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07. 08. 일 


 앨리의 꿈 일기  열쇠꿈  열쇠를 찾는 꿈  열쇠로 문을 여는 꿈 


여러 사람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 중이다. 우리의 임무는 어떤 공간 안에서 열쇠를 찾아내는 일이다. 각자 흩어져서 넓은 공간을 뒤지기 시작한다. 나는 어떤 방 안으로 들어간다. 


열린 창문으로 황금빛 햇살이 들어오고, 옆에 커튼은 바람에 살랑살랑 나부끼고 있다. 그 창문 앞에 책상이 놓여있는데, 작가의 방이라는 느낌이 든다. 그 창문과 책상의 느낌이 너무나 평온하고 평화롭다. 


그 방은 꽤 넓었는데 주위를 둘러보니 그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게 잡다한 물건들이 너무나 많았다. 거대한 철재 선반이 있는데, 거긴 철물점을 연상케하는 공구들과 각종 액세서리, 소품들로 가득했다. 그 많은 물건들 중에서 열쇠 하나를 찾아내는 게 가능한 일인지 순간 의심이 들기도 한다. 


이건 사막 모래 속에서 바늘 찾기 수준과 다를 바 없다. 하지만 아무리 쉽지 않은 일이라 해도 분명히 그 안에 있다면 찾지 못할 이유 또한 없다. 나는 물건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살피기 시작한다. 볼트와 너트가 가득 들어있는 상자 안을 살피고, 각종 목걸이와 귀걸이가 가득한 액세서리 상자도 샅샅이 살펴본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어떤 물건들 속에서 열쇠 하나를 발견한다. 특이할 것 없는 평범한 모양에 열쇠고리 없이 열쇠 하나만 있다. 마치 열쇠 장인의 손에서 지금 막 만들어진 것처럼. 나는 열쇠를 손에 꼭 쥐고 소리를 쳤다. "열쇠 찾았어!! 내가 열쇠를 찾았어!!!"라고 사람들에게 소리쳐 알린다. 


눈앞에 나무로 된 문이 하나 보인다. 처음에는 열쇠 구멍에 열쇠를 거꾸로 넣어서 들어가지 않는다. 열쇠를 다시 똑바로 넣자 이내 문이 활짝 열린다. 아주 밝고 넓은 공간이 펼쳐진다. 


사람들과 함께 그 공간에 들어갔고, 그곳에서 열쇠를 찾은 공을 치하하는 수여식이 진행된다. 나는 이 팀의 리더가 된다. 이 모든 일들이 갑작스럽고 빠르게 진행되어 실감이 나지 않아 얼떨떨한 기분이다. 그 뒤로도 꿈은 계속 길게 이어졌는데 너무 길어서 생략.



 꿈일기  꿈사례  무료꿈해몽  무료꿈풀이  꿈해몽풀이 


잠겨있는 문, 자물쇠를 여는 도구인 열쇠는 사전적 의미로 어떤 일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나 요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기도 하다. 열쇠를 찾아헤매는 것은 어떤 문제의 중요한 해결책이나 계획하던 일의 성과, 인생의 중요한 무언가를 찾아헤매는 과정과도 같다. 그 열쇠를 찾았을 때의 기쁨과 딱 맞는 열쇠로 문을 열고 더 밝고 넓은 세계로 들어갔으니 길몽 중에 길몽이 아닐까. 


 무료꿈해몽풀이  꿈풀이  꿈풀이해몽  꿈해석 


일반적인 열쇠 꿈 해몽을 살펴보면 잠겨있는 문이나 자물쇠를 열쇠로 여는 꿈, 열쇠를 얻는 꿈, 잃어버린 열쇠를 찾는 꿈 등은 그동안 힘들었던 문제가 해결되거나 원하던 방향으로 일이 잘 풀리고, 행운이 들어오는 길몽으로 풀이한다. 반면에 열쇠를 잃어버리거나, 문이나 자물쇠에 열쇠가 맞지 않아 열리지 않거나, 열쇠가 부러지는 꿈 등은 난관에 부딪쳐 곤란을 겪게 되거거나 혹은 현재 그런 상황에서의 답답함, 불안이 꿈으로 표출되기도 한다.



지난 10일 오후부터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내 리캡챠 기능이 생긴 시점부터, 티스토리가 네이버 검색 순위에서 밀려 방문자 급감 현상을 호소하는 블로거들이 많다. 리캡챠 기능과 방문자 급감소 현상 사이의 상관관계가 명확한 것은 아니지만, 그 시점부터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나 역시도 그중 한 명이다. 방문자수가 갑자기 1/3 이상 줄어서 당황스러웠다. 비슷한 시점에 스킨 html 수정을 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 원인이라고 생각했으나 대다수 동일한 상황을 겪고 있었다. 이제 좀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에 재미를 붙이고, 방문자 수도 꾸준히 늘어서 안정화되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 시점에 의외의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하긴 크고 작은 문제는 항상 있어왔다.) 


그로 인해 포스팅할 의욕이 저하되는 것도 사실인데, 오늘 이 꿈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된다. 문제가 있는 곳에는 해결책도 늘 있게 마련이니, 마음을 비우고 하던 대로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경우라도 나는 항상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걸 믿기 때문이다. 이번의 위기가 더 멋진 기회가 될 수 있기를!!


※ 제 블로그의 필요하신 글은 어디든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저작자 표시 ( 저작자 이름과 출처 표시, 링크 표시 ), 비영리 ( 상업적 이용 X ),  2차 변경 금지를 꼭 지켜주세요. 불펌은 금지!! 퍼가실 때는 댓글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