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온라인 부업

[재택부업] 온라인 설문조사 알짜 7개 사이트.

by 앨리Son 2018. 6. 7.

 

저번 시간에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 중 국내 1위 엠브레인 패널파워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패널로 활동 중인 여러 사이트 중에서 알짜배기만 몇 개 더 추려서 알려드릴게요. 

 

가입한 사이트는 15군데가 넘지만 꾸준하게 설문조사가 오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곳은 몇 군데로 추려집니다. 그리고 사이트마다 동시에 진행하는 설문조사도 있고, 이 경우 한 사이트에서만 설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사이트에 가입하실 필요는 없지만, 조사가 계속 많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5~6개 사이트 정도 가입하시면 적당한 양의 설문을 꾸준히 받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을 통해서 온라인 설문을 받게 되는 방식인데요.

 

설문의 내용, 난이도, 길이에 따라서 적절한 포인트(몇 백원~ 몇 천 원단위)를 지급하고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이나 온라인,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 패널 활동 수입은 소확돈? 소소하지만 확실한 용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설문조사 패널 활동 중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추천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추천인 제도는 사이트마다 다르며, 없는 사이트도 많습니다. 

 

홍보 같은 건 귀찮다, 싫다 하시는 분들은 온라인 설문에만 참여하시면 되고,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천인 제도 활용도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설문조사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는 순위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1. 엠브레인(EMBRAIN) 패널파워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2018/04/03 - [▶ 정보/돈이 되는 정보] - [재택부업·재택알바] 온라인 설문조사-1위 엠브레인 패널파워

 

 

 2. 서베이링크 (SurveyLink) 

 

설문조사도 꾸준하게 있고, 포인트 적립률도 괜찮은 편입니다. 우수회원에게는 포인트를 추가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VIP, GOLD, SILVER 등급에 따라서 10%, 5%, 3%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저는 VIP라서 매 설문조사마다 포인트 10% 추가 적립 받고 있어요! 

 

이메일로 오는 설문 꾸준히 참여만 하면 VIP 등급은 생각보다 쉽게 됩니다. 포인트 1원은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습니다. 현금 교환은 5천 포인트 이상, 모바일 상품권 구매는 1천 포인트 이상, 선불카드 충전은 3천 포인트 이상 가능합니다. 추천인 제도는 없습니다.

 

서베이링크 http://www.surveylink.co.kr

 

 

 3. 톨루나 (Toluna) 

 

설문조사 참여 시간 대비 포인트 적립금도 괜찮고, 그래서 적립금이 빨리 모이는 기분도 드는 곳이에요. 설문조사도 꾸준하게 있는 편이고요. 적립된 포인트는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홈플러스, 롯데, 신세계 상품권 등 교환 및 복권 구매도 가능합니다. 

 

현금 교환 기능이 생겼다가 현재는 잠시 안되고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주로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교환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1원은 현금 가치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13,500 포인트로 컬처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5천 원 교환이 가능합니다. 추천인 제도가 있으며 1인 5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Toluna https://www.toluna.com/register?referralGuid=4675b24c-0642-41b4-a968-43a9eae72067

 

 

 4. 오피니언 월드 (Opinion World) 

 

이곳도 포인트 1원과 현금 가치가 동일하지 않으며, 최소 500포인트 이상 교환 가능합니다. 포인트 단위가 작아서 왠지 더 빨리 모이는 기분이 들기도 해요. ^ ^ 현금 교환은 되지 않고,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롯데, 신세계 실물 상품권 등 교환 가능합니다. 기부, 경품 추첨 응모도 가능합니다. 추천인 제도는 없습니다.

 

오피니언 월드   https://www.opinionworld.kr/

 

 

 5. 패널나우 (PanelNow) 

 

적립률이 높다고 할 수는 없는데, 퀵서베이와 각종 설문들이 가장 많이 오는 곳입니다. 퀵서베이는 클릭 한 번으로 끝나는 간단한 설문으로 몇 원씩 적립되는 수준이지만 우선 설문이 꾸준하고 많아서 좋습니다. 

 

포인트 1원은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고요. 무엇보다 현금 교환이 2천 포인트부터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I-Point는 1천 포인트부터 교환, 기부 가능합니다. 추천인 제도가 있으며 1인 3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6. 라이프포인트 (Lifepoints) 

 

적립률도 괜찮고, 설문조사도 꾸준하게 오는 편입니다. 다만 그전에 포인트 교환 혜택이 더 좋았는데, 변경이 되어서 좀 아쉽기는 해요. 포인트 1원은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습니다. 전에는 5천 원부터 현금 교환이 가능했고, 수수료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바뀌면서 현금 1만 원으로 교환 시, 11,500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5천 포인트 이상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고 500포인트 수수료가 붙습니다. 기부도 가능하고요. 추천인 제도는 없습니다.

 

마이서베이  https://www.lifepointspanel.com/

 

 

 7. 라쿠텐 인사이트 (Rakuten Insight) 

 

다른 설문 사이트는 몇 년~10년 넘게 패널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사이트는 비교적 최근에 가입해서 6~7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설문 조사량이 꾸준하게 있고, 적립률도 괜찮습니다. 

 

포인트 1원은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습니다. 1만 포인트부터 현금 교환 가능하고,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 상품권은 3천 포인트부터 교환 가능합니다. 굿네이버스 기부는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추천인 제도는 없습니다. 

 

AOS https://member.insight.rakuten.kr/

 

 

추천인 제도가 있는 사이트도 많이 있지만, 설문 조사량이 적은 곳은 과감히 다 추려냈습니다. 설문조사는 별로 없고 추천인 홍보만 하는 곳은 싫거든요. 조사가 꾸준하게 있는 곳을 대여섯 군데 가입해 두고 이메일 확인만 매일 하면 하루에 투자하는 시간은 정말 얼마 되지 않아요. 사이트에 따라서 모바일 앱을 지원하는 곳도 있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용돈을 벌고 싶은 분들이 하시기에 좋은 재택부업 소개해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