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사진작가 성장기

POND5 스톡 작가 등록하기!!

by 앨리Son 2018. 1. 5.

 

스톡 사이트 중 pond5 작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어젯밤에 막 가입을 해서 현재는 ID 심사 중이랍니다. 등록하는 과정은 간단한 편인데 업로드하는 전반적인 과정은 타 사이트에 비해서 조금 복잡한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몇 번만 사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 같네요. 사용하실 때는 항상 오류가 적은 크롬을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SIGN UP NOW 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첫 화면에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 패스워드 입력 창이 뜹니다. 사용자 이름은 이메일 앞 주소 ID를 넣거나, 사용하기 편한 이름으로 넣습니다. 전 처음에 여권과 동일한 실명으로 했다가 나중에 수정했어요. 

 

그다음으로 넘어가면 실명 및 주소, 연락처 등의 신상정보를 기입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ID 심사에 사용할 여권 등의 신분증과 동일한 실명을 넣습니다. 국가는 자동으로 뜨고, 나머지 주소 Province-City-Address 1-Address 2 를 기입합니다. 

 

 

동일한 순서로 경기도-성남시-나머지 주소-아파트 이하 동 호수 세부 주소 식으로 넣으면 되고, 서울일 경우는 province 비워두고 city에 입력하면 됩니다. 나머지 우편번호 5자리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VAT ID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다가 필수사항은 아니라서 우선 비우고 넘어갔습니다. 

 

후에 세금 신고서 작성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 넣기로 합니다. 그다음은 개인인지 사업자인지, 등록할 콘텐츠 종류에 대해서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체크 후 넘어가면 신분증 업로드 단계입니다. 타 사이트 등록 경험이 있으시다면, 기본적으로 여권사진은 준비되어 있으실 겁니다. 

 

드래그나 업로드를 클릭해서 여권사진을 불러옵니다. 이미지 파일은 2MB 이하로 등록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드래그 이용 시 오류가 있을 수 있더라고요. 업로드 클릭 버튼 이용하면 한방에 잘 올라갑니다. 그다음 아래쪽에 동의한다는 부분에 체크해주고 SUBMIT 를 클릭합니다. 

 

이메일을 체크하라는 멘트가 뜨면,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들어가서 VERIFY EMAIL 을 클릭합니다. 자, 여기까지 하면 기본적인 등록은 다 된 것입니다. ID 심사는 며칠 걸릴 것 같으니, 그동안 세부사항을 미리 등록해 두는 게 좋겠죠? 

 

콘텐츠가 판매되고 일정 금액에 달하면 지불금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당장 급한 것은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미리미리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ACCOUNT>CONTACT INFO & PAYOUT PREFERENCES 로 들어가면 내 기본 정보가 뜨고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지급 방법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선택 전에 그 바로 위쪽을 보면 체크하는 곳이 몇 군데 보입니다. 저는 "Make my name public 내 이름 공개하기"를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PAYOUT PREFERENCES에서 "Automatically send payment when balance reaches $25.  Payments are made the 15th of each month. 잔액이 $ 25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지불금을 송금합니다. 지불은 매달 15 일에 이루어집니다."를 선택했습니다. 

 

지급 방법은 Payoneer / Paypal / Skrill / Check 중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있던 페이오니아 계정을 연동시켰습니다. 연동 확인이 되면 CONFIRM 을 눌러줍니다. 

 

 

아래 링크는 페이오니아 가입 링크인데요, 가입 후 $1000 대금을 수령 받게 되면, $25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hare.payoneer.com/nav/gJau30Dr4uV0_cBtn-n1rwJmZbDfdpPdKWmPFPnHYS1jy0cA2ATlIkWUEXaKr0P0Mu_EkZ5AstovPHYre3c2MQ2

 

Payoneer Refer a Friend Program

Need a simpler way to get paid from companies abroad? Get $25 when you sign up for Payoneer using my referral link!

www.payoneer.com

 

ACCOUNT>TAXES 에서 세금 신고서는 현재 심사 중이라 그런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이건 추후에 작성해야 할 부분입니다. PROFILE 에서 사용자 이름, 소개 글, 웹사이트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사용자 페이지에서 항상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한 번만 수정 가능하고, 그 이상의 수정은 지원부서로 따로 연락해야 합니다. 그다음은 FTP 설정인데요. 각 사이트마다 조금씩 설정 방법이 다른데, 셔터스톡이 내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쓰다 보니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업로드 용 FTP 서버 / 다운로드를 위한 FTP 서버 / FTP 사용자 이름이 뜨고 패스워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짧고 간단한 패스워드는 등록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한 패스워드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저는 영문+숫자+특수문자의 조합으로 13자리를 했는데, 오류가 나서 숫자 4개를 더 추가했더니 등록되더군요. 13자리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일시적인 오류였는지도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랬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필요한 정보는 거의 다 입력되었습니다. 후에 세금 신고서 작성은 꼭 해야겠죠? 신고서 작성 시에 외국인 세금 신고 확인 번호에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줘야 세금이 더 적게 나온다고 하죠. 그 부분을 체크하지 못하면 세금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입력하도록 합니다. 

 

ID 심사가 이루어지는 동안 콘텐츠 업로드와 세부사항을 입력하여 저장까지는 가능하고 제출은 아직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져서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바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하겠습니다. 

 

POND5 콘텐츠 작가 등록하기

 

Royalty-Free Stock Video Footage and Music Library | Pond5

stock footage, footage, stock video, dv stock footage, hdv stock footage, hd stock footage, royalty free, royalty free stock footage, video, film, clips

www.pond5.com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