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티스토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기다리던 PIN 번호가 드디어 도착했네요!!

by 앨리Son 2018. 3. 22.

 

기다리던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오늘 드디어 도착을 했네요!!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갈 때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빨간색 한 줄 알림 창이 계속 떠 있었어요. 

 

2월 10일에 발송해서 2~4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오늘 3월 22일에 도착했으니 한 달하고도 한참이 더 걸렸습니다. 6주까지만 기다려보고 재발송 요청을 하려고 했는데, 6주 되기 바로 전에 아슬하게 도착했네요. 

 

외국에서 오는 우편물은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별 걱정은 안 하고 있었지만 은근히 기다리게 되었던 것 같아요. 우편물 챙길 때마다 있나 없나 확인하게 되더라고요. 오늘쯤 올 것 같은 예감이 들더라니 정말 왔네요!! ㅎㅎ

 

 

 

 

 

사진에는 대봉투같이 커 보이지만, 편지 봉투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 라는 부분을 따라서 세 면의 점선을 뜯어내고 펼치면 안에 번호가 나옵니다.

 

 

 

 

큼직한 여섯 자리의 숫자가 찍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가서 PIN 번호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갈 필요 없이, 홈 화면 할 일에 계속 떠 있었으니 그쪽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되었다는 저 메시지를 오늘 바로 지워버리겠습니다. ㅎㅎ

 

 

 

6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PIN 우편물을 받지 못한 경우 4주 이후부터 재요청을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더 늦게 받는 경우가 많으니, 6주 정도까지 기다리고 PIN 다시 보내기를 클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올바르게 입력되어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저 빨간색 알림 창도 이제 사라졌고요. PIN도 등록했고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으로 결제수단 등록도 했으니 이제 수익금 지급받을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US$100 넘는 일만 남았네요 ㅎㅎ 

 

2018/03/21 - [IT : 티스토리, 애드센스] - [애드센스 결제수단] 외환수수료 가장 저렴한 은행/ 계좌등록하는 방법.

2018/03/21 - [IT : 티스토리, 애드센스] - [애드센스]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셀프 뱅크 앱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