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크라우드픽 수익금 출금 신청

by 앨리Son 2021. 5. 29.

 

오랜만에 크라우드픽 수익금 출금 신청을 했습니다. 크라우드픽은 스톡사진사이트 중에서 사진작가 로열티는 70%로 높고, 최소 출금 가능 금액은 5,000원으로 매우 낮은 편이라 수익금 출금 신청을 비교적 자주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8월 14일~ 2020년 11월 30일까지 3년이 넘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작가 로열티 100% (수수료 0원)를 유지했고, 2020년 12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작가 로열티 70% (수수료 30%), 세금 3.3%(사업소득세+지방소득세, 기준 금액 미만은 차감 후 환급) 공제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동안 로열티를 100%로 지급받다가 수수료 30%를 떼고, 세금도 뗀다고 하면 싫어할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당연히 회사도 먹고살아야죠!! ㅎㅎ

 

 

 


크라우드픽 수익금 출금 신청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

프로필 이미지 옆 ▼ 클릭.

 

 

 

이미지 관리.

 

 

 

"수익 및 출금 내역"으로

먼저 들어가 봅니다.

 

 

 

어떤 이미지가 얼마에 판매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스톡 사이트마다 인기 있는 이미지가 다르다는 건 참 신기하고 재밌어요. 제 사진 중에서는 아무래도 음식 사진이 가장 안정적이고 대중적입니다.

 

이미지가 일반 라이선스로 판매될 경우 최소 500원 x 70% = 350원이 사진작가 수익금으로 적립됩니다.

 

 

 

수익금 출금 및 전환 신청.

 

 

 

적립된 수익금은 "현금으로 출금하기" 또는 "충전금으로 전환하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이미지 판매와 동시에 구매도 필요하신 분들은 충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금으로 출금해 볼게요.

 

 

 

출금 완료된 지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단에 출금 신청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백 원 단위까지 출금이 될지 어떨지 몰라서 우선 수익금 잔액을 그대로 입력해 봤습니다.

 

 

 

출금 금액을 1,000원 단위로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뜨네요.

 

 

 

104,000원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출금 신청 금액에서 차감되는 세금(3.3%) 제외하고 입금될 금액이 100,570원입니다. ※ 차감된 세금은 월간 총세금이 1,100원 미만, 혹은 월 총 출금 신청 금액이 33,000원 이하인 경우 익월 10일에 작가 수익금으로 환급된다고 합니다.

 

 

 

계좌 정보 입력

이름(실명) / 예금주 실명 인증,

계좌번호, 은행명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세금 신고용으로만 사용.) 후

아래 내용 확인 후 출금 신청 클릭.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금 신청 완료 후 결과 내역을 가입하신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날 판매 수익 출금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크라우드픽 이메일을 받았어요. 

 

 

 

계좌 거래내역 조회를 해보니,

100,570원이 입금되었네요~!! ^^

 

 

타 스톡이미지사이트의 횡포에 가까운 사진작가 로열티와 비교를 해보면 베타 기간 동안 100%란 요율을 지속한다는 게 얼마나 비현실적인 일인지 알 수 있어요. 사용자(판매자+구매자)에 대한 배려가 많은 회사에서 더 많은 이미지가 판매되고, 회사가 더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https://www.crowdpic.net/@Gallyloveson

 

loveallyson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loveallyson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