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DAUM 유입 중요성

by 앨리Son 2020. 1. 12.

 

어제 토요일 방문자수가 평소보다 급증하여 확인해보니 기타 유입이 엄청나게 늘어있다. 

 

지난주 일요일에 발행했던 "유산균추천음식 안동식혜 만드는 법, 명절음식 레시피 알아봐요" 포스팅에서 기타 유입이 갑자기 많이 늘었다! 다음 DAUM 메인 첫 화면에 떠 있을 정도의 유입 증가는 아닌 듯하다. 

 

일 방문자수가 200~300명인 어떤 블로그는 다음 메인에 등극했을 때 일 방문자수가 몇만 명으로 폭등했다고 한다. 토요일 내 블로그의 유입 증가는 2배까지는 안 되고, 평소보다 500명 정도 많았던 것 같다. 유입 로그를 확인해 보니 다음 홈&쿠킹 카테고리와 다음 어딘가 메인에 랜덤으로 뜨는 것 같은데 캡처하려고 한참 찾았지만, 내 눈에는 안 보인다~ 

 

 

 

이렇게 다음 메인이나 다음 카테고리 어딘가 메인에 뜨는 일이 가끔씩 있긴 하지만, 대부분 유입량이 증가한 것만 확인하고 캡처 하나 남기지 못했다. 부지런한 블로거라면 포스팅으로도 꼼꼼하게 남겨서 자신만의 블로그 역사를 기록해 둘 텐데 말이다.

 

 

최근 7일 통계에서 인기글 1순위가 바뀐 걸 오랜만에 본다. 아니, 오랜만이 아니라 혹시 처음인가?? 몇 년 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던 인기글 1위가 안동식혜로 바뀐 걸 보고 간만에 좀 놀랐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다음 유입의 힘이 중요하다. 홈그라운드에서 좋은 성적을 낼 확률이 높은데, 그렇지 못하다면 좀 안타까운 일이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순위는 구글 > 네이버 > 다음 순서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자동 노출이 되지만, 나머지 구글과 네이버 노출에는 많은 공을 들였다.

 

구글, 네이버의 유입이 많다는 건 감사한 일이다. 가끔 부진하던 다음에서 유입이 증가할 때 새삼 잠시 잊고 있었던 다음의 위력을 느끼곤 한다.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받쳐줘야 한다는 생각이다.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