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성장/DREAM TRAVELER

자이언트 햄버거먹는꿈, 음식먹는꿈해몽풀이 꿈일기 사례

by 앨리Son 2020. 2. 18.

 

   앨리의 꿈 일기    2020. 01. 21. 화

 

토스트, 샌드위치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 현장 근처를 지나가고 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종이에 싸인 토스트, 샌드위치를 하나씩 받아 간다. 그 길은 좁았고 내가 지나가야만 하는 길목이라, 원하든 원치 않든 그 줄에 합류해야 하는 상황이다. 반강제로 그 샌드위치 이벤트 줄에 합류하여 줄이 줄어들기를 기다린다. 

 

어느새 내 차례가 되었고, 종이 포장된 샌드위치 하나를 받는다. 그리고 가던 길을 계속 걸어가는데 뒤에서 누군가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돈을 내고 가라는 것이다. 뭐?? 무료 이벤트 아니었나? 

 

사람들이 돈을 내지 않고 무료로 받아 가는 걸 분명히 확인했는데 말이다. 공짜인 줄 알고 돈도 안 내고 걸어간 게 민망하기도 해서 얼른 돈을 지불하러 돌아간다. 뭔가 강매당하는 느낌도 들어서 황당하지만 말이다. 얼마인지 물어보니 가격을 말해주는 사람이 없다. 

 

 

 

어딘가에 1,500원이라고 적힌 걸 보고 1,500원을 지불하려고 하니 누군가가 그 가격이 아니라고 7,500원이라고 말한다. 이 토스트, 샌드위치는 아무리 바가지를 씌워도 2,500원 이상의 값을 부를 수 없는 퀄리티이다. 얇은 식빵 사이에 아주 빈약하게 햄 한 장 or 치즈 한 장이 들어있을 뿐이다. 

 

 

'이걸 7,500원 주고 사 먹으라고?? 이런 사기꾼들을 봤나..' 이 사람들은 거스름돈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내겐 만 원짜리 지폐뿐이다. '옜다~ 잔돈까지 다 먹어라!' 하는 심정으로 만 원을 지불하고 돌아선다. 종이 포장된 샌드위치를 그대로 가방에 넣는다.

 

학교처럼 보이는 건물 안에서 꽤 오랜 시간을 보내고, 좀 출출한 생각이 들어서 가방을 뒤져본다. 얇디얇아서 한 손에 쏙 들어오고도 남았던 사이즈의 샌드위치는 온데간데없고, 두 손으로 들기도 턱없이 부족한 거대 사이즈의 묵직한 햄버거 두 개가 나온다. 언제 햄버거로 바뀌었지? 종이 포장을 벗겨보니, 안에는 속이 아주 꽉 찬 수제 햄버거가 2개 있다. 

 

먹어보니 세상 맛있다. 냉동 패티가 아니다. 고소하고 쫄깃한 빵의 풍미와 고기 패티에서 나오는 신선한 육즙, 감칠맛 나는 소스, 신선한 야채의 아삭한 조합은 아까 지불한 만 원의 값어치를 훌쩍 뛰어넘는다. 10만 원을 지불해도 아깝지 않을 저세상 맛이다. 앉은 자리에서 자이언트 햄버거 두 개를 맛있게 뚝딱 해치운다. 

 

기분 좋은 포만감을 느끼고 다른 꿈으로 이어진다.

 

음식먹는꿈은 음식 종류와 상황에 따라서 꿈해몽풀이가 달라진다. 전통적인 꿈해몽풀이 방식에서는 어떤 음식은 먹고 감기가 들거나, 현재 건강 상태가 나쁘거나, 병에 걸릴 징조로 보기도 한다. 

 

음식먹는꿈, 음식꿈, 먹는꿈은 기본적으로 식욕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욕구 측면으로 꿈해몽풀이할 수 있겠다. 음식을 만족스럽게 먹는 꿈, 배고픈데 음식을 바라만 보고 먹지 못한 꿈, 배고파서 게걸스럽게 먹고 난 후 불쾌한 기분이 드는 꿈, 음식을 빼앗기는 꿈 등 다양한 상황이 있을 것이다.

 

①  개인적인 꿈분석, 꿈해몽풀이 는 다음과 같다. 이 꿈에서 처음에는 강매 당하는 느낌도 들고, 터무니없는 가격에 황당하기도 했지만 비싼 값을 치르고 나니, 얇고 빈약한 토스트, 샌드위치가 자이언트 햄버거 2개로 바뀌었고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다. 

 

당장에는 이해되지 않는 어떤 상황이 있더라도 묵묵히 값을 치르고 기다리면, 그 뒤에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를 일이다. 비싼 값을 미리 치르고 나면, 그 결과물이 몇 배~ 몇십 배로 불어나서 후에 예상치도 못한 만족감을 줄 수도 있다. 현재의 상황이 좀 답답하고, 이해가 안 되더라도 불평하지 말고 조금만 더 기다려보라는 메시지를 꿈을 통해 받았다. 

 

꿈보다 해몽이지만 뭐 어떤가? 나만 좋으면 된 거지 :D

 

②  일반적인 꿈해몽풀이에서 햄버거먹는꿈, 햄버거꿈, 샌드위치꿈 해몽 

 

햄버거 먹는 꿈

자신의 일상이 정신없이 바빠져 시간에 쫓기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다.

(개인적인 견해  햄버거가 패스트푸드이기 때문에 이런 꿈해몽풀이가 나오지 않았나 한다. 하지만, 느긋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고퀄리티의 수제 햄버거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햄버거란 상징물에 부여된 의미가 고정된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햄버거에 대한 추억도 다를 테고..^^

 

 

◈ 햄버거를 많이 먹는 꿈

건강한 사람에게는 포만감처럼 만족할만한 상황이 생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된다.

환자라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햄버거와 음료수를 함께 먹는 꿈

비록 작지만 두 가지 소망이 동시에 충족될 수 있다.

 

◈ 연인과 함께 햄버거를 먹는 꿈

연인과 함께 길거리 데이트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 햄버거를 앞에 두고도 먹지 않은 꿈

어떤 상황이나 일, 사람에 대한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얻기 전까지 우선 지켜보게 된다.

 

◈ 햄버거를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꿈

진행하는 일에서 수정 보완을 하는 등 불완전한 상태를 좀 더 완전한 상태로 만드는 노력을 하게 된다.

 

◈ 햄버거 사는 꿈

자신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 여유가 생기고 경제력이 좋아진다.

 

◈ 햄버거가 맛이 없다고 느낀 꿈

현실의 불만족스러운 심리상태가 반영된 꿈이다.

 

◈ 누군가에게 햄버거를 받는 꿈

주변에 자신을 이해하고, 위로가 되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가 생긴다.

 

◈ 남에게 햄버거를 주는 꿈

작은 노력으로도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자신의 인기가 높아진다.

 

◈ 샌드위치 만드는 꿈

주로 여성들이 많이 꾸는 꿈으로 사랑하는 이성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주고 싶은 마음을 의미한다.

 

◈ 샌드위치를 예쁘게 장식하는 꿈

여성이 자신의 외모를 정성껏 가꾸고 좋아하는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마음을 상징한다.

 

2018/07/27 - [DREAM TRAVELER] - 동물(말, 사자)에게 음식 뺏기는 꿈해몽 사례

공유 버튼 이용 온라인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무단 복사 도용 및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댓글