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추천 <마법의 명언> 후회 없는 삶과 목표에 대한 명언

by 앨리Son 2018. 10. 9.

 

책 제목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이번 시간에도 가지고 왔습니다. 

 

이런 명언집은 한꺼번에 죽 읽는 것보다, 곱씹고 생각도 하고 여유롭게 오랜 시간을 두고 읽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저도 원래 속독하는 편이라, 책 한 권을 읽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아요. 하지만 어떤 책은 몇 줄 읽고 덮어두고 사색하고 싶은 책들이 있습니다. 

 

고 농축액을 한꺼번에 다량 마시면 무리가 옵니다. 희색을 해서 소량씩 먹어줘야 합니다. 명언집도 이런 고 농축액 같아요. 한꺼번에 다 읽어버린다면 과부하가 오거나, 머릿속에 하나도 제대로 남는 게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명언 살펴볼게요~

 

 

 

책 추천 인생명언 좋은 글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책속의 처세 펴냄

 

 

 후회 없는 삶을 위한 명언 

 

춤추라, 

아무도 바라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노래하라, 

아무도 듣고 있지 않은 것처럼.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살라,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 알프레드 디 수자,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中

 

여기저기 정말 많이 사용된 유명한 명언 중에 하나이죠. 저는 아무도 바라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춤을 춘 적이 있어요.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했고요. 아무도 듣고 있지 않은 것처럼 노래도 불렀죠.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일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았던 날도 있어요. 매일매일 모든 순간을 그렇게 살지는 못했지만, 그렇게 살았던 순간들이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것이기에 제 인생은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 ^

 

한때 자신을 미소 짓게 하였던 것에 대해 절대 후회하지 마라. 
- 엠버 데커스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다. 

- 메이슨 쿨리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미래에 대한 건전한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지난날에 대해 후회를 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아마도 전자보다 후자가 더 쉽기 때문이 아닐까요?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도 항상 미래의 계획이나 꿈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 것보다 옛날 얘기를 하고, 후회되는 일을 곱씹는 일이 많습니다. 그게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어가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비합리적인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목표는 분명하게 세울 것을 권고하는 명언 

 

대부분의 사람이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목표를 제대로 정의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그것이 정말로 성취 가능하다고 여기지 않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과 자신이 행하려는 계획과 누가 자신의 길에 동참할 것인지 확실하게 알고 있다. 
- 데니스 웨이틀리

 

우리는 살면서 목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수도 없이 듣고 들었습니다. 중요성은 충분히 알지만, 목표가 무엇인지 찾는 방법과 목표에 따라 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에 대한 인생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10년 단위로 끊어서 계획을 짜보고, 다시 1년 단위로, 한 달 단위로, 1주 단위로, 마지막엔 하루의 계획으로 짜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인생 목표를 세우지 않은 상태에서 하루의 계획과 한 달의 계획, 1년의 계획만을 세운다면 물론 그 계획대로 실천은 가능할 거예요. 하지만 그 목표와 계획이 일관성 없이 뒤죽박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지 성취감을 느끼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실천하는 게 아님에도, 그런 결과가 나올 수도 있거든요. 

 

무언가를 계속 열심히 부지런히 하고 있는데, 정작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고, 현재 어디쯤 와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 목표나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저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기도 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실제로 목표에 다다르기에 앞서 그것을 이뤄내는 당신의 모습을 스스로 그려보아야 한다.
- 지그 지글러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당신이 원하는 발전을 이루고 있지 못하다면 그것은 당신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 폴 J. 메이어

 

 

너무나 정확하고도 무서운 말입니다. 아무리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도 목적이 분명하지 않으면 성공도 발전도 이룰 수 없다는 거죠. 그보다 능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자신이 뜻하는 바를 정확하게 아는 사람들이 더 빠른 성장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자신에게 능력과 실력이 있어도 정확한 목표가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정말 무서운 말이에요. 늦은 때란 없는 법이니, 지금이라도 명확한 목표를 세웁시다. 

 

메모지와 펜을 준비하고 마음속에 있는 것들을 끄집어 내어 하나씩 정리해 봅니다. 쓰는 게 귀찮아서 그냥 생각으로 정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과 직접 써 보는 것은 천지 차이입니다. 지금 당장 써 보세요! 롸잇 나우~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추천도서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77~82번 중 몇 가지 명언을 살펴봤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밝고 긍정적이고 힘을 주는 명언도 좋아하지만, 팩폭을 날리며 소름 끼치고 무서운 명언도 좋아합니다. 아주 강렬하게 와닿고 정신이 번쩍 들거든요. ㅎㅎ 마법의 명언은 다음 시간에도 계속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