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에 노출하는 방법-2편

by 앨리Son 2017. 12. 10.

 

첫 번째 과정을 잘 수행하셨으니, 바로 두 번째 사이트맵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 1편을 못 보신 분들은, 1편 글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1. 내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 등록
  2. 사이트맵 등록
  3. RSS 등록

 

 

 2. 사이트맵 등록 

 

사이트맵 생성을 위한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http://www.web-site-map.com/

 

 

 

이런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내 블로그 주소의 http:// 뒷부분을 복사해서 빈칸에 붙여넣어 주세요. 그리고 Get free XML Sithemap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이는 화면대로 1. 내 블로그 주소 2. 옆에 보이는 보안코드 입력하기 / Page changing frequency 를 Always 로 변경 / Last modified date 를 Use exact value (UTC) 로 체크 변경 / 나머지는 원래 상태로 두고 아래쪽에 Subdomains 체크하기! 맨 마지막 Create free XML Sithemap 클릭합니다.

 

 

사이트맵이 생성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글이 1~2개 밖에 없었기 때문에 시간이 10분 안으로 끝날 줄 알았는데, 20~30분이 지나도 724 pages processed 에서 계속 멈춰 있더라구요. 중간에 멈추고 새로 하면 또 처음부터 해야하기 때문에 그냥 참고 기다렸는데, 역시나 움직이지 않아서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자 724 page는 무사히 넘어가고 약 20분 정도 걸려서 사이트맵이 생성 되었어요. 만일 저처럼 페이지가 멈춰서 안 넘어가는 경우는 마냥 기다리는 것보다 멈췄다가 다시 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다리기 꽤 지루할 수 있으니, 화면만 쳐다보고 있는 것보단 다른 일을 하시길 권합니다^^

 

완료가 되면 COMPLETED! 가 뜨고, download your Sitemap 를 클릭합니다.

 

 

 

 

위 화면이 보이면 download 를 눌러서 PC로 저장합니다. 그 다음은 내 블로그관리 창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쓰기를 눌러서 글쓰기 창을 열고, 파일 첨부를 눌러서 좀 전에 받은 사이트맵을 첨부한 후 발행을 누릅니다. ( 첨부된 파일 글은 등록 완료 후 비공개로 전환해 주시면 돼요~ ) 그 다음엔 새창을 하나 열어서, 내 블로그 주소로 http://allyson.tistory.com 들어갑니다.

 

 

 

이렇게 내 글에 사이트맵이 첨부되어 올라간 것이 보입니다. 사이트맵 첨부파일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주소가 보이면 내 티스토리 주소 뒷부분 attachment 부터 ~xml 끝까지 복사해 줍니다. 그 다음 웹마스터도구 창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1편에서 등록했던 내 티스토리 주소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요청을 누르면 사이트맵 제출이 나옵니다. 복사된 주소를 빈칸에 붙여넣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자~ 여기까지 하면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 되었어요~!!! 수고 하셨어요 짝짝짝 ~ ~ ~ 3번 과정은 너무 쉬우니 거의 다 왔습니다^^

 

 

 3. RSS 등록 

 

 

요청>RSS 제출을 클릭, 내 티스토리 주소 뒤에 http://allyson.tistory.com/rss 이렇게 rss 만 붙여서 빈칸에 입력 후 확인 누르면 RSS 등록은 끝~! 수고 많으셨어요!! ㅎㅎ 전 이틀 전에 미리 등록해둔 화면이라서 아래쪽에 바로 등록일이 보여요.

 

이렇게 등록 과정을 다 하고 하루 지나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에 쓴 글이 뙁~ 아주 잘 나오더라구요 뿌듯^^ 다음 시간에는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은 자동으로 뜨는 줄 알았는데, 글 쓴날 검색하니 나오지 않더라구요.

 

내가 쓴 글이 검색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수고스럽지만, 구글 등록도 한번 해보자구요~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