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로 초간단 컴퓨터 속도 향상 용량 늘리기

by 앨리Son 2020. 2. 12.

 

촉촉하게 비 내리는 하루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지난번 윈도우10 설치할 때 컴퓨터 속도 향상과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위해 사용했었던 초간단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봅니다. 

 

컴퓨터는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수시로 하면서 불필요한 파일 찌꺼기들이 남아 컴퓨터 용량을 잡아먹고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PC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여러 종류를 돌아가며 쓰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설치 없이 다운로드 후 실행만 시켜주면 되니 초간단해서 좋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전에 사용했었는데, 컴퓨터 용량 늘리기와 컴퓨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되어 지금도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느려졌을 때, 저장 공간을 늘릴 때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프로그램 이름은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Windows Update Clean Tool)입니다. 검색해서 찾아보셔도 되겠지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파일 첨부해 두겠습니다.

 

Windows_Update_Clean_Tool.zip
다운로드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을 받아서 압축을 해제하면 폴더 안에 이렇게 두 개가 나오는데요.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운영체제 Windows 10 Home 확인할 수 있고요. 언어는 한국어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캔을 클릭합니다.

 

 

저는 정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정리할 게 많이 뜨진 않습니다. 권장에서 보유와 삭제로 나누어 삭제할 파일에는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해 보면 아래쪽에 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요. 권장 사항 그대로 청소를 클릭해 봅니다.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경고 : 이 도구를 사용 중 어떤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장할 수 있는 것은 불운한 특정인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파일은 백업하고 청소하기 전에 모든 Windows 패치를 설치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프로그램 개발팀은 이 도구로 인한 데이터 또는 다른 문제로 인한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불운한 특정인에서 빵 터졌네요. ㅋㅋㅋ 중요한 자료는 항상 백업하고 있고, 계속 안전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걱정 없이 확인 클릭했습니다!

 

 

윈도우10설치 전에는 정리할 게 많아서 시간이 좀 걸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거의 정리된 상태라 초스피드로 청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청소 완료! 창이 뜨고 소요 시간과 확보한 공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 후에는 리부팅 한번 해주시고요~ 사실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 게 별로 없네요 ㅎㅎ 어떤 클린툴은 사용 후에 컴퓨터 속도 향상을 크게 체감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은 청소 후에 확실히 가볍게 구동되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그만큼 용량 확보를 했으니 당연한 결과겠죠.) 그래서 다른 클린툴 프로그램과 함께 돌아가며 애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느려졌을 때, 컴퓨터 속도 향상과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클린툴 설치에서 실행까지 살펴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12/18 - [ 정보/각종 생활정보 및 리뷰] -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7 지원종료 임박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