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희망, 긍정, 인내, 끈기, 용기에 대한 명언 모음

by 앨리Son 2019. 1. 2.

 

이번 시간에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희망, 긍정, 인내, 끈기, 용기에 대한 명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51번) 삶을 쉽게 놓아버리지 않기를 바라는 명언 

 

 

빈민 수용소에 있을 때나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길거리를 방황하고 있을 때도 나는 자신이 세계에서 제일 가는 배우라고 믿고 있었다. 어린아이가 한 생각으로는 어이없게 들리겠지만, 그래도 내가 그렇게 강한 믿음을 갖고 있었던 것이 나를 구했다. 그런 확신이 없었다면 나는 고달픈 인생의 무게에 짓눌려 일찌감치 삶을 포기해 버렸을 것이다. 

- 찰리 채플린

 

희망명언, 긍정명언, 인내명언, 끈기명언, 용기명언, 극복명언, 희망에대한명언, 긍정에대한명언, 희망에관한명언,긍정에관한명언, book, 구글도서, 구글책,도서, 도서추천, 독서, 명대사, 명언집, 명언책, 서적, 인생명언, 자기계발, 좋은글, 책, 책 리뷰, 책리뷰, 책소개, 책추천, 추천 도서, 추천도서

 

 

 

 

 158번)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용기를 주는 명언 

 

 

두려움이 아닌 희망과 꿈의 조언을 구하라. 좌절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채워지지 않은 잠재력에 대해 생각하라. 시도했다가 실패한 것을 신경 쓰지 말고 여전히 가능한 것에 관심을 가져라. 

- 교황 요한 23세

 

 

도망치거나 통제하고 억압하려 들거나 저항하려 들기에 앞서 먼저 두려움의 실체를 이해해야 한다. 즉, 두려움을 그대로 바라보고, 연구하고, 맞닥뜨려야 한다. 두려움은 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해야 할 대상이다. 

- 지두 크리슈나무르타비

 

 

 162번) 인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명언 

 

 

어떤 종류의 성공이든 인내보다 더 필수적인 자질은 없다. 인내는 거의 모든 것, 심지어 천성까지 극복한다. 

- 존D.록펠러

 

 

충분히 오랫동안 고수하기만 하면 원하는 어떤 것이든 할 수 있다. 

- 헬렌 켈러

 

 

평범한 능력을 갖춘 사람들도 때로는 그만두는 시점을 잘 몰라 걸출한 성공을 달성한다. 

- 조지E.앨런

 

 

 177번) 위대한 긍정의 힘에 대한 명언 

 

 

99번 시도하고 실패했으나 100번째에 성공이 찾아왔다.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당신이 옳다. 

- 앤서니 로빈스

 

 

현실은 유한하나 가능성은 막대하다. 

- 라마르틴

 

 

모든 문제에는 숨겨진 보물이 있다. 당신이 할 일은 바로 그것을 찾아내는 것이다. 

- 작자 미상

 

 

나는 낙심하지 않는다. 모든 잘못된 시도는 전진을 위한 또 다른 발걸음이니까. 

- 토머스 에디슨

 

 

 179번) 실패의 아픔을 위로하는 명언 

 

 

인생에 '실패'라는 것은 없다. '실패'란 단지 우리의 인생을 또 다른 방향으로 이끄는 삶일 뿐이다. 

- 오프라 윈프리

 

 

 183번) 인내와 끈기가 있다면 성공에 다다를 수 있다는 명언 

 

 

어떠한 일도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 알의 과일, 한 송이의 꽃도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무의 열매조차 금방 맺히지 않는데, 하물며 인생의 열매를 노력도 하지 않고 조급하게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 에픽테투스

 

 

꾸준히 참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성공이라는 보수가 주어진다. 잠긴 문을 한 번 두드려서 열리지 않는다고 돌아서서는 안 된다. 오랜 시간 동안 큰 소리로 문을 두드려 보아라. 누군가 단잠에서 깨어나 문을 열어 줄 것이다. 

- 롱펠로우

 

 

아이디어는 다이아몬드와 같다. 세공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더러운 돌 일뿐이지만, 불순물을 제거하면 보석이 된다. 

- 폴 컬리

 

 

 184번) 가뭄 뒤엔 단비가 올 것이라는 명언 

 

 

얼음장 밑에서도 고기는 헤엄을 치고, 눈보라 속에서도 매화는 꽃망울을 튼다. 절망은 희망의 어머니, 고통은 행복의 스승, 시련 없이 성취는 오지 않고, 단련 없이 명검은 날이 서지 않는다. 꿈꾸는 자여! 어둠 속에서 멀리 반짝이는 별빛을 따라 긴 고행 길 멈추지 말라. 인생 항로 파도는 높고, 폭풍우 몰아쳐 배는 흔들려도 한고비 지나면 구름 뒤 태양은 다시 뜨고, 고요한 뱃길 순항의 내일이 꼭 찾아온다. 

- 문병란, <희망가> 中

 

 

 185번) 역경과 고난을 극복한 뒤 단단해짐을 알려 주는 명언 

 

 

새들은 바람이 가장 강하게 부는 날 집을 짓는다. 강한 바람에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서다. 태풍이 불어와도 나뭇가지가 꺾였으면 꺾였지 새들의 집이 부서지지 않는 것은 바로 그런 까닭이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 지은 집은 강한 바람에도 무너지지 않지만, 바람이 불지 않은 날 지은 집은 약한 바람에도 허물어져 버린다. 

- 정호승 (시인) 

 

 

진주는 조개의 상처 때문에 생긴다. 조개 안에 모래알 같은 이물질이 들어오면 조개는 그것을 감싸기 위해 체액을 분비하는데, 그 체액이 쌓여 단단한 껍질을 이루어 진주가 된다. 진주는 상처의 고통을 영롱한 아름다움으로 승화시킨 결과다. 

- 정호승 (시인)

 

 

 189번) 때로는 차분히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는 명언 

 

 

내년에 해야 할 일을 오늘 하려고 하면 고생은 두 배, 성과는 반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때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상황이 정리되기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렇게 하면 어렵지 않게 성공할 수 있다. 

- 윈스턴 처칠

 

 

만사는 끈기 있게 기다리는 자에게 찾아온다. 

- 롱펠로

 

 

여기까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희망, 긍정, 인내, 끈기, 용기에 대한 명언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음이 약해질 때 이런 명언들을 읽으면 단단하게 마음을 다잡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희망적인 생각, 말, 행동은 결국 그런 상황들을 만들어낼 테니까요~

 

2019년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