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앨리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믿음, 잠재의식, 목표(방향)의 중요성에 대한 명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36번) 믿음이 있다면 성공에 다다를 명언 



믿음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우리의 뇌는 우리가 믿고 기대하는 방향으로 작동한다. 뇌가 작동하기 시작하면 신체는 그 믿음이 사실인 것처럼 반응한다. 실제로 목이 마르거나 귀가 막히고, 병이 나거나 건강해지는 경험을 하는 것이다.

- 허버트 벤슨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면 그런 능력이 없을지라도 결국에는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 마하트마 간디


책소개, 책추천, 추천 도서,도서추천, 독서, 마음공부, 명대사, 명언, 명언집, 명언책, BOOK, 도서, 서적, 구글 ebook, 구글 도서 다운로드, 구글 전자 책, 구글 도서, 구글 책 검색, 인생명언, 자기계발, 좋은글, 책, 책 리뷰, 책리뷰, 추천도서, 믿음에관한명언, 잠재의식에관한명언, 목표에대한명언, 믿음명언, 잠재의식명언, 목표명언


생각을 먼저 지배하는 것은 우리지만, 그다음에는 생각이 우리를 지배한다. 우리는 자신이 보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는 것을 보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 믿음만큼 성공한다. 생각이 우리의 태도와 행동을 결정하고 그것들은 다시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일은 언제나 당신이 진정으로 믿고 있는 대로 진행된다. 그 일에 대한 믿음이 그렇게 만든다. 

- 프랭크 라이트



믿음이 이렇게 중요하다는 걸 알지만, 믿음을 가지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는 반복되는 경험을 통해서 얻은 결과로 수많은 고정 관념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2~3번 같은 결과가 반복된 일에 대해서는 4번째에도 당연히 그런 결과가 나오리라고 우린 예측합니다. 사실 9번째까지는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도 10번째에서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지 그건 알 수 없는 일인데 말이죠. 수많은 편견, 불신, 의심, 불안한 마음이 믿음을 가지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믿음은 일의 진행이나 신체적 작용뿐만 아니라 타인의 말과 행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만나기만 하면 나를 불쾌하게 하는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할게요. 보통 회사에 한 명씩은 꼭 있다는 그런 상사를 떠올리시면 되겠네요. 



그 사람에 대한 인식이 "불쾌한 사람"이라고 고정되어 버리면 그 사람을 만날 때마다, 만나기 전부터 불쾌한 상황에 대한 불안한 생각이 떠오릅니다. 아주 생생하게 음성지원까지 되죠. 그의 얼굴을 보는 순간 나를 불쾌하게 만드는 말을 나도 모르게 기대하게 됩니다. 


왜냐면 그 사람은 늘 내게 그래왔으니까요. 이번에도 변함없으리라고 믿게 되는 거죠. 나는 그런 불쾌한 말을 원한 적 없으니, 기대라는 표현이 맞지 않다고 할 수는 있겠죠. 하지만 원하든 원하지 않았든 그 사람이 또 그런 말을 할 거라고 믿고 기다린 것은 맞습니다. 


그 사람이 마침내 기다렸던 말을 하게 되면, '그럼 그렇지, 또 그 소리 할 줄 알았다. 그 소리 왜 안 나오나 했네'라고 자신의 믿음을 한껏 더 고착시킵니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불쾌한 사람"이라는 꼬리표를 붙여주는 이상, 그 사람과의 관계는 개선되기 어렵습니다. 


그의 불쾌한 점만 집중적으로 보게 되고, 매번 그런 상황만을 기대하고 만들어가게 될 테니까요. 악순환의 반복이죠. 일의 진행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실패를 계속 경험하고 있다면, 다음번에도 실패하게 될까 봐 두려운 마음이 존재하겠죠. 


그게 나와 맞지 않는 길이라서 반복되는 실패를 경험하는 것일 수도 있고, 그럴 때는 빠르게 진로를 변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그 길을 계속 가고 싶다면,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믿음을 가져보는 게 좋습니다. 11번을 실패해도 12번째에는 될 수도 있잖아요. 그건 누구도 알 수 없는 일이에요. 



 166번) 잠들어 있는 우리의 힘을 깨워주는 명언 



우리들의 체내의 깊은 마음속에는 어떤 강력한 힘이 있다. 그것은 우리의 의식하는 마음과는 별개의 것으로, 끊임없이 활동을 계속하여, 사고와 감정과 행동의 근원이 되고 있다. 

- 지그문트 프로이트



우선 진지한 욕망을 가지고, 잠재의식의 힘을 완전히 신뢰하고, 성과가 나타나기를 끈기 있게 참고 기다려야 하는 것이다. 그랬다가 잠재의식이 어떤 행동을 명령하고 힌트를 주거든, 의심을 품거나 주저하지 말고, 그 명령에 순종해야 한다. 이것이 신념을 행동화시키는 길이다. 

- 디어도어 루빈



잠재의식은 분명하지 않은 목표, 분명하지 않은 생각이나 계획에는 어떤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 잠재의식에 명령을 내릴 때 그 명령은 분명하고 명확해야 한다. 이처럼 분명한 목표에, 그 목표가 반드시 성취될 것이란 강렬한 믿음이 더해질 때 당신은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 우주를 움직이는 힘이 당신 편에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 나폴레온 힐



잠재의식에 강한 믿음을 심을 수 있다면, 우리는 물 위를 걷고 맨몸으로 하늘을 나는 일도 가능할지 몰라요.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없는 건 그건 불가능한 일이라고 확실하게 믿고 있기 때문이겠죠. 잠재의식에 믿음을 심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많이 다루었었는데요. 


책마다 표현은 조금씩 다르지만 확언과 생생한 시각화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반복적인 주입을 통해 실제로 내가 그렇다고 믿게 만드는 것이죠. 처음에는 여러 가지 저항과 거부감이 따라올 수도 있는데요. 하다 보면 스스로 터득하는 노하우가 생깁니다. 


거부감이 든다면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체크해 보고, 나를 설득시킬 방법도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작업을 하기에 앞서서는 나 자신을 텅 비우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는 명상을 통해 가능합니다. 명상은 나를 텅 비움과 동시에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고 마주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200번) 인생의 방향 설정이 중요하다는 명언 



이 세상에서 중요한 것은 현재 어디에 있느냐는 것보다는 오히려 어느 쪽으로 가고 있느냐는 데 있다. 목적항에 닿을 때까지 어떤 때는 순풍을 타고, 때로는 역류를 만나 항해해야만 한다. 그러나 어떻게 하든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표류해서도 정박해서도 안 된다. 

- 올리버 웬델 홈즈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어디에 서 있느냐가 아니라,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느냐이다. 

- 요한 괴테



방향이 잘못되면 속도는 무의미하다. 

- 마하트마 간디 



음주운전 역주행 사고를 뉴스에서 종종 보게 됩니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서 속도를 낸다는 것은 얼마나 끔찍한 일일까요? 속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은 방향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절실히 느끼게 해주는 명언입니다. 


사람들은 정신없이 살다가도 한 번씩 멈춰서 생각하게 되죠.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 '제대로 가고 있는 게 맞나?', '나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거지?'라는 생각 말이죠. 


이렇게 가끔 멈춰서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에 대한 체크를 해주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방향은 맞지만 방법이 틀려서 순조롭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방향과 함께 방법을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한 일이겠죠. 



여기까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책 속의 처세 펴냄) 책 중에서 믿음, 잠재의식, 목표(방향)의 중요성에 관한 명언을 살펴봤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목표 설정을 하고 그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잠재의식에 심어서, 원하는 꿈을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제 블로그의 필요하신 글은 어디든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저작자 표시 ( 저작자 이름과 출처 표시, 링크 표시 ), 2차 변경 금지를 꼭 지켜주세요. 불펌은 금지!! 퍼가실 때는 댓글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llyS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