 수면욕, 배설욕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먹었으면 싸는 게 인지상정, 그래서 식욕에 포함해 뭉뚱그려놓았으리라 짐작해 본다.


이번 꿈 이야기는 식욕에 관한 내용이다. 이런 단순하고 원초적인 욕구와 외부 자극이 꿈으로 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꿈과 꿈해몽풀이는 다중우주만큼이나 그 경우의 수가 다양한 듯하다. 


정확한 책 제목이 기억나지 않는데, 외부 자극과 꿈의 연관성에 대한 실험 사례도 많다. 예를 들어 잠을 자고 있는 피실험자의 방에 온도를 급격하게 높였을 때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하는 꿈을 꾼다든지, 얼굴에 물방울을 계속 떨어뜨리면 폭우를 맞는 꿈을 꾼다든지, 젓가락으로 팔을 콕콕 찌르는 자극을 줬을 때 벌에 쏘이는 꿈을 꾸는 것이다. (책 실험 사례가 아닌 내 상상)


추운 날 창문을 열어 놓고 잘 때, 남극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을 꾼 적이 있다. 꿈꾸는 중에 가족이 하는 말이나 행동이 꿈과 직결되는 것은 흔한 일이다. 꿈은 아주 복잡할 때도 있지만, 이렇게 단순히 외부 자극이 바로 꿈으로 제작되기도 한다. 


기본적인 욕구 역시 마찬가지다. 배고픈 상태로 잠이 들거나, 저녁을 짜게 먹어서 갈증이 나는 상태로 잠들면 그와 관련된 꿈을 꿀 수도 있다. 갈증이 심할 때 사막에서 물을 찾아헤매는 꿈을 꾸기도 한다.



빵꿈 배고픈꿈, 단순 욕구나 외부 자극 관련 꿈해몽풀이




   앨리의 꿈 이야기    2020. 07. 21. 화


이번 꿈 역시 이런 단순한 욕구, 식욕이 제작한 꿈이다. 한 끼밖에 먹지 않은 날 매우 허기진 상태에서 그냥 참고 잠들어서 꾼 꿈이다. 내용이 참 많이 황당하다.


학교 교실처럼 보이는 책상 앞에 앉아 있다. 왼쪽에 그가 앉아 있는데, 실제와 다르게 구릿빛 피부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의 오른쪽 팔을 유심히 보고 있는데, 순간 구릿빛 팔이 갓 구워낸 따끈따끈한 빵으로 보이는 것이다. 


너무 혼란스러웠다. 이게 정말 사람의 팔인지 빵인지 분간이 되지 않아서... 너무 먹고 싶어서 침을 꼴깍꼴깍 삼키며 팔만 뚫어지게 보고 있으니, 그가 내게 왜 그러냐고 자기 얼굴 좀 보라고 달달한 목소리로 말한다.


내 시선은 그의 얼굴과 오른쪽 팔을 번갈아가며 분주히 움직인다. 그가 내 손을 잡을 때 팔의 근육이 씰룩하고 움직이자, 그 팔은 더더욱 부풀어 오른 빵처럼 보였다. 배가 너무 고파서 먹고는 싶은데, 먹을 수도 없고... ㅠ.ㅠ 아... 먹고 싶다. 먹으면 안 될까?


좌절스럽고 간절한 눈빛으로 그를 바라본다. 그가 내 생각을 읽었다면 몸서리를 치며 자리를 박차고 도망쳐버렸을 것이다. 그는 혼자서 로맨스를 찍고, 나는 혼자서 호러를 찍는다. 끝까지 참지 못했다면 볼만한 좀비 영화 한편 찍었을 듯.


장소가 바뀐다. 


여전히 그와 함께 있는데, 우린 학생인지 교복을 입고 있다. 버스 안에 있는데, 그가 이번에도 내 왼쪽에 있다. 그의 오른쪽 팔이 버스 손잡이를 잡고 있다. 버스 안에 갑자기 갓 구운 고소한 빵냄새가 나서, 누군가가 들고 탔나 보다 생각한다. 그런데 그 고소한 냄새가 바로 왼쪽 옆에서 난다.


그의 팔이 또 빵으로 보인다. 아 미치겠다!!!!!! 이런 착각을 일으킬 만큼 그의 팔이 울룩불룩 근육질도 아닌데 말이다. 나의 허기짐이 그저 이런 환영을 만들 뿐이다. 앞의 꿈에선 후각까진 느껴지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고소한 냄새로 자극하니 더 미칠 노릇이다. 


당장 한입 뜯어먹어버릴 기세로 그의 오른쪽 팔에다 코를 박고 냄새를 맡는다. 나는 그 빵에, 아니 그 팔에 침 한 방울 묻히지 못하고 먹고 싶다는 생각만 간절히 한다. '아, 먹고 싶다, 안 돼, 먹고 싶다, 안 돼, 먹고 싶다, 안 돼...' 좀비가 되지 않기 위해, 혼자 깊은 고뇌에 빠진다.


그때 버스 손잡이를 잡고 있던 그 팔이 덜렁덜렁 혼자 손잡이에 매달려있다?? 헉..... 그의 팔이 떨어진 거야 지금?? 그는 갑자기 실성한 사람처럼 온몸을 들썩이며 웃기 시작한다. 뭐야... 갑자기 왜 이래... 좀비로 변신하는 중은 아....니겠지?


그때 교복 몸통 속에 감춰둔 


그의 진짜 팔이 갑튀 !!!!! 


😑😑😑😑😑


😕😕😕😕😕


😓😓😓😓😓


🤨🤨🤨🤨🤨


재밌냐? 재밌어??


저거 진짜 빵이었네..;;;; 이게 다 몰래카메라였다니.... 내가..... 얼마나..... 먹고 싶은 걸 참고 갈등했는데.... 이게 다 몰카였다니.... 나를 놀리기 위한 그의 계략에 완벽하게 속아넘어간 것이다...;;; 뻥진 나는 빵을 향한 강렬한 욕구마저 싹 사라져버렸다고 한다. . .  너 일루와.




잠들기 전, 유튜브 웃긴 몰카 영상을 보고 잔 것 역시 그대로 꿈 제작에 반영된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


이 꿈은 빵꿈, 배고픈꿈은 맞지만 일반적인 상황별 꿈해몽풀이로 해석할 필요는 없다. 식욕을 강하게 느끼는 배고픈꿈은 불만족스럽고 결핍된 상황으로 풀이할 수 있지만, 이 꿈에서는 의미 없는 해석이다.


빵꿈 역시 마찬가지다.


맛있게 빵먹는꿈, 빵사는꿈, 잼이나 크림을 발라 먹는꿈, 빵만드는꿈, 선물받는꿈, 빵보는꿈 등은 일이 잘 풀리는 길몽으로 풀이한다. 하지만 이번 꿈에서는 이런 꿈해몽 역시 큰 의미가 없다.


2020/02/18 - [DREAM TRAVELER] - 자이언트 햄버거먹는꿈, 음식먹는꿈해몽풀이 꿈일기 사례


이번 꿈은 한 끼 먹은 날 허기짐과 유튜브 웃긴 몰카 영상이 만들어낸 합작품뿐이다. ㅎㅎㅎ


▶ 공감, 댓글, 구독으로 앨리에게 큰 힘주셔서 감사합니다 ♥.

▶ 공유 아이콘을 이용한 개인 용도의 공유만 허용합니다. (2차 변경 및 불펌은 X )

▶ 당신은 언제나 사랑받고, 보호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0.07.24 05:43 신고

    전 기본적인 욕구가 3가지 모두 아마 평균 이하지 싶습니다
    식욕만 해도 딱히 욕심이 없습니다
    좋아하는건 있지만 찾아 다니면서 먹지는 않거든요

  2.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20.07.24 06:22 신고

    ㅎㅎ꿈해몽...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3. Favicon of https://sesack.tistory.com BlogIcon 세싹세싹 2020.07.24 12:17 신고

    저도 빵을 좋아해서 꿈에 한번 쯤은 나올만한데 ㅋㅋ
    아직까지 나온적은 없네요~!
    맛있는 빵 먹는 꿈 꾸면 넘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 그러게요~ 좋아하시는 빵 꿈에서 실컷 드시면 좋죠^^
      전 피자 외엔 빵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는데,
      어지간히 허기졌나 봅니다 ㅎㅎ

  4. Favicon of https://fefehehe.tistory.com BlogIcon 휘게라이프 Gwho 2020.07.24 15:19 신고

    빵꿈이면 .. 배고픈줄알고 눌렀는데 ㅎㅎ
    재밌는 해몽풀이네요~
    즐거운 금요일 마무리하셔요~ :-)

  5. Favicon of https://perfume700.tistory.com BlogIcon 아이리스. 2020.07.24 17:18 신고

    ㅎㅎㅎ꿈이 호러가 되버렸네요~ㅎㅎㅎ
    배고픈 상태에서 잠들어도 한번도 먹는꿈을 꾼적은 없거든요
    빵꿈이 길몽이라니 한번은 꾸고 싶어지네요
    어릴적 가끔 계속 화장실 가는 꿈을 꾸다
    실제로 이불에 지도를 그렸던 기억이 나네요..^^

    • 아~ 맞아요 ㅎㅎ
      꿈에서 소리 지르다가 실제로 소리지르고,
      꿈에서 울다가 실제로 울고 그런 경우 많죠
      저도 배고프다고 이런 꿈 잘 꾸진 않는데,
      때론 꿈이 참 단순하더라고요 :D

  6. Favicon of https://roan-junga.tistory.com BlogIcon 로안씨 2020.07.25 10:32 신고

    꿈이라는 것은 진짜 여러가지로 보는데
    꿈에서 먹는 것은 그렇게 안좋다는데
    근데 또 다르게 해석이 되는 것 같네요
    근데 막상 꿈을 꾸면 현실인지 꿈인지 분간이 안되서
    먹게되는 꿈을 종종 꾸게되는데
    저의 식욕이란 흐흐흐

    • 네~ㅎㅎ
      먹는 꿈 중에서도 안 좋게 풀이되는
      경우도 꽤 많이 있죠.
      일반적인 해몽 중에는 잘 맞는 것도 있고,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도 있으니
      재미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D

  7. Favicon of https://dreamlover2425.tistory.com BlogIcon 드림 사랑 2020.07.25 21:39 신고

    배가 고픈 꿈 그리고 빵꿈 앗덕분에 이렇게 앨리님의 꿈속을 다녀온것같아요
    덕분에 포스팅 재미있게 읽고갑니다.

    • 제 꿈속을 간접적으로나마 다녀가셨다니
      기쁘고 감사합니다 ㅎㅎ
      전 항상 이 재밌는 꿈을 혼자 꾸는 게
      늘 아쉬웠거든요 ㅋㅋ

  8. Favicon of https://lsmpkt.tistory.com BlogIcon 가족바라기 2020.07.27 22:31 신고

    빵꿈 열심히 보는데 스토리가 빵터졌네요
    요즘 속때문에 빵도 못먹는데 꿈에서라도 먹고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