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에어팟 2세대 재구매와 정품등록 오류 해결

by 앨리Son 2020. 11. 6.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을 재구매했습니다. 몇 번 쓰지도 못하고 통째로 잃어버린(사라져버린) 뼈아픈 기억이 있어서, 다시 구매하고 싶지 않기도 했는데요.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편이 아닌데, 아이폰의 유선 이어폰 역시 몇 번 안 쓰고 잃어버렸거든요. 이번엔 정신 똑바로 차리고 관리 잘 해야겠어요~

 

사실 유선 이어폰의 음질이 더 좋기 때문에, 무선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진 못하고 있었어요. 가끔 유선 이어폰의 꼬여있는 선을 풀 때, 딱 그때만 무선의 필요성을 느낀달까요 ㅎㅎ

 

 

 

 


애플 에어팟 2세대 재구매

정품등록 오류 해결


 

 

하지만 이 하얗고 똥글똥글한 귀여운 녀석을 다시 만나니, 역시 다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엔 에어팟 프로를 살까 하다가 커널형의 불편함 때문에 그냥 2세대를 선택했습니다.

 

 

 

 

구입 당시 검색했을 때 약 15만 원 선에서 판매하는 곳이 많았고요. 해외배송 등 배송 기간이 너무 긴 곳을 제외하고, 최저가로 판매하는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로켓배송 덕분에 전날 밤 주문하고, 다음날 점심때가 좀 지나고 도착했더라고요.

 

 

 

 

주문할 때 실리콘 케이스와 철가루 방지 스티커도 함께 주문했는데, 모두 다른 업체라서 그건 다음 날 따로 받았습니다. 배송이 빨리 오는 건 좋지만, 좀 늦더라도 택배 기사님들 건강과 안전이 보장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애플 케이스는 절대 버릴 수 없죠~ 야무지게 착 달라붙어 있는 비닐을 칼끝으로 조심스럽게 뜯어냈어요. 상자에 스크래치 좀 나면 어떻다고~ 이게 뭐라고~ 엄청 조심조심하게 되네요 ㅎㅎ

 

 

 

 

정품 등록할 때 필요한 시리얼 넘버가 상자 측면에 있기 때문에 버리지 않는 게 좋아요.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는 다른 방법들도 있지만, 상자에 찍힌 번호를 확인하는 게 가장 편합니다.  

 

 

 

 

본체와 유닛,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뭐지~ 충전 케이블이 더 반가운 건! ㅎㅎ

사용하던 충전 케이블들이 

너덜너덜해지고 있었거든요~~ >.<

 

 

 

 

똥글똥글 앙증맞은 녀석!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를 켜고, 본체를 근처로 가져가 뚜껑을 열고 뒤에 동그란 버튼을 꾹 눌러주면 몇 초 만에 아주 쉽게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소리가 작거나, 연결이 불안정해 끊길 때도 이 버튼을 눌러 초기화해주는 게 좋아요.

 

 

 

 

사용해보니 연결 상태 좋고,

음질도 괜찮고~~

 

 

 

 

삶은 달걀처럼 희고 매끈한 피부~ㅎㅎ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뭔가 헐벗은 느낌은 있어서, 다음날 도착한 실리콘 케이스를 얼른 장착해 줬습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에어팟 정품 등록은 정품으로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련번호(serial number) 입력을 통해 제품이 정품인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언제까지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시리얼 넘버는 상자 측면, 본체 뚜껑 안쪽, 혹은 페어링 된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에어팟 > 일련번호에서 확인 가능하며 12자리 알파벳+숫자 조합으로 된 번호입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하지 않은 경우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오류가 뜨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구매처가 어디든 정품이 맞고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면 기간 내에 서비스를 받을 수는 있습니다.

 

 

 

 

쿠팡에서 주문한 날짜를 입력했더니, 여전히 제품의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주문 날짜, 배송받은 날짜 등 근처 날짜로 다 입력해봤지만 안됩니다. 안될 때는 애플 고객센터(080-333-4000)로 문의하는 게 가장 빠르죠. 토요일이라 연결되는 데 시간이 제법 걸렸어요. 

 

 

 

 

연결이 된 후 아이디와 이름을 확인하고, 시리얼 넘버를 불러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구매 영수증을 이메일로 보내야 할 수도 있지만, 일련번호 확인만으로 바로 정품 확인이 되었어요. 구입일은 주문 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통화 예약을 하지 않아 대기시간은 길었지만 친절한 상담으로 빠르게 해결했어요~^^ 처리 완료 후 다시 모바일에서 일련번호를 찍고 확인해 봤어요. 유효한 구입일이라고 초록색 체크 표시가 정상적으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일로부터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은 3개월,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은 1년으로 확인됩니다. 사용 중 특별히 수리가 필요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정품 확인을 하면 뭔가 좀 안심되는 느낌은 있어요~

 

이번엔 관리 잘해서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제대로 써보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