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픽스타(PIXTA) 판매자 승인 절차와 동영상 판매자 시험

by 앨리Son 2018. 10. 19.

 

지난 시간에 돈 버는 취미 사진, 일본 NO.1 마이크로 스톡 사이트 픽스타(PIXTA) 판매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2018/09/29 - [▶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 픽스타(PIXTA) 판매자 가입하는 방법

 

신분증 심사 중에는 콘텐츠를 제출할 수는 없어서, 사진 업로드 및 타이틀, 태그 등의 입력과 저장까지만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오늘은 그 후 승인되는 절차와 시간, 동영상 판매자 시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지난달 9월 28일에 가입을 진행해서 ID 심사 승인 (10월 01일) -> 사진 제출 (10월 01일) -> 사진 승인 및 온라인 등록 (10월 09일) -> 동영상 판매자 시험 신청 (10월 09일) -> 동영상 판매자 승인 (10월 16일) 까지 진행된 상태입니다. 

 

사진, 일러스트 작품은 초간단한 문항 시험을 통과하면 제출이 가능하고, 제출된 작품은 승인되면 바로 온라인에 등록이 됩니다. 동영상은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동영상 판매자 시험 신청을 통해 포트폴리오 URL을 제출하고 승인이 되면 그때 파일을 정식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 신청 승인이 되고, 시간이 없어서 아직 영상 업로드는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중간에 추가로 업로드한 이미지 (10월 12일, 18일)는 아직 심사 중에 있네요. 전반적으로 심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른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 비해서 좀 긴 것 같아요. 

 

셔터스톡(shutterstock)도 승인이 빨리 될 때는 올리자마자 바로 될 때도 있었는데 요즘은 꽤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크라우드픽(CrowdPic) 사이트가 승인은 가장 빠른 것 같네요.

 

 

사진작가, 판매자, 상업용사진, 스톡사진, 스톡사진사이트, 상업용이미지,스톡사진작가, 스톡포토

 

제출 가능한 총 30장 중 26개가 승인되어 온라인에 게재되었어요. 거부된 4장의 사진을 확인해 봤습니다. 마이페이지 > 파일 관리자 > 콘텐츠 관리자에서 거부된 사유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노이즈, 저화질 등의 사유로 거부되었어요. 스마트폰 사진이라고 꼭 승인이 어려운 것은 아닌데, 과도한 필터 효과, 고압축 등으로 화질 저하가 된 사진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픽스타에서 거부된 4장의 사진이 고화질은 아니지만, 다른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는 여러 장 판매가 되고 있는 사진이거든요. 

 

어떤 사이트에서는 판매가 잘 되는 사진을 어떤 사이트에서는 승인조차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아이러니하면서도 참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마다 승인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잘 맞는 사이트를 찾아나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출 가능한 30장의 사진이 처음 심사 때만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일정 기간 안에 정해진 업로드 매수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30장을 제출했기 때문에 승인이 된 후에 바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출하는 건 안되더라고요. 

 

 

다음 리셋일 날짜와 함께 2일 후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 매수 제한이 있는 건 좀 신선하더라고요. 좀 더 사진을 걸러서 신중하게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을 승인받고 나서 동영상을 진행했지만 동시에 진행하셔도 상관없고, 그렇게 하면 기다리는 시간은 좀 절약되겠죠. 마이페이지 > 업로드 & 제출 > 영상 작품 등록으로 들어가서 판매자 등록 시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테스트를 거치고 업로드가 가능한 건 다른 스톡 사이트와 확실히 차별되는 느낌입니다. 조금 까다롭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좀 더 체계적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단계를 조금 더 거칠 뿐 어려운 것은 전혀 없어요.

 

 

 

동영상을 보내는 방법은 포트폴리오 URL 또는 DVD를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다른 스톡 사이트에 등록된 비디오 클립 URL 5개를 넣었습니다. 

 

우선 변환이 필요 없는 iphone으로 찍은 영상 위주로 신청했어요. 등록을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입력한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용 확인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미지구매, 이미지구매사이트, 이미지사이트, 이미지사진,이미지판매사이트, 취미, 취미사진, 카메라

 

신청이 성공적으로 전송되었다고 나오네요.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에 결과가 통보된다고 합니다. FTP 동영상 업로드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 다루었지만, 이번에 영상을 업로드한 후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creator-kr.pixtastock.com/@loveallyson/photos

 

loveallyson's (No.1268171) 사진 - PIXTA

여기에 이미지를 끌어다 놓기 또는 이미지 파일 선택 유사 이미지를 검색중입니다.

creator-kr.pixtastock.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