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BOOK 리뷰 & 명언

[책 소개]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51~60

by 앨리Son 2018. 2. 19.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中 51~60

 

 

51. 간신히 살아갈 정도의 적은 돈을 소원하지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돈을 소원하라.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당신의 잠재의식은 무한한 부와 연결되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당신의 잠재의식 속에는 무한한 부가 존재하므로 당신이 어떠한 부를 희망하든 상관이 없다. 당신이 셋방살이를 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자. 그러면 당신은 그 상황에서 무엇을 소원하게 될까? 

 

"작더라도 내 집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하면서 20~30평짜리 건물을 머릿속에 그리지는 않을까? 그러나 이렇게 작은 것을 생각지 말고, 몸과 마음을 편안히 하고 천천히 풍요로운 상상을 해 보자. 만일 그럴듯한 집 모양이 그려지지 않으면 주택에 관한 잡지를 보거나 잘 사는 동네를 거닐며 당신의 마음에 드는 집을 골라 그 모양을 머릿속에 그려보는 것이다. 

 

그곳에서 당신의 아내나 남편이 생활하는 모습을, 그리고 당신의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상상을 반복적으로 그리는 동안, 당신이 이상으로 삼고 있는 이미지가 잠재의식 속에 자리 잡게 될 것이다. 그런 뒤 늦어도 수년이 지나면 그런 집에 자신이 살고 있음을 깨닫고 놀라게 될 것이다. 

 

 

 

RULE OF SUCCESS 100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 조셉 머피 지음

 

 

지상 50미터 전방의 땅에 앉아 있는 참새나 50미터 전방의 나무 위에 앉아 있는 참새를 잡는 것은 똑같이 어렵다. 바닥에 앉아 있으니까 잡기 쉽고 나무 위에 앉아 있으니까 잡기 어렵다고는 할 수 없다. 위치를 따지기 전에 참새는 본래 날쌔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소망을 이루는 데 있어서 잠재의식은 그 집이 작고 보잘것없는 것이든 크고 호화로운 집이든 곤란한 점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다. 희망을 크게 가지도록 하라. 상식에 벗어나는 일 같지만, 큰 집을 갖는 어려움이나 작은 집을 갖는 어려움은 잠재의식에 있어서 똑같기 때문이다.

 

 

앨리의 생각☞ 이 부분은 정말 상식에서 벗어나는 생각 같지 않은가? 너무 큰 목표는 허황된 꿈일 수 있지만, 작은 목표는 실현 가능성이 당연히 더 높을 수밖에 없다고 믿고 살았다. 어릴 때는 거창한 꿈을 꾸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꿈은 더 작아지고, 그것이 현실이라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며 살아간다. 

 

돈에 관련된 목표 역시도 그렇다. 큰돈에 욕심내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가장 소박하고 작은 것만을 원하고 살게 했는지도 모른다. 더 큰 것을 원하는 것은 죄악이라는 인식마저 있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이 우주에는 모든 물질이 풍부하다고 했다. 우리 모두가 나눠쓰기에 충분하고도 남는 자원으로 가득하다. 돈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왜 부자는 늘 부자이고, 가난한 사람은 늘 더 가난한 것일까? 분배가 제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루 벌어서 하루 먹고사는 사람은 그 하루의 걱정만이 전부일 것이다. 훨씬 더 풍요로운 그림을 그리며, 그것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가지지 못한다. 당장 입에 풀칠하기도 힘든데, 그건 모두 허황된 생각일 뿐이라는 부정적인 믿음이 오히려 강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믿음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나 역시 늘 큰 욕심을 내지 않고, 작은 것만 바라고 살았는데 왜 그 작은 것도 쉽사리 되지 않는 것일까? 뭐가 잘못된 걸까?라는 고민을 참 많이 했었다.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장 풍요로운 모습으로 그려보고 원해도 된다는 것을 그땐 몰랐다. 시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확신을 가지고 반복했을 때 언젠가는 반드시 이뤄진다는 것을 지금은 분명히 알고 있다.

 

 

52. 성공한 사업가란, 자기의 사업 계획이 성공적으로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사람이다.

 

 

아무리 위대한 학자라 할지라도 한때는 박봉의 조수 시절이 있었을 것이다. 박사가 될 정도의 사람이라면 본래 머리는 좀 좋았을 것이고, 그러다 보니 다른 좋은 분야로부터 여러 가지 유혹의 손길이 있었을 법도 한데, 기꺼이 싼 급료를 받고 의식을 절제하면서 책을 사 보는 까닭을 무엇일까? 

 

 

그러한 사람들에겐, 자기가 위대한 학자의 모습으로 연구실에 앉아서 연구하고 있다거나 학생에게 강의하고 있는 미래의 모습이 눈에 생생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혹은 자기가 연구한 것이 책이나 잡지에 실림으로써 같은 학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읽히고 평판되는 경우의 기쁨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활동사진처럼 보고 느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53. 스크린에 자신의 모습이 크게 반영되는 광경을 꿈꾸지 않고 영화배우가 된 사람은 없다.

 

 

54. 당신의 소원 수준을 올려 잡으라. 그러면 당신이 믿는 바와 같이 이루어진다.

 

 

55. 잠재의식을 작용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마음속으로 대화하는 정경을 그려보는 것이다.

 

 

독일의 대문호 괴테도 어려운 일이나 곤란한 일에 부딪히게 되면 조용히 마음속으로 상상하며 대화했다고 한다. 즉, 뭔가 자신이 문제에 부딪혔을 때 자기의 현명한 친구가 보통 때와 같이 변함없는 태도와 말로 그 문제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알려주는 것을 상상했던 것이다. 괴테는 이러한 모든 정경을 될 수 있는 한 현실적으로 또 생생하게 상상했다고 한다. 

 

이 말을 들은 한 젊은 증권업자가 곧 그 방법을 증권 판매에 응용해 보았다. 그는 억만장자인 은행가를 잘 알고 있었는데, 언젠가 그로부터 좋은 주를 사 주었다며 칭찬을 받은 일이 있었다. 그래서 그는 이 은행가와의 마음의 대화, 상상 속의 회화를 주저 없이 했으며, 그 사람으로부터 칭찬받는 것 같은 마음의 그림으로 그렸다. 

 

이 젊은 증권업자는, 마음의 대화법이야말로 자신의 손님들을 위해 건전한 투자를 권유하는 그의 목적에 잘 맞음을 깨달았다. 그의 인생에 있어서 주요 목적은 자기의 손님들로 하여금 돈을 벌 수 있도록 해 주는 일, 즉 손님들이 자신의 권유에 따라 금전적으로 풍요로워지는 것을 보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지금도 역시 자기 일에 관해서 '대화법에 의한 잠재의식'을 이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기의 손님들에게 막대한 이익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당연한 일이지만 증권 세일즈맨으로서 빛나는 성공을 거두어 본인도 역시 억만장자가 되었다.

 

 

 

앨리의 생각☞ 인생을 살다 보면 선택의 기로에 설 때가 참 많다. 최선의 선택이란 것이 끝까지 가보지 않고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어렵게 느껴진다. 그런 힘든 선택을 할 때마다 나 역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게 나 자신과의 대화일 수도 있고, 때로는 신, 때로는 내가 존경하는 인물들이기도 하다. 

 

 

보통은 실제로 사람들을 만나서 대화를 나누지만, 그 방법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많았다. 오히려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다 보면 더 혼란스럽고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 때가 있었다. 그럴 때는 이 대화 방법이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명상을 하면서 대화를 이어가다 보면, 어렵지 않게 결론에 도달할 때가 많았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바가 확실할 때 거기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대화법은 책의 내용처럼 해당 분야의 권위가 있는 사람이나 존경하는 인물로부터 칭찬받는 장면이나 일이 잘되어 가족, 주위 사람들과 함께 축하를 나누는 장면을 아주 생생하게 머릿속으로 자주 그려보는 것이다. 그 그림은 반드시 현실로 나타나게 되어있다.

 

 

56. 잠재의식의 활용법을 알면 열등생도 우등생이 될 수 있다. 잠재의식은 기억의 보고이기 때문이다.

 

 

머피 박사가 알고 있는 한 고등학생은 자신의 성적과 기억력이 좋지 않은 데 대해 몹시 고민하고 있었다. 그래서 머피 박사는 그에게 잠재의식에 관한 몇 개의 진리를 하루에 몇 번이든 긍정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나는 내 잠재의식이 기억의 창고라는 것을 안다. 나는 책을 읽거나 선생님께로부터 들은 바를 모두 머릿속에 기억해 둔다. 난 완전한 기억을 갖고 있다. 그리고 나의 잠재의식 속에 있는 무한한 지성은 어떤 시험일지라도 -필기시험이든 구두시험이든- 내가 기억해야만 하는 모든 것을 나에게 시사해 준다. 나는 모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사랑과 선의를 베푼다. 나는 마음속으로 그들에게 좋은 결과가 나타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이러한 그의 기원이 잠재의식에 침투됨으로써 기억력은 강해지고, 또 선생님이나 친구들과의 사이도 더욱 좋아지게 되었으며, 시험에서 전 과목 만점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는 가끔 사물에 대해 잊을 때가 있다. 그런데 그 잊혔던 것이 어느 날 갑자기 생각나기도 한다. 

 

그렇다면 그 잊혔던 것이 어딘가에 숨어 있다가 다시 나타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잠재의식 속에 숨어 있었던 것이다. 잠재의식은 어떤 것이라도 잊는 일이 없다. 오직 의식하는 마음에 그것을 나타내기가 힘들 따름이다.

 

 

앨리의 생각☞ 공부와 시험은 학창시절로 끝나지 않는다. 배움은 평생 해야 한다. 사회인이 되어서도 공부하고 시험 쳐야 할 일이 수없이 많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도 진로를 바꾸기 위해 다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다. 시험 날짜가 다가올 때마다 심하게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있다. 

 

 

시험에서도 공부한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기는 힘들다. 확실히 암기했던 부분이지만 도무지 생각나지 않거나 복통으로 힘들거나 답안을 밀려 쓰거나 하는 등의 실수를 자주 한다. 시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 걱정이 너무 많다. 그 시험에 대해서 충분히 준비를 했고, 반드시 결과가 좋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진 사람들은 담담하게 시험에 임한다. 

 

불안이 시험 준비가 미흡해서 오는 것이라면 더 많이 준비하면 될 것이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최선의 준비를 다 했음에도 불안한 생각들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머피 박사가 알려준 기원의 말을 휴대폰에 입력하거나 메모해서 수시로 차분하게 읽어보자. 

 

그 말을 하면 할수록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불안한 생각과 스트레스에서 우선 벗어나게 되면 몸 상태도 덩달아 좋아지고, 지나친 긴장 때문에 생기는 실수도 더 이상 없을 것이다.

 

 

57. 잠재의식이 만인에게 공통된 것임을 알게 되면, 상품의 매매를 성사시키는 데 있어서도 그 도움이 예상치도 않았던 방법으로 나타난다.

 

 

58. 당신의 마음의 뿌리는 만인의 마음의 뿌리와 상통한다.

 

 

당신이 구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도 동시에 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집이라든가 그 밖의 재산을 팔고 싶을 때는 항상 누군가가 그 물건을 욕심내고 있게 마련이다. 당신 내부에 있는 잠재의식의 힘을 올바르게 사용함으로써 매매할 때 일어나는 경쟁의식을 몽땅 마음속에서 몰아낼 수 있다. 한 번 이러한 방법으로 성공하게 되면, 그 후부터는 더욱 성공하기가 쉬워진다. 머피 박사가 자기 집을 팔고자 했는데, 그 이튿날 곧바로 매수자가 나타났던 것은 그 좋은 예이다.

 

 

59.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마음속으로 뭔가 해결을 상징하는 것을 생각하라. 그러면 마법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60. 자동차를 갖고 싶으면 남의 자동차에 올라 내 것이라고 실감하라. 그러면 잠재의식은 그것을 실행으로 옮겨 줄 것이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