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꿈 일기 : 꽃이 만발한 꿈 해몽, 미래 도시, SF 꿈, 유체이탈 꿈

by 앨리Son 2018. 5. 17.

 

앨리의 꿈 이야기

 

스무 명 남짓한 일행들과 함께 어느 도시를 걸어가고 있다. 이곳은 미래의 도시인지도 모른다. 여기에 처음 온 것은 아니다. 주기적으로 이 도시가 꿈의 배경이 된다. 

 

SF 영화에서 보는 것과는 조금 다른데, 큰 도로 중앙에는 아주 크고 기다란 어떤 철골 구조물이 있다. 땅 위를 달리는 자동차는 보이지 않는데, 그 거대한 철골 구조물이 이동 수단에 이용되는 것이라는 느낌이 든다. 그 구조물 사이에는 거대한 배가 정박해 있기도 한데 물론 바다 위를 항해하는 보통의 배와는 전혀 다른 것이다. 

 

이 도시에 올 때마다 그 거대한 구조물은 항상 도로의 중앙에 길게 뻗어 있다. 나는 보통 날아다니며 그것을 내려다본다. 이곳에 올 때는 보통 혼자 이거나 일행이 한두 명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다. 길을 걸으며 도시의 풍경을 보는 순간, '아, 여기 또 왔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꿈일기 / 꿈사례 / 무료 꿈해몽 / 무료 꿈풀이 / 꿈해석

 

육체를 편안히 침대에 누이는 순간, 나는 시공간을 초월해 가지 못할 곳이 없다. 어릴 때 나는 잠을 자는 모든 과정이 유체이탈의 일종이라고 생각했다. 깨어 있는 순간에도 유체이탈을 경험한 적이 있지만, 잠을 잘 때는 그 과정이 좀 더 쉽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잠을 잘 때 유체이탈을 경험한 친구가 침대에서 자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천장에 붕 떠서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자고 있는 자신을 확인하고 집 밖으로 나가서 세상을 날아다녔다고 한다. 일행 몇 명과 함께 날아다니는데 그들이 말하길 사람들에게 들키면 안 되니까, 조심히 다녀야 한다고 했다고 한다. 

 

임사체험자들이 경험한 유체이탈은 자신이 본 장면들이 사실과 동일함을 증명함으로써 유체이탈이 입증된 사례가 많다. 잠을 잘 때 보고 듣고 경험한 것들이 사실로 입증이 된다면 유체이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잠을 잘 때 유체이탈을 통해 실제로 가는 곳이 미래 도시나 낯선 장소라면 현재 차원에서는 증명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꿈의 세계 안에 유체이탈도 일부 포함되어 있으리라 생각한다. 

 

 

앨리의 꿈 일기 : 꽃이 만발한 꿈, 꽃꿈, 활짝핀 꽃을보는꿈 해몽, 미래 도시, SF꿈, 유체이탈 꿈

 

다시 꿈으로 돌아가, 일행들은 걸어가고 나와 한 명의 친구는 낮게 날아가고 있다. 그들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 아주 천천히 날고 있다. 지금은 연락이 끊긴 고등학교 때 친구다. 글씨를 정말 잘 썼던 친구라서, 학창시절에 나눈 편지를 정리할 때 이 친구의 글씨를 다시 확인하면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곤 한다. 

 

'이 친구도 잘 나는구나.'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내게 팔짱을 끼고 매달려있다. 다리를 보니 정말 부산하게 허우적거리며 움직이고 있다. 나는 장난치며 팔짱을 풀어도 혼자 잘 나는지 보겠다고 하고, 친구는 안된다고 소리치며 내게 계속 매달린다. 

 

믿음을 가지면 스스로 날 수 있는데, 꿈속에서 내게 주렁주렁 매달려서 날아가는 사람들은 그런 믿음을 가지려 하지 않는다. 이렇게 내게 주렁주렁 매달린 사람들은 내게 의지하는 사람들일까? 힘들고 무겁고 지친다고 느끼는 건 거기에서 오는 책임감에 부담을 느끼는 것은 아닐까.. 

 

 

 

도시의 철골 구조물과 빌딩 사이를 한참 지나온다. 그리고 도심 속에 공원 같은 아름답고 아늑한 공간이 나온다. 여러 그루의 나무들이 있는데, 꽃들이 만발하여 형형색색 아름답다. 공중에 두둥실 떠서 그 나무 가까이 다가간다. 햇살이 눈부시게 비친다. 나무에 핀 꽃들은 정말 신기하다. 

 

가지마다 모두 다른 종류의 꽃들이 피어있는 것이다. 5월 가정의 달에 가장 친숙한 붉은 카네이션이 가장 먼저 보인다. 나뭇가지에 피어있는 카네이션이라니! 그 옆 가지에는 노란색 프레지아(후레지아)가 만발하여 달콤한 향을 전해주고 있다. 그 외에 장미, 매화 등 이름을 알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가지마다 만발해있다. 

 

가지마다 다른 종류의 꽃이 피는 나무가 미래에는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나무 한 그루에서 이렇게 다양한 꽃들을 보는 게 어찌나 신기하던지.. 자각몽(루시드 드림)은 아니었지만, 햇살 아래 빛나는 만발한 꽃들의 색감과 향기는 현실보다 더 현실처럼 날카롭고 선명했다. 루시드드림 상태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날카롭고 선명한 느낌이었다. 

 

나무에 꽃이 아름답게 만발한 꿈 해몽은 당연히 길몽이 아니겠는가. 꾸는 이로 하여금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꿈은 그 자체로 길몽이다. 꽃이 만발한 꿈해몽은 하는 일의 성공, 명예를 얻거나 연애, 결혼 운이 상승이나 태몽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반대로 꽃이 시들어서 보기 좋지 않았다면, 자신의 운이나 에너지가 조금은 꺾이는 시기가 될 수도 있겠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