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by 앨리Son 2018. 1. 15.

 

저번 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팁과 자세한 경험담에 대해서 이야기했었고, 오늘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승인을 목표로 달려오다가 승인만 되면 뭔가 다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사실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이런 글을 많이 본 것 같은데, 저 역시 직접 해보니 그렇더라고요. 

 

광고를 하나, 두 개 거는 것은 생각보다 단순하지만 스킨과 내 콘텐츠에 잘 어우러지게 배치하고, 모바일 환경까지 체크하다 보니 생각보다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하더군요.

 

2018/01/13 - [정보 나눔]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3일(2번째) 만에 승인받았어요!!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었고, 밤새도록 검색해도 유사한 정보를 찾을 수 없어서 답답하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처음 스킨 설정할 때부터도 고민이 많았는데, 여러 가지 모든 면을 따져보고 여러 번 스킨을 변경하고 우여곡절 끝에 지금은 square 스킨을 사용 중입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장단점을 따져보고 선택하게 되었는데, 모바일 환경에서의 문제점이 생긴 후로 멘붕이 좀 왔지만 스킨을 더 이상 자주 변경하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으로 수정해서 사용하는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스킨 설정을 신중하게 잘 하라고 하는데, 처음에 별다른 정보와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는 그 판단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문제점이 발생되고 해결도 해보고,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모든 게 안정화가 되어갑니다.

 

 

그럼 이제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가입하거나, 계정이 있는 분들은 바로 로그인하고 들어갑니다. 

 

승인받기 위한 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맞춤 도움말 및 실적 개선 제안을 제공하는 이메일을 받을 것인지 말지를 체크합니다. 웬만하면 제공해주는 정보는 받는 게 좋겠죠? 그다음 국가를 선택하고, 이용약관을 검토하고 동의를 한 다음 계정 만들기로 넘어갑니다.

 

 

 

저는 스톡 사이트에 영어로 가입하는 게 너무 습관이 되어서 영어로 적었는데, 모두 한글로 입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도/시, 구/군 입력 후 주소2 에는 아파트 동 호수처럼 세부 주소를 넣고, 나머지는 주소1에 넣습니다. 한 곳에 모두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이름, 우편번호, 전화번호를 넣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해서 코드를 사이트 HTML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붙여 넣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후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해보신 분들은 <head> 아래 붙여넣기 이미 잘 아시겠죠? 

 

내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위쪽에 <head>가 보이고, 그 아래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어디든 넣어도 되는데, 카더라에 따르면 meta 태그 아래에 넣는 게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확실한 사항은 아니지만, 저 역시 한 번의 승인 거부 후에 재신청할 때 헤드 태크 바로 아래와 메타 태크 아래에 하나를 더 추가해서 신청했습니다. 

 

2017/12/11 - [정보 나눔] - 티스토리, 구글 검색에 노출하는 방법-①

2017/12/12 - [정보 나눔] - 티스토리, 구글 검색에 노출하는 방법-②

2017/12/16 - [정보 나눔] - [티스토리] 구글 검색에 누락된 글, 이 방법으로 노출시키자!! ★

 

자,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체크 후에 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일이 걸리지만,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면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죠? 물론 그 신청하기 전까지 블로그를 시작하고, 글을 열심히 쓰셨을 테니 그리 간단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요. 승인되고 나서부터가 정말 할 일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미리미리 공부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광고를 PC와 모바일에서 안정적으로 걸고 나야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을 텐데, 그렇지 못하면 정작 중요한 콘텐츠에 소홀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이면 자동으로 모바일에도 최적화될 줄 알았지만, 참 의외의 오류들이 많아서 난감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광고를 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