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사먹은 음식 리뷰

프랑스 수입과자 폴트 딸기 타르트

by 앨리Son 2021. 1. 17.

 

작년 연말에 한창 꽂혀서 많이 사 먹었던 수입과자가 있습니다. 커피는 시럽 잔뜩 뿌린 카라멜 마끼아또처럼 달달한 맛을 좋아하지만, 과자 취향은 단연 짭조름한 맛을 좋아합니다. 

 

맥주는 거의 즐기지 않으면서 과자는 거의 맥주 안주로 딱인 것들을 좋아라 하는 편인데요. 그 외 음식은 그 중간 어디쯤 단짠단짠이 조화로운 맛을 즐기는 편이고요.

 

그래서 평소에 단맛이 강한 과자를 잘 먹지 않는 편인데, 다른 여자 사람들이 워낙 좋아하다 보니 점심식사 후 커피 마실 때, 오후에 당 떨어질 시간에 사람들과 함께 나눠먹기 위해서 단맛 과자를 구매할 때가 많았습니다.

 

 

 


프랑스 수입과자 

폴트 딸기 타르트


 

 

 

프랑스 과자 폴트 타르트 (Poult tartelettes)는 딸기, 살구, 초콜릿 & 헤이즐넛 이렇게 총 3가지 맛이 있어요. 오프라인에서는 수입 과자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편의점,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가지 맛을 함께 맛볼 수 있게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도 있는데, 전 항상 낱개 구매만 해서 살구맛을 아직 맛보지 못했어요. 주로 수입 과자점에서 사 먹었었는데, 이날은 GS25 편의점에 갔더니 떡 하니 보이길래 사 왔더랬습니다.

 

 

 

폴트 딸기 타르트가 맛있어서 5개 구매, 폴트 초콜릿 & 헤이즐넛 타르트는 1개를 구매했어요. (저 혼자 먹었으면 초코맛은 1개도 구매하지 않았을 거예요. ㅎㅎ) 편의점에서 구매할 때 2+1 행사 같은 걸 한 것 같은데, 다른 제품과 함께 구매하고 영수증도 받지 않아서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네요. 

 

원래 가격은 약 3,500원 정도인 듯한데, 할인 행사를 하는 곳이 많아서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요. 온라인 구매는 안 해봤지만, 비교불가 확실히 더 저렴하네요. 다음부턴 온라인 주문해야겠어요~~

 

 

 

작년에 사 먹은 거라 유통기한은 2021년 08월 31일까지로 넉넉했어요. 수입과자 사 먹을 때 간혹 유통기한 지난 제품을 만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편이에요. 뒤쪽 절취선 따라서 뜯어봅니다.

 

 

 

하얀색 (안쪽이) 골판지에 과자가 담겨 있고, 뚜껑이 덮여있어요. 한국 과자는 개별포장이 참 잘 되어 있어서 나눠 먹기나 오래 두고 먹기에 편리하죠. 한국인들은 뭐든 불편한 걸 싫어하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제품에 아이디어 반영을 참 잘합니다. 하지만 이 종이 포장은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더 좋은 방법이죠.

 

 

 

뚜껑을 열어보면 폴트 딸기 타르트 4개가 2층으로 놓여, 총 8개입니다. 진한 딸기잼 향이 확 올라와서 기분이 좋아요.^^ 한통을 바로 다 먹지 않을 땐 뚜껑을 닫아서 겉포장 비닐에 다시 끼워두거나, 밀폐 용기에 담아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서 커피와 함께 세팅된 모습을 찍었다면 훨씬 더 예뻤을 것 같네요. 배경에 깔아놓은 인조 밍크 옷은 작년 늦가을에 사서 아직까지 한 번도 개시 못한 옷입니다. ㅎㅎ (입으니까 너무 곰스러워서..ㅠㅠ)

 

 

 

동글동글 귀엽고 예쁜 꽃 모양 같아요. 꽃잎이 작고 동그란 해바라기처럼 보이네요 제 눈엔~^^ 새콤달콤한 딸기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실패하지 않으실 거예요. 

 

 

 

크기는 요정도 느낌이고요. 꾸덕꾸덕하고 진하고 찐득한 가볍지 않은 딸기잼 맛이에요. 먹고 나서 입 안에 맛이 제법 강하게 오래 남아요. 아메리카노나 우유와도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과자 부분은 비스킷과 쿠키 사이 정도 느낌이에요. 

 

 

 

반 자르거나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단면을 찍지 못했는데, 중간에 딸기잼은 충분히 넉넉하게 들어있어요. 초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초콜릿 & 헤이즐넛 맛도 괜찮을 텐데, 후기를 찾아보거나 이 과자를 여러 명이 함께 나눠 먹어도 딸기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더라고요.

 

 

 

요즘은 모임도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 폴트 타르트 프랑스 수입과자는 모임, 손님 대접할 때 예쁜 접시에 3종류를 함께 올려서 커피와 함께 내놓기에 괜찮은 디저트가 아닐까 합니다.

 

다음에는 딸기맛, 살구맛, 초콜릿 & 헤이즐넛맛 3종류를 함께 구매해서 골고루 섞어서 먹어봐야겠어요. 따뜻한 커피나 우유와 함께 말이죠. 새콤달콤한 힐링 타임은 꼭 필요합니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