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소개]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81~90

by 앨리Son 2018. 3. 6.

 

[추천 도서]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81~90

 

 

81. 세 번이나 결혼에 실패한 여인이라도 잠재의식의 도움을 받으면 네 번째는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

 

 

82. 자기가 바라고 있는 결혼 상대를 어디서 어떻게 만날 것인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83. 이혼의 싹은 처음에 반드시 마음속에서 트기 시작한다. 법률적 절차는 그다음의 일이다. 즉, 마음속에서 일어난 일이 외적인 형식으로 나타났음에 불과하다.

 

 

 

RULE OF SUCCESS 100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조셉 머피 지음

 

 

머피 박사가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결혼 3개월 만에 이혼하려고 하는 젊은 부부가 있었다. 머피 박사는 남편을 만나 여러 가지 사정 이야기를 들어 보았는데, 그가 결혼 초부터 아내로부터 무시당하지나 않을까 겁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는 아내가 자기를 증오하리라 예상했다. 

 

 

또 아내가 자기 몰래 부정한 행위를 저지르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잠시도 그의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한 걱정과 불안, 그리고 두려운 감정이 마침내 강박관념으로 변해 버렸다. (중략)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의해 마음의 형태는 그에 따르는 상태를 만들어 낸다. 

 

여기서 작용(원인)이란 '그의 생각', 즉 '의식하는 마음의 내용'이며, 반작용(결과)은 '잠재의식의 반응'이다. 드디어 그의 아내는 집을 나와 이혼을 요구했다. 이거야말로 그가 처음부터 두려워했던 일이었다. 좋은 생각이 좋은 상태를 만들어 내듯이,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상태를 만들어 낸다. 

 

앨리의 생각☞ 우리는 생각의 중요성을 수없이 들어왔고 긍정은 긍정을 낳고 부정은 부정을 낳는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특히 부정적인 생각에 대한 결과가 더 정확하고 빠르게 나타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라는 말은 있지만, "좋은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라는 말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한 번쯤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로부터 어떤 듣고 싶지 않은 얘기가 있을 것이다. 수험생에겐 성적과 시험에 대한 얘기, 결혼을 했는데 아이가 없는 부부에게 왜 아이를 갖지 않느냐는 얘기, 결혼 안한 사람들에게 왜 결혼하지 않느냐는 얘기, 매번 면접시험에 떨어지는 사람에게 넌 아직도 취직 못했냐는 얘기 등등.. 

 

그런데 사람들로부터 이런 말이 나올까 봐 걱정하고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반드시 상대방은 이런 말을 한다는 점이다. 그럼 속으로 '그럼 그렇지. 그 말 왜 또 안 나오나 했다.'라고 생각할 것이다. 마치 그 말을 기다리기라도 한 사람처럼 그 생각과 걱정만 하지는 않았을까? 

 

의식하는 마음은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잠재의식 속에는 그런 말을 듣게 될까 봐 두려워하는 감정이 있었을 것이다. 그 말을 하게끔 만든 사람이 우리 자신, 우리 생각이라는 것을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내가 그토록 싫어하고 원치 않는 말인데, 내가 그걸 원해서 불러낼 리가 없지 않은가라고... 

 

하지만 어떠한 감정에 집중할 때 그 감정과 동일한 결과물이 나타나는 것은 사실이다. 그 생각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도 없고 의연한 상태일 때는 신기하게도 아무도 그런 말을 하지 않는다. 한두 사람 그런 말을 하더라도, 의미를 두지 않는 순간 신기하게도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주위에서 사라지는 현상을 보게 된다. 

 

그렇다면 왜 부정적인 생각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결과로 나타나는 느낌이 들까? 과연 그건 사실일까? 우리는 로또에 정말 당첨될지도 모른다는 희망으로 구매하고 일주일 동안 희망으로 가득 찬다. 그렇다고 로또에 당첨되었는가? 그건 원하는 순간에 바로 쉽게 결과로 나타나지 않는다. 

 

 

원하는 일과 갖고 싶은 것들에 대해서 희망한다고 그게 바로 결과로 나오진 않는다. 그런데 그에 비해서 부정적인 생각들은 왜 더 잘 맞는 느낌일까? 그건 아마도 그 집중하는 생각과 나의 마음이 일치하는 정도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한다. 로또에 대한 아주 희망적인 생각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우린 로또가 얼마나 당첨되기 힘든 확률 게임인지 이성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생각이 더디 결과를 만드는 것은, 거기에 부정적인 생각이 알게 모르게 조금이라도 개입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부정적인 생각은 어떨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과 하나 되는 경우가 많다. 그게 전혀 사실이 아님에도 그 생각과 자신을 완전 동일시한다. 

 

그게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비집고 들어올 틈이 하나도 없이 부정의 방어막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다. 어릴 때부터 그런 환경과 교육 속에 오랫동안 노출되어온 결과물이 아닐까 한다. 오래된 나쁜 습관을 바꾸기는 상당히 어렵겠지만, 바꾸고자 마음먹는다면 안 될 일도 없지 않은가? 지금 당장 시도해 보자. 10년, 20년 후에 더 밝은 미래를 위해!!

 

 

84. 당신은 행복을 선택할 자유가 있으며, 또 행복을 당신의 습관으로 만들 수도 있다.

 

 

85. 자신의 행복과 불행은 마음속에서 결정되는 법, 마음속의 긍정은 외적인 긍정을 낳는다.

 

 

86. 자신이 바라는 바를 신념을 갖고 잠재의식에 새겨 두면, 잠재의식은 그 원망을 이루어 준다.

 

 

87. 잠재의식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것은 외계의 모든 광경이나 소리, 그리고 대상물로부터 차단된 고요 속에서 이루어진다.

 

 

88. 정적은 사람과 신을 융합시킴으로써 사람의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기를 회복시킨다.

 

 

정적은 마음의 안식이다. 마치 수면이 몸의 피로를 회복시키고 새 힘을 불어넣듯이, 정적은 사람과 신을 융합시킴으로써 사람의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기를 회복시켜 준다. 에머슨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신들의 속삭임을 듣기 위해 조용히 하라!" 여기서 말하는 신들이란, '잠재의식의 지성'이라고 보아도 될 것이다. 

 

신들은 절대로 큰 소리로 속삭이는 일이 없다. 따라서 조용한 시간을 갖지 않은 마음에는 들려오지 않는다. 정적은 당신의 주의력과 감각의 작용이 외계로 흩어지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정적이란, 잠재의식의 무한한 예지가 반드시 감응하여 당신에게 해답을 명시해 줄 것을 예기하면서, 사념의 초점을 당신의 이상, 목표, 목적 등에 맞추는 침묵의 상태를 말한다. 

 

감각적인 오감으로 지각되는 기계로부터 자기를 차단하고, 현명한 정직을 실천하는 일을 몇 번이고 되풀이해 보라. 그런 다음, 당신의 소원이나 아이디어를 안겨다 준 무한한 예지는 아이디어의 실현과 개화를 위해 완전한 계획을 명시해 줄 것이다.

 

 

89. 잠재의식은 녹음기와 같아서 당신이 습관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재현해 준다.

 

 

성경에 '황금률'이란 것이 있다. "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싶거든 네가 먼저 그것을 타인에게 베풀어라." 이것을 다른 말로 바꾸면, '당신이 남한테 비난받고 싶지 않은 것처럼 당신도 타인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라는 것이다. 이는 또 '당신이 저울질하여 받으면 다른 사람도 당신의 물건을 받을 때 저울질한다.'라는 말과 같다. 

 

 

90. 당신의 마음은 창조력이 있는 매개체이다. 따라서 당신이 타인에 대해 생각하거나 느끼는 일은 당신 자신의 체험이 된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