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소개]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71~80

by 앨리Son 2018. 3. 1.

 

[ 추천 도서 / 좋은 글 / 명언 ]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71~80

 

 

71. 잠잔다는 것은 잠재의식의 내적인 지혜와 조용히 교류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깨어나 있을 때는 '의식하는 마음'이 하루 종일 쉴 새 없이 걱정과 근심, 경쟁심, 논쟁 등에 휩싸여 있게 마련이다. 따라서 외부에서 오는 자료나 정보를 정기적으로 차단하고, 내적인 잠재의식의 지혜와 조용히 교류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와 같이 외부에서 오는 일상생활의 싸움이나 혼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물러서는 것이 수면이다. 

 

즉, 수면에 빠져 있을 때의 당신은 오관(五官)의 세계에 대해서는 잠드는 셈이고, 잠재의식의 지혜와 힘에 대해서는 눈을 뜨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대실업가들은 대게 하루 가운데 몇십 분 정도는 차를 마시거나 종교적인 일에 참석하여 외계로부터 잠시 자기 자신을 격리시키고자 한다. 

 

 

 

 RULE OF SUCCESS 100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조셉 머피 지음

 

 

인간이 훌륭한 지혜를 얻으려면 우주의 마음에 잠겨드는 시간이 필요하다. 인간의 수면은 자기를 외계의 싸움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가장 완벽한 형식이므로, 취침 전 30분과 잠에서 깨어난 10분간을 특히 잘 활용하여야 한다. 

 

 

잠들기 전에 몇 분 동안 마음을 편안히 하고 전지전능한 잠재의식과 교류하는 마음가짐으로 소원과 기원을 명백히 마음에 그려 놓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잠들지 않으면 안 된다. 

 

 

72. 결정하기 힘든 문제가 생기면 잠자기 전에 잠재의식에게 물어보고 그 지시를 받는 것이 좋다.

 

 

73. 잠재의식에 대해 의지하는 일이 익숙해지면 정몽(正夢)이 더해진다.

 

 

74. 잠재의식은 꿈속에서 기계의 설계도를 마련해 주기까지 한다.

 

 

75. 소설이나 논문을 쓰는 사람도 잠재의식의 힘으로 큰 도움을 받는다. 따라서 잠재의식의 힘을 이용할 줄 아는 학자나 작가는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보물섬>을 비롯한 많은 명작을 펴내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영국 작가 R. L. 스티븐슨(1850~1894)은 <평원을 넘어서>라는 저서 가운데서 거의 1장을 그의 꿈 이야기로 엮어 놓았다. 

 

스티븐슨은 매일 밤 잠들기 전에 반드시 잠재의식에 특별한 지시를 불어넣는 습관이 있었는데, 그는 잠재의식에 대해 자기가 자고 있는 동안에 이야기를 전개해 줄 것을 기원하였다고 한다. 스티븐슨은 대체로 선명한 꿈을 꾸곤 했는데, 잠에서 깨어나면 이 꿈속에 전개된 것을 원고지에 써 내려갔던 것이다.

 

그는 자신에게 이와 같은 갖가지 꿈을 차례로 안겨다 주는 잠재의식을 '꼬마 브라우니들'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꼬마 브라우니'라는 것은 스코틀랜드 전설 속에 나오는 인물로서, 밤중에 나타나서 청소라든가 탈곡 등, 농가에서 심부름을 해 주었다는 갈색의 난쟁이를 말한다. 

 

 

스티븐슨은 자기가 자고 있는 동안 '일을 해 준다'라는 뜻으로 잠재의식을 이렇게 불렀던 것이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이와 같은 '꼬마 브라우니들'은 차례차례로 연속극처럼 그에게 이야기해 준다고 한다. 작가인 그 자신은 이 브라우니들이 이야기해 주기 전에는 그들이 어떻게 이야기를 꾸며 나갈지 전혀 몰랐다는 것이다. 

 

스티븐슨은 소설의 소재를 정할 때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렇게 부탁했다고 한다. "잘 팔리고 돈벌이가 될 수 있는 재미있는 소설을 나에게 다오." 그러면 그 브라우니들은 반드시 그 이튿날 아침까지 그것을 이뤄준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하여 20권이나 되는 스티븐슨의 전집이 이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던 것이다.

 

 

앨리의 생각☞ 정말 탐나는 꼬마 브라우니들이 아닐 수 없다! 창작을 하는 사람들은 그게 꿈 속이든 어디든 항상 아이디어를 갈구한다. 나도 어릴 때부터 재밌고 신기한 꿈을 많이 꾸면서, 꿈 내용을 정리하는 꿈 일기를 자주 쓰는 편이다. 이 신비한 꿈의 세계에 대해서 늘 궁금했고 언젠가는 꼭 이를 소재로 책을 쓰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출판을 한 적은 없지만 세상에 딱 2권뿐인 책으로 만들어 한 권은 선물하고 한 권은 내가 소장하고 있다. 그 책은 특정인에 관한 꿈 내용으로 이루어진 것인데, 부분적으로 예지몽과 자각몽이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 다양한 꿈 이야기를 적은 꿈 일기는 안타깝게도 대부분 소실되었다. 

 

수기로 작성된 일기가 분실되었거나, 컴퓨터와 노트북, 외장 하드 등에 보관했던 원본과 백업자료들이 고장 나서 복구를 할 수도 없었다. 그 꿈들은 대부분 영화나 소설 같은 생생하고 긴 내용의 꿈이었다. 그 자료들을 잃은 건 안타깝지만, 꿈의 세계에 대한 책을 언젠가는 분명히 출판할 것이다. 그 책을 쓰는 과정에서 잠재의식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될 내 모습이 보인다.

 

 

76. 마음먹은 대로 돈을 벌 수 없는 사람은 마음 깊숙한 곳에서 "돈은 필요 없다."라고 말하는 사람이다.

 

 

77. 부는 마음의 상태지만, 동시에 마음의 상태가 부를 만든다.

 

 

78. 마음이 부유한 자는 점점 더 부유해진다.

 

 

"가진 자에게는 더 주어지고, 못 가진 자에게는 갖고 있는 것마저 빼앗기게 될 것이다." 이는 성경에 나오는 말이다. 이 말은, '부유한 자는 점점 더 부유해지고, 가난한 자는 더욱더 가난해진다.'라는 뜻이다. 그러나 성경 말씀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잔혹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이 말은 진리이다. 

 

 

참으로 부유해질 수 있는 사람이란, 사고할 수 있는 창조력에 관해 알고 있는 사람이며, 풍요함과 번영의 사상을 끊임없이 강력하게 잠재의식에 깊이 새겨 두고 있는 사람이다. 부에 대해 주위를 기울이고 있는 사람은 점점 더 부유해진다. 

 

한 알의 씨앗이 땅에 떨어져 수백의 씨앗을 낳듯이 당신의 부의 씨앗(부에 대한 생각)은 머지않아 당신 자신의 경험 속에서 현저하게 증가됨과 동시에 마침내는 그 모습을 나타내게 된다.

 

세상에 모든 것은 한정되어 있고, 무한정이란 있을 수 없다고 믿었던 한 부동산 업자는 타인에게 야박한 흥정을 강요하여 자신을 궁지에 몰아넣거나 무지를 틈타서 타인으로부터 이득을 갈취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머피 박사의 도움으로 '부는 무한한 것'임을 알게 되었고 3개월 동안 이렇게 기원했다.

 

"신의 무한한 부는 내가 그것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속도로 내게 부여된다. 그리고 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날마다 풍요로워져 간다." 이 3개월 동안 그의 수입은 이전의 3배가 되었다. 마음이 부유한 자는 점점 더 부유해진다.

 

 

앨리의 생각☞ 한 부동산 업자는 세상의 모든 것이 한정되어 있다고 믿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에게 야박하게 굴어서 이득을 취하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타인에게 야박하게 구는 것은 아니더라도 세상의 모든 것이 한정되어 있다고 믿는 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도 같은 생각일 것이다. 나 역시도 그렇게 믿고 살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 세상의 모든 것이 무한하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끊임없이 순환하고 형태가 달라질 뿐 무한하다는 것을 느낀다. 인간은 언젠가 죽고, 우리를 비추는 태양 역시도 아주 먼 미래의 얘기가 되겠지만 언젠가는 끝을 맞이한다. 그렇다면 유한한 것이 아닌가? 단편적으로 보면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그 형태로서의 끝일뿐 또 다른 형태로는 시작일 것이다. 

 

좀 더 현실적인 측면에서 얘기해 보면, 우린 모든 것이 한정되어 있다는 생각에 끊임없이 경쟁하며 살았다. 모든 것이 무한하고 풍요롭다면 굳이 경쟁할 필요도 없을 텐데 말이다. 일자리 부족으로 청년 실업률이 높은 건 어제오늘의 문제가 아니다. 

 

한정되어 있는 기업에 지원자의 경쟁률은 높으니 만족할만한 직장에 들어갈 수 있는 문턱이 높아질수록 일자리 부족을 체감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세상에 일을 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다양하다는 것을 조금만 신경 쓰고 찾아보면 알 수 있다. 우리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정당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수없이 존재한다. 

 

이렇듯 우리가 유한하다고 느끼는 것의 대부분은 우리의 고정관념과 편견 때문에 한쪽 방향으로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한다. Big picture를 보게 되는 순간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무한하게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열려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79. 미혼 여성이 좋은 남성을 맞이하려면 평소에 자기가 특히 좋아하는 남성의 성질이나 특징에 관해 묵상하라.

 

 

80. 미혼 남성이 좋은 여성을 맞이하려면 평소에 자기가 특히 좋아하는 여성의 성질이나 특징에 관해 묵상하라.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