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축년(辛丑年)을 맞이해 소꿈해몽을 다시 다뤄볼까 한다.

 

육십간지 중 38번째로 백색을 의미하는 신(辛), 소를 의미하는 축(丑), 그리하여 올해는 "하얀 소의 해"이다. 

 

소꿈 중에서도 신성한 느낌이 강한 흰소꿈을 여러 번 꾼 적 있고, 지난 꿈 이야기에서 소개한 바 있다. 오늘은 최근에 꾼 꿈은 아니지만 몇년 전에 꾼 황소 꿈을 하나 소개하고, 상황별 소꿈 길몽과 흉몽을 알아보고자 한다.

 

 앨리의 꿈 이야기   2018. 09. 30. 일

 

이날도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쫓기며 아주 빠른 속도로 날아다니고 있었다.

 

어릴 때 살던 동네에 상가들과 하천이 흐르는 위를 빠르게 날아가고 있을 때, 길 위에 커다란 황소 3~4마리가 보인다. 시골에서나 볼 법한 황소들이 도로 위를 점령한 모습에 이질감이 느껴졌지만 꿈이란 사실을 자각하진 못한다.

 

 

 


2021년 신축년 소꿈해몽 

황소꿈 흰소꿈 검은소꿈


 

내가 걷지 않고 날아다니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날아다니는 게 너무나 익숙한 꿈에서는 그게 더 현실 같은 법이다. 

 

무언가에 쫓기고 있었단 사실도 잊은 채, 이 황소들을 내가 몰고 가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도망 다니는 와중에 나는 급하게 돈을 찾기 위해 은행에 가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돈을 찾기 위해서는 왠지 이 황소를 꼭 데려가야 할 것만 같다.

 

육중한 체구의 황소들의 움직임은 느릿느릿하지 않고, 약간 흥분해서 날뛰는 모습이다. 황소들은 각각 끈에 묶여있었고 공중에 떠 있는 나는 그 끈을 모두 손에 잡는 데 성공한다. 흥분해서 날뛰는 황소들은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처럼 미친 듯이 뛰어다니기 시작한다. 

 

미쳐 날뛰는 황소들을 제압하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질질질 끌려가지 않으면 다행인 것이다. 한참 동안 황소들과 씨름을 하다가 어떤 건물의 작은 문을 통과해서 막 나온다. 황소 끈을 놓치지 않으려고 여전히 손에 힘을 꽉 주고 있다. 

 

내가 통과한 것도 불가사의할 정도로 작은 문인데, 거대한 황소들이 이 문을 어떻게 통과하지 도대체? 더 이상 지체할 시간도 없고, 힘도 없다. 될 대로 되라지! 하고 힘껏 끈을 잡아당기자 작은 문을 통해 무언가가 쑥 빠져나온다. 

 

끈의 끄트머리에는 황소가 아닌 다른 물체가 묶여있다. 그 형태가 잘 기억나진 않는데, 작은 문을 통과하며 황소들이 이 물체로 바뀐 것이다. 통과해 들어온 곳은 은행이었고, 바뀐 물체를 손에 조심스럽게 들고 은행 창구로 가서 직원과 대면한다. 그게 뭔진 모르겠지만, 내 재산인 것만은 분명하다. 

 

 

소꿈, 소가 나오는 꿈해몽, 꿈일기로 살펴보자!

 앨리의 꿈 일기 소꿈 소가 나오는 꿈 흰소꿈  조상꿈 2018. 08. 13. 월 친구로 추정되는 어떤 여자와 함께 낯선 땅을 여행 중이다. 오랜 시간 함께 여행을 하며 서로 의지하고 믿음을 쌓아가던 그

allyson.tistory.com

 

 

날개달린 흰소꿈해몽, 평화로운 청둥오리꿈과 사진찍는꿈일기

   앨리의 꿈 일기    2020. 01. 13. 월 처음 보는 어떤 남자와 함께 인적이 드문 시골길을 걷고 있다. 난 그 사람의 DSLR 카메라를 대신 들고 있다. 그는 경력이 오래된 프로 사진작가다. 그의 카

allyson.tistory.com

 

이 짧은 꿈은 상당히 흥미로운 느낌이었다. 황소꿈에서 소가 난폭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건 좋지 않다. 하지만 그 성난 황소와 싸워서 제압하는 꿈은 길몽이 된다. 

 

소는 꿈에서 재물, 성공, 명예, 태몽, 건강, 귀인(조력자), 조상 등을 상징한다. 나쁜 꿈으로 작용할 때는 공격, 배신, 구설수, 사고, 병환, 죽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고양이꿈, 강아지꿈과 마찬가지로 꿈에서 동물의 털 색깔에 따라서도 해몽이 달라진다. 흰색은 길몽이 많고, 검은색은 흉몽이 많다. 다른 동물 꿈과 마찬가지로 소 역시 그렇다. 꿈 상황에 따라서 풀이가 달라질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흰소꿈은 길몽이 많고, 검은소꿈은 흉몽이 많다.  

 

길몽

소를 보는 꿈, 소를 몰고 가는 꿈, 소를 타고 달리는 꿈, 소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소가 소금을 싣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소가 대소변 보는 꿈, 소가 똥으로 뒤덮인 꿈, 소 뿔이 황금빛으로 빛나는 꿈, 소가 큰 바위를 뿔로 밀어서 굴리는 꿈, 소와 싸워 이기는 꿈, 소가 들판에서 풀을 뜯는 꿈, 소의 방울소리 듣는 꿈, 소를 잡아 요리해먹는 꿈.

 

특별히 소의 색깔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보통 황소꿈으로 상황별 풀이를 할 수 있고, 흰소꿈은 거기에 성공운+명예운+재물운이 세트로 따라오는 대박 꿈으로 볼 수 있다.

 

흰소는 성스럽고 신성한 존재로, 실제로 꾼 흰소꿈은 다른 소꿈과는 다른 느낌이다. 신성한 존재를 만나는 느낌이랄까? 또한 태몽이라면 여러 가지 재능과 좋은 운을 고루 타고난 아이를 상징한다.

 

흉몽

소를 산속으로 몰고 가는 꿈, 죽은 소를 땅에 묻는 꿈, 소를 도둑 맞거나 잃어버리는 꿈, 소에게 공격당하는 꿈(뿔에 받치거나 뒷발에 걷어차이는 꿈), 소를 파는 꿈, 소에게 쫓기는 꿈, 앙상한 소가 누워있는 꿈, 집에 있는 소 뿔이 부러지는 꿈, 소가 집 마당의 나무를 들이받아 쓰러뜨리는 꿈.

 

검은소꿈은 재물의 손실, 하는 일의 하락세, 구설수, 건강의 위험, 사고 등을 예견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

 

※ 공유 버튼을 이용한 비상업적 용도의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2차 변경 및 불펌 X ) 

 

  1. Favicon of https://jhc8424.tistory.com BlogIcon 깜푸와 촌떡이😁 2021.01.11 17:56 신고

    오호....소의 해에 소띠인 제가 소꿈을 꾸면 대박이겠됴?...ㅎㅎ

  2. Favicon of https://jiyooooo.tistory.com BlogIcon 지요(JIYO) 2021.01.11 23:27 신고

    흰소꿈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오늘 밤에는 흰 소 꿈을 꿀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마침 자기 전 이 글을 봤으니, 흰 소를 양을 세듯 , 흰 소 한 마리, 흰 소 두 마리, 흰 소 세 마리... 생각하며 자야겠어요 ㅋㅋ
    그럼 성공과 명예와 재물운이 함께 트리오로 따라 들어오는 대운을 갖게 되는거죠!?ㅎㅎ
    앨리님도 오늘 밤 꼭 흰 소 꿈을 꾸시고 대운이 들어오시길!
    그리고 저도 꿀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지요님 ㅎㅎ
      몇번 꾼적 있는 흰소꿈과 황소꿈은
      때가 되면 대운으로 들어오지 않을까
      살포시 기대해봅니다~
      지요님도 좋은 꿈 꾸시고, 대운 맞으세요 :)

  3.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21.01.12 06:52 신고

    엔간해서는 동물이 나오는 꿈을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ㅎ
    일어닜을때 어떤 꿈이든 기분좋고 개운했으면 하는게 요즘
    작은 바램입니다^^

    • 기억나는 동물 꿈은 없으시군요~
      전 동물꿈은 항상 좀 강렬하더라고요.
      맞아요, 어떤 내용이든 깨어나서 기분 좋은 꿈이면 충분하죠^^

  4. Favicon of https://dreamlover2425.tistory.com BlogIcon 드림 사랑 2021.01.12 11:58 신고

    앗 이런꿈을 꾸셨섰군요 이렇게 자세히 세세히 기억하시다니
    부러워요 ㅠㅠ

  5. Favicon of https://jennablog.kr BlogIcon 제나  2021.01.12 14:13 신고

    뭐가 그렇게 바쁜지 올해가 소띠해라는 것도 이 포스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ㅎㅎ
    소가 나오는 꿈은 대체로 길몽이 많다고 알고 있었는데, 재물이나 명예운도 있다니 솔깃해지네요.
    반대로 소를 팔거나 잃어버리거나 하는 꿈은 흉몽이군요. 하긴 꿈 속에서도 별로 유쾌한 감정은 아닐테니 흉몽으로 해석하는게 이해가 됩니다.
    동물 꿈의 경우 검정색은 별로 좋지 않게 해석한다는 것도 흥미로운 부분이네요. 재미있는 꿈 해몽글 잘 봤어요. 즐거운 한 주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 소띠해인 걸 모르실만큼 바쁘셨군요~
      이런 해몽을 완전 믿지는 않지만,
      나름 오랜 세월을 통해 여러 사람들의 데이터가
      집약된 결과물이기도 해서 신빙성이 영 없진 않더라고요.
      추운 날씨에 제나님도 건강관리 잘 하세요^^

  6. Favicon of https://hayanreview.tistory.com BlogIcon 하얀리뷰 2021.01.12 17:51 신고

    검은 소가 이런 의미 였군요 ㅠㅠ

  7. Favicon of https://koo123.tistory.com BlogIcon 계리직 2021.01.12 21:28 신고

    소를 봐도 길몽과 흉몽이 있군요
    한번도 꿈에서 소를 봐본적은 없는데 소가 나온다면 이 포스팅이 생각이 날거 같아요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8. Favicon of https://sesack.tistory.com BlogIcon 세싹세싹 2021.01.14 19:24 신고

    소꿈도 다양한 해석으로 나뉘는군요~
    색깔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도 신기합니다^^
    올해는 길몽 많이 꾸시는 한해 되셨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