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카카오톡 선물하기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이마트 키오스크로 교환하기

by 앨리Son 2020. 1. 22.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이마트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사용하는 방법이마트 키오스크로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상품권을 워낙 많이 이용하다 보니, 이마트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사용 안 해보신 분들이 없을 텐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정보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설날 선물 중에 가장 만만한 선물이 상품권이나 현금인 것 같아요. 특히 부모님께는 현금만 한 선물이 없고, 지인들끼리도 취향에 맞지 않는 선물을 주고받는 것보다 상품권이 실속 있는 선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설날 세뱃돈 역시 지류 상품권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모바일 상품권으로 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고요. 그중에서도 문화상품권 못지않게 많이 이용하는 게 이마트 신세계상품권입니다. 이마트는 어느 지역에서나 이용하기 쉬운 마트이기 때문에 선물 받은 사람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마트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은 말 그대로 교환권이지, 모바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하든,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든 무조건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영수증, 모바일 명세서 등 종이 사용을 줄이는 게 추세임에도 지류 상품권으로 무조건 교환해야 한다는 것은 참 아쉬운 점인데요.

 

 

영수증이나 명세서, 상품권 등은 한번 사용하고 쉽게 버려진다는 점에서 더욱 종이 사용을 제한해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상당 부분 종이 사용이 사라질 미래가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정말 쉽고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죠. 선물할 때 오랜 시간 골치 아프게 고르지 않아도 됩니다.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선물을 금액대별로 추천해주고 있죠.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많이 주고받는 것 중에 하나가 이마트 신세계상품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일 거예요. 

 

 

 

카카오톡 > 더보기 >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 미사용에서 사용하지 않은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3만 원이 있었어요. 지류 상품권과 달리 모바일 교환권은 유효기간이 석 달 정도로 짧고,  유효기간 연장은 가능합니다.

 

최초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수신자가 결제 금액의 90%에 대해 환불 요청 가능한데, 구매 시 환불 대상을 구매자로 선택한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90% 환불 처리됩니다. 잊지 말고 유효기간 안에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게 좋겠죠~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아래로 죽 내려오면 상품설명과 상세정보가 있어요. 지류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발행일로부터 5년이고, 전국 이마트 매장 내 고객센터(고객만족센터) 상품권샵과 설치된 상품권 교환 무인단말기 키오스크(KIOSK)에서 지류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어요.

 

 

상품권 종류에 따라서 교환처는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신세계백화점으로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게 좋겠습니다. 상품권 교환처가 이마트인 모바일 상품권을 신세계백화점 쪽으로 갔다가 헛걸음하고 다시 이마트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그리고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계산대에서 바코드 찍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런 경우 쇼핑을 다 하고 계산대에서 휴대폰의 바코드를 내밀고 나서야 아차 싶으실 거예요. 이마트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을 휴대폰으로 받았다면, 장을 보시기 전에 먼저 이마트 상품권샵 키오스크를 찾아주세요.

 

 

 

이마트 키오스크(KIOSK)로 신세계 상품권을 교환하는 건 너무 간단해서 설명 과정이 필요 없을 정도예요. 몇 번 터치하면 끝이니까요~ 이마트 키오스크 첫 화면을 보고 신세계 상품권 교환을 선택하면 됩니다.

 

1. 신세계 포인트 상품권 교환 : 적립하신 신세계 포인트로 상품권 교환.

 

2. 신세계 상품권 교환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3. 제휴 포인트 상품권 교환 : OK캐쉬백 등 적립하신 제휴 POINT로 상품권 교환.

 

4. 신세계 포인트 적립 : 구매하신 영수증으로 신세계 포인트 적립 가능.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다는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동의합니다."를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모바일 상품권 교환권의 바코드를 스캔 또는 입력해주면 됩니다. 바코드 스캔이 가끔 안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그럴 땐 귀찮지만 쿠폰 번호를 입력해주고 승인 요청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마트 키오스크(KIOSK) 화면 하단 우측 바코드 인식기에 모바일 교환권 바코드를 갖다 대면 바로 쿠폰 번호가 뜨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바일 상품권이 여러 장 있다면 쿠폰 추가를 통해 연달아 추가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넘어가 원하는 권종 100,000원, 50,000원, 10,000원, 5,000원 중에서 수량을 확인 후 선택하고 상품권 교환을 누르면 끝이랍니다~

 

 

이마트 키오스크(KIOSK) 하단 "상품권 · 영수증 나오는 곳"에서 따끈따끈한(기계에서 갓 뽑아낸 상품권은 실제로 따끈하죠~^^) 이마트 신세계상품권과 영수증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상품권 권종 및 수량이 맞는지 확인하고 쇼핑하러 가면 되겠습니다~

 

지난번에 쓰고 남았던 상품권 3만 원을 합해서 6만 원의 상품권을 가지고 이번 쇼핑에 요긴하게 보태 썼습니다~ 이마트 키오스크로 신세계 상품권 교환하기는 정말 간단한데요. 이마트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종류에 따라서 중간 과정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 등의 이벤트를 통해서 받게 되는 본인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는 보통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이마트 상품권샵을 방문하라고 하는데요. 이마트 키오스크에서 교환할 경우 중간에 주민번호 앞자리와 휴대폰 번호를 누르는 화면이 추가로 뜹니다. 

 

이런 간단한 추가 인증만 해주면 되니, 이마트 상품권샵에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간단히 끝낼 수 있어요. 인터넷 가입 이벤트를 통해 받은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이런 상황이 있어요. 인터넷 가입 명의자와 다른 휴대폰 번호로 상품권을 받게 되는 경우인데요. 

 

그럴 때는 인터넷 가입 명의자의 주민번호 앞자리를 넣고, 휴대폰 번호는 인터넷 가입 명의자 번호가 아닌 실제로 상품권을 받은 휴대폰 번호를 넣어야 인증이 되더라고요. (실제로 해봤을 때 그 부분에서 인증이 한참 안돼서 알게 된 점이에요~!)

 

지류로 바꾼 이마트 신세계상품권은 이마트에서 바로 쇼핑을 해도 되고, SSG PAY 쓱페이 쓱머니로 전환해서 이마트몰, 신세계몰 등 온라인 쇼핑할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사용하는 방법, 이마트 키오스크로 지류 신세계 상품권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