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9월 고객 요청이 가장 많은 이미지 사진

by 앨리Son 2018. 8. 4.

 

이번 시간에는 셔터스톡(Shutterstock) 9월 고객 요청이 가장 많은 인기 콘텐츠 (사진,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동영상 비디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8월초이지만, 한 두달 정도나 한 계절씩은 앞서 준비를 해야겠죠. 9월 인기 콘텐츠의 콘셉트 4가지는 여성 건강, 모벰버 및 사진 부스 소도구, 주택 개선, 디왈리 및 핼러윈(할로윈)입니다. 

 

여기서 모벰버(Movember)는 콧수염을 의미하는 moustache와 11월을 의미하는 November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2004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시작된 남성 운동으로 11월 한달간 콧수염을 자르지 않는다고 하네요. 

 

디왈리(Diwali, दिवाली(힌디어))는 인도 전역과 인근 지역에서 행하는 힌두교 전통 축제입니다. 집집마다 수많은 작은 등불을 밝히고 힌두교의 신들을 맞이해 감사의 기도를 올리는 힌두교 3대 축제로 손꼽힙니다. 

 

 

 

힌두교 태음력 일곱 번째 달인 아슈비나(Āśvina)의 마지막 이틀과 여덟 번째 달인 카르티카(Kārtika) 셋째 날까지 닷새 동안 열리는데, 그레고리력으로는 10~11월경에 해당합니다. 인도 전역과 인근 네팔, 스리랑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의 힌두교 신봉 지역은 물론 시크교(Sikhism)와 자이나교(Jainism)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 축제로, 네팔에서는 티하르(Thihar)라고 부릅니다. 

 

각 지역별로 숭배하는 신이 다르거나 행하는 의식에 있어서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축제 기간에 작은 등불, 촛불, 향을 피워 집과 마을을 환히 밝히는 것은 모든 지역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디왈리는 흔히 ‘빛의 축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출처: 세계의 축제 · 기념일 백과)

 

 

 

사진과 글 출처 : ShutterstockㅣThe Shot ListㅣMost requested in September

 

 1. 여성 건강 

 

- 모유 수유, 임신/불임, 체외 수정, 폐경기 등 여성 건강의 모든 분야.

 

- 암에 걸린 어머니 이미지 등 암과 관련된 의료 장비.

 

- 유방조영술 기계, 유방 X선 촬영 검사를 받는 여성.

 

- 코 성형, 보톡스, 히알루론산, 치아 교정, 속눈썹 연장 및 레이저 제모 등의 미용 시술.

 

- 노트북, 태블릿 또는 전화를 사용하여 전문 의료진을 만나는 사람들의 이미지 등 디지털 건강 개념.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2. 모벰버 및 사진 부스 소도구 

 

 

- 참가자 모두 콧수염을 기르는 1달간의 자선 행사인 모벰버를 맞이하여 콧수염 및 얼굴에 난 수염 이미지의 요청이 증가했습니다.

 

- 기부하고, 축제를 즐기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

 

- 전립선암, 고환암 및 정신 건강 등의 남성 건강.

 

- 웨딩, 생일 및 축제용 사진 부스 소도구.

 

- 모자, 안경, 마스크, 왕관, 입술, 콧수염 등의 액세서리 일러스트.

 

- 소도구에 사용할 수 있는 짧고 재미있는 속담.

 

※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3. 주택 개선 

 

- 전과 후 사진이 포함된 일반 주택 수리 및 재정비.

 

- 전과 후 사진이 포함된 카펫 청소, 전문 장비를 사용하는 사람들, 얼룩 제거 등.

 

- 작업복을 입고 도구와 클립보드를 들고 있는 전문가 등 주택 검사를 시행하는 사람들.

 

- 바닥, 벽, 배관, 배선 및 가전제품을 검사하는 전문가 이미지 등의 주택 검사 내외부 사진.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4. 디왈리 및 핼러윈 

 

- 집에서 디왈리를 즐기는 가족.

 

- 음식(사모사, 크래커), 관련 이미지(여신 락슈미, 조명, 불꽃놀이, 루피아) 등의 디왈리 축제 요소.

 

- 디왈리 판매 자료용 프로모션 일러스트.

 

- 디왈리 기간에 즐기는 바이두즈, 단테라스, 카르바 차우트 등의 다른 축제.

 

- 죽은 자의 날과 같은 미국 및 전 세계에서 즐기는 10월의 축제와 핼러윈.

 

- 핼러윈 복장을 갖춘 어린이와 반려동물.

 

- 글꼴과 테두리가 포함된 핼러윈 테마 초대장 및 판매 자료용 일러스트.

 

유명 자산 및 유명인이 포함된 이미지에는 자산 및 모델 초상권 사용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