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셔터스톡, POND5 페이오니아(payoneer) 은행계좌로 인출하기

by 앨리Son 2018. 8. 8.

 

이번시간에는 셔터스톡, 폰드5(POND5) 사이트에서 사진, 비디오 영상 등의 판매 수익을 페이오니아(payoneer)로 지급받아서 은행 계좌로 인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POND5 사이트에서 첫 영상 판매와 함께 최소 지급금액 $25가 바로 되어서 페이오니아로 지급받았다고 했었는데요. 페이오니아에서 은행 계좌로 인출하기 위한 최소 금액인 50달러가 충족되지 않아서 인출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셔터스톡(Shutterstock) 판매 수익금과 합해지니, 최소 인출 금액이 넘었네요. 

 

아~ 셔터스톡 수익 지급은 정말 감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POND5는 최소 지급금액이 도달하면 매달 15일에 바로 자동 지급이 되고, Shutterstock은 당월 말일까지 정산한 금액이 최소 지급금액에 도달하면, 다음 달 7일~15일 사이에 지급됩니다. (수표 지불의 경우 15일경에 처리) 페이오니아로 받으니 오늘 8일 자에 지급이 되었네요. 

 

 

 

셔터 스톡에서 수익은 원천징수액 10%를 제하고 들어오는데요. 수익 $51.59 중에서 미국 이외 출처 수익이 $50.34 미국은 $1.25 입니다. 그래서 세금으로 원천징수되는 금액은 미국에서 판매된 $1.25에 10%인 $ 0.13만 제외됩니다. 순금액 $51.47가 payoneer 로 오늘 지급된 금액입니다. 

 

 

미국 외에 한국에서도 구매자가 있지만, 다양한 국가, 도시에서 구입하시는 걸 확인하면 상당히 재밌습니다. 저 먼 나라에서 내 사진을 어떻게 사용할까 궁금하기도 하고, 뿌듯한 기분이 들거든요~ 스톡 작가하시는 분들은 거의 그 맛에 하지 않을까 싶네요 ^ ^

 

 

 

페이오니아로부터 이메일 알림을 받고,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Shutterstock, Pond5 의 지급액이 나란히 보이네요. 이제 최소 인출 가능액 50달러를 넘겼으니 인출을 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인출하기 > 은행 계좌로 인출을 클릭합니다.

 

 

 

USD 총 금액을 클릭하면 인출 상세 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은행 선택 옆에 작은 화살표 클릭하여 기존에 등록한 은행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KEB 하나은행과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2개가 등록되어 있었는데, SC제일은행으로 선택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으로 만들어 둬서, 여기저기 요긴하게 쓰이네요 ㅎㅎ) 금액 입력 후 검토 클릭합니다.

 

http://www.shutterstock.com/g/allyloveson?rid=186814420

 

loveallyson의 스톡 사진 및 이미지 포트폴리오 | Shutterstock

수많은 로열티 프리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등을 검색해보세요. 매일 새로 추가되는 1만여 개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해 영감을 받아보세요.

www.shutterstock.com

 

 

수수료 금액과 총 금액 확인 후 '본인은 상기 인출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 후 인출을 클릭합니다. 페이오니아로 결제금을 수령하는 것은 무료이고, 인출 시에는 1.20%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신분 증명을 위한 보안 질문, 저는 여기서부터 좀 꼬였습니다. 제가 설정한 보안 질문에 답은 뻔한 것이었고 분명히 맞는 답을 입력했다고 생각했는데 3번 오류 인가로 계정이 일시 정지되었었죠. 

 

영어와 숫자로만 입력 가능한데, 스펠링이 틀렸는지 몇 번을 확인해도 맞는데 왜 자꾸? 첫아이가 태어난 시간은 아이를 출산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ㅋㅋㅋ 아마도 제가 태어난 시간으로 설정해 뒀을 거예요. 여하튼 계정이 정지되어서 문의를 하려고 하니, 로그인을 새로 하라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는데 자꾸만 오류가 나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문의를 해서 계정 정지를 풀어야 인출을 할 수 있는데, 문의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도 안 됩니다. ㅋㅋㅋ I'm not a Robot 을 수십 번 체크하고, 그림 맞추기를 하며 혈압이 좀 상승할 뻔했네요. ㅋㅋ 

 

하지만 나란 사람은 어떤 문제도 항상 차분하게 잘 해결하는 해결사이니까!! 라고 자신을 다독이며 다른 기기로 로그인을 시도해 보고, 비밀번호 수정을 해서 로그인하는 것까지 성공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확인하니 계정 정지는 되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설정 > 비밀번호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보안 질문에 대한 답을 모두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인출하기 위한 과정을 밟았죠!

 

 

 

짜잔~!! 드디어 성공!! 3~5일 사이에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귀하의 인출 요청을 수신함" 이라는 제목의 이메일도 왔습니다. 스톡 사이트 -> 페이오니아(payoneer) → 설정한 외화 통장 → 주거래은행 통장 → 출금. 먼 길 거쳐서 오느라 수고 많았어 돈아! ㅎㅎ 

 

인출하기 전에는 꼭 보안 질문을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스톡 사이트 판매 수익을 페이오니아(payoneer)로 지급받아서 은행 계좌로 인출하는 과정까지 살펴봤습니다. 

 

페이오니아에서는 가입 후 $1000 대금을 수령받게 되면, $25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하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에게 지급되는 상금이라고 하네요.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