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리뷰) 자신의 소중함, 시간, 운명에 대한 명언

by 앨리Son 2018. 12. 14.

 

이번 시간에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자신의 소중함, 시간, 운명에 대한 명언을 살펴볼까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할 줄 알아야 타인과의 관계도 더불어 좋아지는 거겠죠. 그럼 책 내용 살펴볼게요~

 

 

 125번) 남의 눈치 보며 살지 않고 당당해지는 명언 

 

 

성공의 공식을 알려줄 수는 없지만, 실패의 공식은 알려줄 수 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 하는 것이다. 

- 허버트 스워프

 

 

타인의 눈이나 세상의 눈, 또는 가까운 이들의 평판이나 친척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진심으로 아무런 망설임 없이 즐기기를 바란다. 

- 가나모리 우라코

 

 

book, 구글도서, 구글책, 도서, 도서추천, 독서, 리뷰, 마음공부, 명대사, 명언, 명언집, 명언책, 서적, 자기계발, 좋은글, 책 리뷰, 책리뷰, 책소개, 책추천, 추천 도서, 추천도서, 자신의소중함에대한명언,시간에대한명언,운명에대한명언,시간명언,운명명언,나에대한명언,자신에대한명언, 인생명언

 

저도 어릴 때는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고, 모두에게 사랑받으려고 했던 때가 있었네요. 아무리 노력을 해도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출 수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도 없다는 걸 알고 나서 그 무모한 마음을 접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럴 수 없다는 것 이전에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걸 알게 되었죠. 

 

사람은 타인의 시선이나 의견을 상당히 의식하고 살아갑니다. 함께 사는 세상이니 당연한 일이겠지만, 참고는 하더라도 결정은 본인의 몫입니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답은 이미 나와 있으니 여러 사람의 의견을 구하며 골치 아프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인생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지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망설이며 살다 보면 정작 내가 원하는 것은 하지 못하고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되겠죠. 그럴 때는 자신의 직관의 힘을 믿어보세요. 내 감정이 답을 알려주고 있어요. 내가 진심으로 즐거울 수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

 

 

 126번) 나의 존재를 소중히 여기는 명언 

 

 

살면서 만나는 사람 중에 당신 곁에 가장 오래 있을 사람, 절대 떠나지 않을 사람, 잃지 않을 사람은 당신 자신이다. 

- 조 쿠더트

 

 

관찰자의 시각으로 분리된 인격으로 자신을 바라보면, 나는 나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고 가족이고 분신입니다. 보통 타인은 이렇게 분리된 인격으로 바라보지만, 자신을 이렇게 인식하는 경우는 드물겠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자신과 함께 평생 함께 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거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어요. 

 

혼자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혼자 무언가 하는 것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은 대부분 혼자라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혼자 고립되어서 단절되어 있다고 느끼기 때문인데요. 명상, 수행, 기도 등을 하다 보면 모든 사람들, 더 나아가 우주와 연결되는 느낌을 느끼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나 자신과 친밀하게 연결된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이 이렇게 가장 친밀하고 소중한 존재라고 해서 모두가 다 잘 알고 있는 건 아니죠. 타인에게 에너지를 쏟는 시간 못지않게, 나를 알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방법은 명상이나 사색이 될 수도 있고, 혼자만의 여행이 될 수도 있겠네요.

 

 

 130번) 우연처럼 보여도 우연이 아닐 수 있다는 명언 

 

 

우연처럼 보여도 우연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손수 엮은 패턴들이 움직인 결과이다. 

- 클로드 브리스톨

 

 

운명에는 우연이 없다. 인간은 어떤 운명을 만나기 전에 벌써 제 스스로 그것을 만들고 있다. 

- 우드로 윌슨

 

 

 156번) 내 운명의 주인은 '나'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명언 

 

 

당신은 당신 운명의 건축가이고, 당신 운명의 주인이며, 당신 인생의 운전자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 가질 수 있는 것, 될 수 있는 것에 한계란 없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오직 나만이 나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 

-클레어 올리버

 

 

사람은 대개 자기의 운명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 운명이란 외부에서 오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자기 자신의 약한 마음, 게으른 마음, 성급한 버릇, 이런 것들이 결국 운명을 만든다. 어진 마음, 부지런한 습관, 남을 도와주는 마음, 이런 것들이야말로 좋은 운명을 여는 열쇠다. 운명은 용기 있는 사람 앞에서는 약하고 비겁한 사람 앞에서는 강하다. 

- 세네카

 

 

인간은 각자 모두 자신의 운명을 손에 쥐고 있다. 완전히 자신의 작품이며 자신의 것인 생활을 창조하지 않으면 안 된다. 

- 헤르만 헤세

 

 

저는 운명의 정해진 틀이 없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이번 생을 설계할 수 있는 권한이 자신에게 있듯, 이미 큰 그림은 내 손으로 설계해서 이 땅에 태어났기 때문이죠. 이 모든 과정이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 짜놓은 것이기 때문에 이 모든 게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환경과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서 운명의 노선은 시시때때로 바뀔 겁니다. 그러니 결국 운명은 내가 만들어가고 있는 게 맞습니다. 세상 만물에는 고정불변의 것이 없기 때문에 지금도 내 운명은 계속 바뀌고 있어요. 언제나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따라서요. ^ ^ 

 

 

 167번) 나 자신의 삶을 위해 시간 투자할 것을 권고하는 명언 

 

 

여러분에게 주어진 시간은 유한합니다. 남의 인생을 사느라,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 스티브 잡스

 

 

시간은 인생의 동전이다. 시간은 네가 가진 유일한 동전이고 그 동전을 어디에 쓸지는 너만이 결정할 수 있다. 너 대신 타인이 그 동전을 써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 칼 샌드버그

 

 

친구가 어려울 때 돕기는 쉽지만, 당신의 시간을 친구에게 내주는 게 항상 시의적절할 수는 없다. 

- 찰리 채플린

 

 

나이를 먹고 세월이 흐르면 시간이 없으므로 자기가 좋아하는 일부터 먼저 하라. 

- 이어령

 

 

우리가 인생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는 인생을 살아가고 이바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인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이다.

- 스티븐 코비

 

 

우리 주변에는 시간 도둑들이 많습니다. 내 시간을 무의미하게 빼앗아가는 사람들이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은 소중하고 가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과 친구 역시도 때에 따라서는 시간 도둑이 될 수도 있겠죠. 그들에게 친절을 베푸느라 소중한 내 시간을 다 써버리는 건 곤란하겠죠. 

 

위에 명언에서도 나왔듯이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출 수도, 만족시킬 수도 없습니다. 습관적으로 무의미하게 내 시간을 빼앗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알아차리고 시간을 조절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내게 가장 중요한 일을 결국 하지 못할 테니까요.

 


 

여기까지 마법의 명언 책 중에서 자신의 소중함, 시간, 운명에 관한 명언을 알아봤습니다. 내 시간과 운명이 내 손안에 있다는 사실은 정말 흥미진진한 일이기도 하지만, 무서운 일이기도 합니다. 연말에는 정신 바짝 차리고 내년 계획을 또 짜봐야겠습니다!! 우리 인생과 시간은 정말 소중하니까요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